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원격수업계획 및 시간표[5월 4주차(5.18.월~5.22.금)]입니다
시간표에 따라 수업에 참여해주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각 교시에 담당 선생님이 로그인 상태로 있습니다. 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이나 쪽지를 이용하여 선생님과 소통하기 바랍니다. 2. 원칙적으로 해당시간에 수업에 참여해야합니다. 단. 정해진 시간이 아니어도 해당 요일(밤 12시 이전)에 출석하여 합니다. 3. 수업영상은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것으로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18.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체육 | 네트형 경쟁활동 배드민턴 그립법 | 배드민턴 그립법 동영상 | 배드민턴의 그립 잡는 법 바로 알고 이해하기 | 2교시 (9:45~10:30) | 정보 | Ⅱ자료와 정보 (정보의 분석 및 구조화) | PPT 강의 및 동영상 자료 (정보의 분석 및 구조화) | 온라인 실시 후 과제 올리기 | 3교시 (10:40~11:25) | 과학 | 광합성 산물의 이용 | 관련 동영상 시청하면서 예습과 복습하면서 핵심개념과 내용 찾기 PPT자료와 한글파일, 실험동영상 시청하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PPT자료와 한글파일을 보면서 교과서 공부하기- 광합성 산물의 이용에 대한 핵심 개념과 내용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 형성평가 풀어서 댓글로 정답 올리기 | 4교시 (11:35~12:20) | 도덕 | 폭력은 왜 비도덕적인가? | tv동화 행복한 세상 시청후 소감문 쓰기 교과서 내용 ppt학습 | 1.공책 준비하기 2.워크북 작성하기 | 5교시 (13:30~14:15) | 역사 | 4. 신라 말의 동요와 후삼국의 성립 1) 진골 귀족의 권력 다툼으로 사회가 혼란해지다. 2) 지방에서 호족 세력이 성장하다. 3) 신라가 분열되어 후삼국이 성립되다. | 1. 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 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 | 6교시 (14:25~15:10) | 미술 | 1,2 반 | 명화인포그래픽 표현하기1 •후기 인상주의 작가와 대표 작품을 집중 탐구하여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하기 | •표현 과정 ppt 자료 탑재 •동영상 탑재 •예시작 탑재 | •교사가 제시한 제작과정, 동영상 콘텐츠 활용 가정에서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이메일 또는 e학습터 게시판에 제출(출석확인 및 수행과정 기록) -게시판을 통해 점검 하고 피드백. -결과물은 등교 이후 완성하여 수행평가 자료로 활용 | 3,4 반 | 4컷만화그리기4 | 채색 과정 동영상 시청 | 각자 채색하여 완성하고 댓글달기 | 7교시 (15:20~16:05) | 국어 | 3. 소통하는 우리 (2) 한글의 창제 원리와 특성 | 교과서 살펴보기 | 교과서 문제 풀기 132쪽 ~ 133쪽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19.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과학 | 생물의 구성단계 | 관련 동영상 시청하면서 예습과 복습하면서 핵심개념과 내용 찾기 PPT자료와 한글파일, 실험동영상 시청하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PPT자료와 한글파일을 보면서 교과서 공부하기- 생물의 구성단계에 대한 핵심 개념과 내용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 형성평가 풀어서 댓글로 정답 올리기 | 2교시 (9:45~10:30) | 수학 | 3.1 부등식과 그 해 | “부등식은 무엇일까?” “최적의 선택, 부등식” <웹툰>제대로 아는게 힘 | 1.교과서 준비할 것 2.스스로 해결하기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3교시 (10:40~11:25) | 도덕 | 폭력의 문제 | 1. 생각열기 자료 활동 2. 폭력의 의미 3. 폭력의 종류 | 1. 교과서 준비 2. 생각 넓히기 자료 활동 -폭력의 유형 적기 3. 영상 시청 후 소감문 쓰기 | 4교시 (11:35~12:20) | 영어 | L.1 Let’s Be Smart Smartphone Users -Focus on Vocabulary -Focus on Expressions -Focus on Grammar 1 | 1. Focus on Vocabulary 2. Focus on Expressions 3. Focus on Grammar 1 | 1. 문장 속 어휘, 표현 읽기 연습 2. Naver Form으로 문제 풀기 | 5교시 (13:30~14:15) | 역사 | Ⅳ-1. 고려의 건국과 후삼국 통일 1) 고려, 후삼국을 통일하다. 2) 고려, 새 나라의 기틀을 다지다 | 1. 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 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 | 6교시 (14:25~15:10) | 국어 | 3. 소통하는 우리 (2) 한글의 창제 원리와 특성 | 세종대왕의 업적 조선 전기 백성들의 삶 | 책, 배유안 저, ‘초정리 편지’ 읽고 독후감 쓰기 | 7교시 (15:20~16:05) | 도덕 | 폭력은 왜 비도덕적인가? | tv동화 행복한 세상 시청후 소감문 쓰기 교과서 내용 ppt학습 | 1.공책 준비하기 2.워크북 작성하기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20.