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원격수업계획 및 시간표[5월 5주차(5.25.월~5.29.금)]입니다
시간표에 따라 수업에 참여해주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각 교시에 담당 선생님이 로그인 상태로 있습니다. 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이나 쪽지를 이용하여 선생님과 소통하기 바랍니다. 2. 원칙적으로 해당시간에 수업에 참여해야합니다. 단. 정해진 시간이 아니어도 해당 요일(밤 12시 이전)에 출석하여 합니다. 3. 수업영상은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것으로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25.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체육 | 경쟁 활동 (농구) - 영역형 경쟁활동 - 이해하기 - 역사 | 수업자료 동영상(youtube) | - 농구에 대한 역사 이해하기 숙지 | 2교시 (9:45~10:30) | 정보 | Ⅲ 문제 해결과 프로그래밍 1. 추상화와 알고리즘 | PPT 강의 및 동영상 자료 (정보의 분석 및 구조화) | 온라인 실시 후 과제 올리기 | 3교시 (10:40~11:25) | 과학 | 소화계의 구조와 기능 | 관련 동영상 시청하면서 예습과 복습하면서 핵심개념과 내용 찾기 PPT자료와 한글파일, 실험동영상 시청하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PPT자료와 한글파일을 보면서 교과서 공부하기- 광합성 산물의 이용에 대한 핵심 개념과 내용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 형성평가 풀어서 댓글로 정답 올리기 | 4교시 (11:35~12:20) | 도덕 | 폭력에 어떻게 대처할까? | tv동화 행복한 세상 시청후 소감문 쓰기 교과서 내용 ppt학습 | 1.공책 준비하기 2.워크북 작성하기 | 5교시 (13:30~14:15) | 역사 | 3. 고려 사회의 변천 1) 문벌 귀족 사회가 흔들리다 2) 무신 정변이 일어나다 3) 농민과 천민이 저항하다 | 1. 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 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 | 6교시 (14:25~15:10) | 미술 | 1,2 | 명화인포그래픽 표현하기2 •후기 인상주의 작가와 대표 작품을 집중 탐구하여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하기 | •표현 과정 ppt 자료 탑재 •예시작 탑재 | •교사가 제시한 제작과정 콘텐츠 활용 가정에서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이메일 또는 e학습터 게시판에 제출(출석확인 및 수행과정 기록) -게시판을 통해 점검 하고 피드백. -결과물은 등교 이후 완성하여 수행평가 자료로 활용 | 3,4 | 4컷만화그리기5 | 채색 과정 동영상 시청 | 각자 채색하여 완성하고 댓글달기 | 7교시 (15:20~16:05) | 국어 | 4. 세상을 보는 눈 (1) 귀뚜라미 | 시 ‘귀뚜라미’ 감상 시의 화자와 관점 | ‘귀뚜라미’ 시 암송 또는 노래로 부르기 또는 <귀뚜라미>로 4행시 짓기(게시판에)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26.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과학 | 영양소의 흡수 | 관련 동영상 시청하면서 예습과 복습하면서 핵심개념과 내용 찾기 PPT자료와 한글파일, 실험동영상 시청하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PPT자료와 한글파일을 보면서 교과서 공부하기- 영양소의 흡수에 대한 핵심 개념과 내용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 형성평가 풀어서 댓글로 정답 올리기 | 2교시 (9:45~10:30) | 수학 | 3.3. 스스로 해결하기 | <웹툰> 부등식 “스스로 해결하기 문제풀이” | 1.교과서 준비할 것 2.스스로 해결하기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3교시 (10:40~11:25) | 도덕 | 폭력의 비도덕성 | 1. 생각열기 자료 활동 2. 일상에서의 폭력 3. 폭력의 결과와 비도덕성 이해하기 | 1. 교과서 준비 2. 스스로 탐구하기 자료 활동 3. 영상 시청 후 소감문 쓰기 | 4교시 (11:35~12:20) | 영어 | L.1 Let’s Be Smart Smartphone Users -Reading Time 2 -After You Read | 1. Reading Time 2 2. After You Read | 1. 리딩 본문 읽고 쓰기 2. 본문 이해 점검 문제 풀기 | 5교시 (13:30~14:15) | 역사 | 4. 대몽 항쟁과 고려 후기의 사회 변화 1) 몽골 제국과 맞서 싸우다 2) 원 간섭기에 권문세족이 성장하다 3) 반원 자주적인 개혁 정치가 시행되다 | 1. 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 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 | 6교시 (14:25~15:10) | 국어 | 4. 세상을 보는 눈 (1) 귀뚜라미 | 교과서 이해와 탐구 문제 해결과 적용 | 교과서 문제 풀기 160쪽 ~ 167쪽 | 7교시 (15:20~16:05) | 도덕 | 폭력에 어떻게 대처할까? | tv동화 행복한 세상 시청후 소감문 쓰기 교과서 내용 ppt학습 | 1.공책 준비하기 2.워크북 작성하기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27.