2학년 원격수업계획 및 시간표[6월 2주차(6.8.월~6.12.금)]입니다
시간표에 따라 수업에 참여해주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각 교시에 담당 선생님이 로그인 상태로 있습니다. 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이나 쪽지를 이용하여 선생님과 소통하기 바랍니다. 2. 원칙적으로 해당시간에 수업에 참여해야합니다. 단. 정해진 시간이 아니어도 해당 요일(밤 12시 이전)에 출석하여 합니다. 3. 수업영상은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것으로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6.08.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체육 | 표현활동 -요가 | 학습자료 동영상 | 영상을 보면서 해보기 | 2교시 (9:45~10:30) | 정보 | 알고리즘의 상호 작용 및 구조 | 알고리즘의 상호 작용 알고리즘의구조 (PPT강의 자료 활용) | 동영상 보기 학습지 작성하기 | 3교시 (10:40~11:25) | 과학 | 호흡계의 구조와 기능 | 관련 동영상 시청하면서 예습과 복습하면서 핵심개념과 내용 찾기 PPT자료와 한글파일, 실험동영상 시청하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PPT자료와 한글파일을 보면서 교과서 공부하기- 호흡계의 구조와 기능에 대한 핵심 개념과 내용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 형성평가 풀어서 댓글로 정답 올리기 | 4교시 (11:35~12:20) | 도덕 | 시민이 갖추어야 할 자질은 무엇일까? | tv동화 행복한 세상 시청후 소감문 쓰기 교과서 내용 ppt학습 | 1.공책 준비하기 2.워크북 작성하기 | 5교시 (13:30~14:15) | 역사 | 3. 사림의 성장과 붕당의 출현 1) 사림이 정계에 진출하다 2) 붕당이 출현하다 3) 사림이 서원과 향약을 중심으로 성장하다 | 1. 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 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 | 6교시 (14:25~15:10) | 미술 | 1,2 | ․ 현대미술 이해하기1 - 데미안 허스트 - 개념미술 | ․ 현대미술 동영상 탑재 | ․ 작가와 작품에 대해 인터넷으로 심층 탐색후 마음에 드는 작품을 간단히 스케치하기 - 등교날 제출 - 게시판 통해 피드백 | 3,4 | 이모티콘 제작하기 2 | 상황표현 구상 과정 동영상 시청하기 | 직접 그려보고 댓글에 질문하기 | 7교시 (15:20~16:05) | 국어 | 한 학기 한 권 읽고 독후감 쓰기 | 독후감 쓰는 방법 글 요약하는 방법 | 초정리 편지 독후감 쓰기에 적용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6.09.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과학 | 호흡운동의 원리 | 관련 동영상 시청하면서 예습과 복습하면서 핵심개념과 내용 찾기 PPT자료와 한글파일, 실험동영상 시청하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PPT자료와 한글파일을 보면서 교과서 공부하기- 호흡운동의 원리에 대한 핵심 개념과 내용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 형성평가 풀어서 댓글로 정답 올리기 | 2교시 (9:45~10:30) | 수학 | 1.1 유리수와 소수 1.2 순환소수로 나타내어지는 분수 | “기본문제 복습 문제풀이“ | 1.학습지 준비할 것 2.학습지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3교시 (10:40~11:25) | 도덕 | 폭력에 대처하는 방법 | 1. 생각열기 자료 활동 2. 폭력 예방법 3. 분노 조절 방법 | 1. 교과서 준비 2. 함께 탐구하기 자료 활동 자기 성찰 3. 영상 시청 후 소감문 쓰기 | 4교시 (11:35~12:20) | 영어 | L.3 The School Club Activity 1. Real-Life Zone 2. Communication Task | 1. Real-Life Zone 2. Communication Task | 1. Real-Life Zone 대화 듣고 빈칸 채워 쓰기와 관련 문제 풀기 | 5교시 (13:30~14:15) | 역사 | 4. 왜란과 호란의 극복 1) 일본의 침략을 이겨 내다 2) 광해군이 쫓겨나고 인조가 왕위에 오르다 3) 청의 침략에 맞서 싸우다 | 1. 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 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 | 6교시 (14:25~15:10) | 국어 | 고정욱 작가 까칠한 재석이 2, 3 | 작품 소개 작가 낭독 | 읽고 싶은 책 있으면 읽기 | 7교시 (15:20~16:05) | 도덕 | 시민이 갖추어야 할 자질은 무엇일까? | tv동화 행복한 세상 시청후 소감문 쓰기 교과서 내용 ppt학습 | 1.공책 준비하기 2.워크북 작성하기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6.10.