수)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영어 | L.1 Let’s Be Smart Smartphone Users -Focus on Grammar 2 -Pop Music(Grammar) | 1. Focus on Grammar 2 2. Pop Music(Grammar) | 1. 팝송 부르기 2. Naver Form으로 문제 풀기 | 2교시 (9:45~10:30) | 과학 | 원소기호 | 관련 동영상 시청하면서 예습과 복습하면서 핵심개념과 내용 찾기 PPT자료와 한글파일, 실험동영상 시청하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PPT자료와 한글파일을 보면서 교과서 공부하기- 원소기호에 대한 핵심 개념과 내용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 형성평가 풀어서 댓글로 정답 올리기 | 3교시 (10:40~11:25) | 기가 | 제조 기술 시스템 | 제조 기술 시스템의 파워포인트 자료 | 1. 공책 준비할 것 2. 파워포인트 자료의 내용을 정리할 것 | 4교시 (11:35~12:20) | 수학 | 3.2 부등식의 성질 | “부등식의 성질은 무엇인가?1” “부등식의 성질은 무엇인가?2” “부등식의 성질을 정복하라” | 1.교과서 준비할 것 2.스스로 해결하기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5교시 (13:30~14:15) | 스포츠 | 트래킹반 | 수업자료 동영상(youtube) | -집에서 가까운 공원이나 산 걸어보기 | 6교시 (14:25~15:10) | 음악 | 아름다운 나라 |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아름다운 나라’ 곡 설명(5분) -‘아름다운 나라’ 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8분) | 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 | 7교시 (15:20~16:05) | 창체 (진로) | 나의 성격과 직업 * 성격 파악하기 * 성격 유형과 직업 | *학습자료 제시 | *주어진 자료 작성하며, ‘나의 성격과 직업’ 알아보고 정리 및 계발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21.목)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체육 | 배드민턴 경기 기능 (스매시, 헤어핀, 푸시) | 경기 기능 동영상 | 경기 기능 숙지 | 2교시 (9:45~10:30) | 과학 | 1.도입 : 단원소개 2.전개 : 전압, 전류, 저항 사이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3.정리 : 스스로 확인하기 풀기 | 영상 시청하면서 주요 핵심 개념 찾기-복습해서 듣기 (영상을 보면서 전류의 세기는 무엇에 따라 달라지는지 알아보기) | 1.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교과서를 참고하여 전기 회로에 흐르는 전류의 세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공책에 정리하기(개학 후 확인) 3.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에 올리기 | 3교시 (10:40~11:25) | 국어 | 3. 소통하는 우리 (2) 한글의 창제 원리와 특성 | 한글 모음자의 창제 원리 한글 자음자의 창제 원리 | 교과서 문제 풀기 138쪽 ~ 141쪽 | 4교시 (11:35~12:20) | 역사 | 2. 귀족 사회의 형성과 대외 관계 1) 고려, 통치 제도를 정비하다. 2) 거란과 여진의 침입을 막아 내다 3) 활발한 교류를 펼치다 | 1. 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 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 | 5교시 (13:30~14:15) | 기가 | 중단원마무리하기 | 1. 영화속 재난대처 행동요령 소개 2. 청소년 생활 안전 뉴스 만들기 방법 안내 | 교과서 86~91쪽까지 작성하기 | 6교시 (14:25~15:10) | 수학 | 3.3 일차부등식의 풀이 | “일차부등식은 어떻게 풀까?” “괄호가 있는 부등식은 어떻게 풀까?” “분수나 소수 계수의 부등식은 어떻게 풀까?” “일차부등식을 풀어라” | 1.교과서 준비할 것 2.교과서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7교시 (15:20~16:05) | 영어 | L.1 Let’s Be Smart Smartphone Users -Before You Read -Reading Time 1 | 1. Before You Read 2. Reading Time 1 | 1. 리딩 본문 따라 읽기 & 빨리 읽기 2. Naver Form으로 문제 풀기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22.금)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기가 | 청소년의 자기관리 | 생활자원의 이해와 관리 | 교과서 94쪽 작성하기 학습지 하기 | 2교시 (9:45~10:30) | 국어 | 3. 소통하는 우리 (2) 한글의 창제 원리와 특성 | 한글의 특성 한글의 표기 방식 정보화 시대의 한글 | 교과서 문제 풀기 142쪽 ~ 147쪽 | 3교시 (10:40~11:25) | 수학 | 3.3 일차부등식의 풀이 | “일차부등식은 어떻게 활용할까?1” “일차부등식은 어떻게 활용할까?2” | 1.교과서 준비할 것 2.스스로 해결하기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4교시 (11:35~12:20) | 체육 | 배드민턴 경기 기능 (클리어, 드라이브, 드롭 샷) | 경기 기능 동영상 | 경기 기능 숙지 | 5교시 (13:30~14:15) | 창체 (동아리) | 행복한 걷기 | “집에서 3km 걷기 운동” | 1.영상을 보며 집에서 따라하기 2.게시판을 활용하여 운동 후 소감쓰기 | 6교시 (14:25~15:10) | 창체 (동아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