수)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영어 | L.1 Let’s Be Smart Smartphone Users -Focus on Grammar -Writing Workshop -Work Together | 1. Focus on Grammar 2. Writing Workshop 3. Work Together | 1. 문법 정리 문제 풀기 2. 영어 쓰기 연습 | 2교시 (9:45~10:30) | 과학 | 이온의 형성 | 관련 동영상 시청하면서 예습과 복습하면서 핵심개념과 내용 찾기 PPT자료와 한글파일, 실험동영상 시청하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PPT자료와 한글파일을 보면서 교과서 공부하기- 이온의 형성에 대한 핵심 개념과 내용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 형성평가 풀어서 댓글로 정답 올리기 | 3교시 (10:40~11:25) | 기가 | 재료의 이해 목재의 특성과 이용 | 목재의 특성과 이용 파워포인트 자료 | 1. 공책 준비할 것 2. 파워포인트 자료의 내용을 정리할 것 | 4교시 (11:35~12:20) | 수학 | 3단원. 단원마무리 | <게임> Math Man “단원 마무리 문제풀이” | 1.교과서 준비할 것 2.단원 마무리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5교시 (13:30~14:15) | 스포츠 | 1. 줄넘기 강좌 2. 건강체조 |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1. 주제: 줄넘기 강좌 - 손동작 2. 주제: 걸스데이 민아 체조송 | 줄넘기 100회 해보기 건강체조 따라 하기 | 6교시 (14:25~15:10) | 음악 | 우리의 소원 |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못갖춘마디 설명(5분) -내림 마장조의 음계와 주요 3화음 설명(5분) | 1.내림 마장조 음계와 주요 3화음 노트정리 2.형성평가 풀기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28.목)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체육 | 경쟁 활동 (농구) - 영역형 경쟁활동 - 이해하기 경기규칙 | 수업자료 동영상(youtube) | - 농구 경기 규칙 숙지하기 | 2교시 (9:45~10:30) | 과학 | 1.도입 : 단원소개 2.전개 : 저항의 직렬연결과 병렬연결의 쓰임새를 조사하여 비교하여 설명할 수 있다. 3.정리 : 스스로 확인하기 풀기 | 영상 시청하면서 주요 핵심 개념 찾기-복습해서 듣기 (실험영상을 보면서 저항의 직렬연결과 병렬연결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교과서를 참고하여 저항의 직렬연결과 병렬연결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고 전기기구의 기호 및 저항의 직렬연결과 병렬연결의 쓰임새에 대해 조사하여 공책에 정리하기(개학 후 확인) 3.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에 올리기 | 3교시 (10:40~11:25) | 국어 | 4. 세상을 보는 눈 (2) 동백꽃 | 소설 ‘동백꽃’의 작가 ‘김유정’ | 교과서 소설 읽기 | 4교시 (11:35~12:20) | 역사 | 5. 고려 문화의 발달 1) 고려 전기, 귀족 문화가 발달하다 2) 고려 후기, 문화로 국제적인 위상을 드높이다 | 1. 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 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 | 5교시 (13:30~14:15) | 기가 | 생활자원의 관리 | 2. 생활자원의 관리 | 교과서 97쪽 작성하기 학습지 하기 | 6교시 (14:25~15:10) | 수학 | 3단원. 단원마무리 | “단원 마무리 문제풀이” | 1.교과서 준비할 것 2.단원 마무리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7교시 (15:20~16:05) | 영어 | L.1 Let’s Be Smart Smartphone Users -Solve the Problem -Wrap Up | 1. Solve the Problem 2. Wrap Up | 1. 단원 정리 문제 풀기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29.금)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기가 | 청소년의 시간관리 | 1. 생활시간의 이해 2. 청소년의 시간 관리 | 교과서 99쪽 작성하기 학습지하기 | 2교시 (9:45~10:30) | 국어 | 4. 세상을 보는 눈 (2) 동백꽃 | 소설 ‘동백꽃’ 감상 소설의 서술자 | 교과서 문제 풀기 170쪽 ~ 181쪽 | 3교시 (10:40~11:25) | 수학 | 3단원. 소단원 평가 | “소단원 평가(기본) 문제풀이” | 1.교과서 준비할 것 2.소단원 평가(기본)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4교시 (11:35~12:20) | 체육 | 경쟁 활동 (농구) - 영역형 경쟁활동 - 드리블 | 수업자료 동영상(youtube) | -공을 가지고 마당이나 주변 공원 등에서 직접 드리블 해보기 | 5교시 (13:30~14:15) | 창체 (동아리) | 1. 베토벤에 대하여 2. 3번 교향곡 <영웅> 감상 | 베토벤 영상 시청(9분) <영웅> 감상(19분) | 감상하고 한 줄 소감 달기 | 6교시 (14:25~15:10) | 창체 (동아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