수)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영어 | L.3 The School Club Activity 1. Focus on Vocabulary 2. Focus on Expressions 3. Focus on Grammar 1 | 1. Focus on Vocabulary 2. Focus on Expressions 3. Focus on Grammar 1 | 1. 문장 속 어휘, 표현 읽기 연습 2. Naver Form으로 문제 풀기 | 2교시 (9:45~10:30) | 과학 | 이온의 표현 | 관련 동영상 시청하면서 예습과 복습하면서 핵심개념과 내용 찾기 PPT자료와 한글파일, 실험동영상 시청하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PPT자료와 한글파일을 보면서 교과서 공부하기- 이온의 표현에 대한 핵심 개념과 내용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 형성평가 풀어서 댓글로 정답 올리기 | 3교시 (10:40~11:25) | 기가 | 금속, 플라스틱의 특성과 이용 | 금속, 플라스틱의 특성과 이용 파워포인트 자료 | 1. 공책 준비할 것 2. 파워포인트 자료의 내용을 정리할 것 | 4교시 (11:35~12:20) | 수학 | 1.3 순환소수를 분수로 나타내기 | “기본문제 복습 문제풀이“ | 1.학습지 준비할 것 2.학습지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5교시 (13:30~14:15) | 스포츠 | 트래킹 | 학습자료 동영상 | 가까운 공원 걸어보기 | 6교시 (14:25~15:10) | 음악 | 온음과 반음 셋잇단음표 |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온음과 반음, 셋잇단음표 설명 | 1. 셋잇단음표, 온음과 반음 노트 정리 2. 형성평가 풀기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6.11.목)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체육 | 표현활동 -요가 | 학습자료 동영상 | 영상을 보면서 해보기 | 2교시 (9:45~10:30) | 과학 | 1.도입 : 단원소개 2.전개 : 전류의 자기 작용을 관찰할 수 있다.. 3.정리 : 스스로 확인하기 풀기 (66-69쪽, 전류에 의한 자기장) | 영상 시청하면서 주요 핵심 개념 찾기-복습해서 듣기 (영상을 보면서 전류가 흐르는 코일 주위에는 어떤 모양의 자기장이 생기는지 알아보기) | 1.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교과서를 참고하여 전류에 의한 가지강의 방향에 대해 공책에 정리하기(개학 후 확인) 3.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에 올리기 | 3교시 (10:40~11:25) | 국어 | 고정욱 작가 까칠한 재석이 4, 5 | 작품 소개 작가 낭독 | 읽고 싶은 책 있으면 읽기 | 4교시 (11:35~12:20) | 역사 | <단원정리> *1단원(교과서 P40) *2단원(교과서 P74) | 1. 수업 진행 방향 - 교과서 활용 단원정리 풀이하기 | 1. 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 | 5교시 (13:30~14:15) | 기가 | 청소년의 학업관리 청소년의 여가관리 | 1. 단원목표 설명 2. 학업관리와 여가관리 설명 | 1. 설명 듣기 | 6교시 (14:25~15:10) | 수학 | 2.1 거듭제곱의 곱셈과 거듭제곱의 거듭제곱 | “기본문제 복습 문제풀이“ | 1.학습지 준비할 것 2.학습지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7교시 (15:20~16:05) | 영어 | L.3 The School Club Activity 1. Focus on Grammar 2 2. Pop Music(Grammar) | 1. Focus on Grammar 2 2. Pop Music(Grammar) | 1. 팝송 부르기 2. Naver Form으로 문제 풀기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6.12.금)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기가 | 중단원 마무리여행 | 중단원마무리여행 스스로 활동 하기 | 중단원 배운내용정리 스스로활동 교과서 정리하기 | 2교시 (9:45~10:30) | 국어 | 고정욱 작가 까칠한 재석이 6, 7 | 작품 소개 작가 낭독 | 읽고 싶은 책 있으면 읽기 | 3교시 (10:40~11:25) | 수학 | 2.2 거듭제곱의 나눗셈 | “기본문제 복습 문제풀이“ | 1.학습지 준비할 것 2.학습지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4교시 (11:35~12:20) | 체육 | 표현활동 -요가 | 학습자료 동영상 | 영상을 보면서 해보기 | 5교시 (13:30~14:15) | 창체 (동아리) | 집단지성과 토론의 방법 | 집단지성이란 월드카페 토론 두마음 토론 | 영상 보고 느낀점 게시판에 댓글 달기 | 6교시 (14:25~15:10) | 창체 (진로) | 나를 소개합니다 | *영상 (유튜브) *학습자료 제시 | * 영상을 보며 기능 익히기 *주어진 자료 작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