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원격수업계획 및 시간표[5월 3주차(5.11.월~5.15.금)]입니다
시간표에 따라 수업에 참여해주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각 교시에 담당 선생님이 로그인 상태로 있습니다. 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이나 쪽지를 이용하여 선생님과 소통하기 바랍니다. 2. 원칙적으로 해당시간에 수업에 참여해야합니다. 단. 정해진 시간이 아니어도 해당 요일(밤 12시 이전)에 출석하여 합니다. 3. 수업영상은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것으로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11.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체육 | 네트형 경쟁활동 배드민턴의 역사 | 배드민턴의 역사 동영상 | 배드민턴의 역사 바로 알고 이해하기 | 2교시 (9:45~10:30) | 정보 | 자료와 정보2 (정보의 다양한 표현 방법) | PPT 강의 및 동영상 자료 (정보의 다양한 표현 방법) | 온라인 실시 후 과제 올리기 | 3교시 (10:40~11:25) | 과학 | 식물의 호흡과 에너지 | 관련 동영상 시청하면서 예습과 복습하면서 핵심개념과 내용 찾기 PPT자료와 한글파일, 실험동영상 시청하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PPT자료와 한글파일을 보면서 교과서 공부하기- 식물의 호흡과 에너지에 대한 핵심 개념과 내용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 형성평가 풀어서 댓글로 정답 올리기 | 4교시 (11:35~12:20) | 도덕 | 1.평화적 갈등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 2.갈등을 평화롭게 해결 해야 하는 자세 | tv동화 행복한 세상 시청후 소감문 쓰기 교과서 내용 ppt학습 | 1.공책 준비하기 2.워크북 작성하기 | 5교시 (13:30~14:15) | 역사 | Ⅲ-1. 신라의 삼국 통일 1)고구려가 수와 당의 침략을 물리치다 2)나·당 연합군이 백제와 고구려를 무너뜨리다 3)신라가 삼국 통일을 완수하다 | 1. 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 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 | 6교시 (14:25~15:10) | 미술 | 1,2 | 옵아트 표현하기3 •착시 현상의 원리를 이해하고 응용하여 공간감을 살린 옵아트 표현하기 | •표현 과정 ppt 자료 탑재 •예시작 탑재 | •교사가 제시한 제작과정, 예시작 콘텐츠 활용 가정에서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이메일 또는 e학습터 게시판에 제출(출석확인 및 수행과정 기록) -게시판을 통해 점검 하고 피드백. -결과물은 등교 이후 완성하여 수행평가 자료로 활용 | 3,4 | 4컷만화그리기3 | 윤곽선 정리 과정 동영상 시청 | 각자 윤곽선 정리하고 댓글달기 | 7교시 (15:20~16:05) | 국어 | 2. 읽고 쓰는 즐거움 (2) 민재의 독서 일기 | 교과서 활동 풀기 | 교과서 문제 풀기 89쪽 ~ 105쪽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12.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과학 | 식물의 호흡과 광합성 | 관련 동영상 시청하면서 예습과 복습하면서 핵심개념과 내용 찾기 PPT자료와 한글파일, 실험동영상 시청하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PPT자료와 한글파일을 보면서 교과서 공부하기- 식물의 호흡과 광합성에 대한 핵심 개념과 내용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 형성평가 풀어서 댓글로 정답 올리기 | 2교시 (9:45~10:30) | 수학 | 2.6 단항식과 다항식의 곱셈, 나눗셈 | “단항식과 다항식의 곱셈은 어떻게 할까?” “다항식을 단항식으로 나누는 계산은 어떻게 할까?” “복잡한 식의 계산은 어떻게 할까? | 1.교과서 준비할 것 2. 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3교시 (10:40~11:25) | 도덕 | 평화적 갈등 해결 | 1. 생각열기 자료 활동 2. 평화적 갈등 해결의 의미 파악 3. 평화적 갈등 해결의 방법 찾기 | 1. 교과서 준비 2. 자기 성찰지 작성-평화적 갈등 해결의 중요성 깨닫기 3. 영상 시청 후 소감문 쓰기 | 4교시 (11:35~12:20) | 영어 | L.1 Let’s Be Smart Smartphone Users -Warm Up -New Vocabulary | 1. Warm Up 2. New Vocabulary | 1. Naver Form으로 문제 풀기 2. 어휘 목록 쓰기 3. 어휘 문제와 퍼즐 풀기 | 5교시 (13:30~14:15) | 역사 | 2.통일 신라의 발전과 문화 1)왕권이 강해지고 통치 제도가 정비되다 2)당·일본과 적극 교류하다 3)불교가 융성하고 유학이 발달하다 | 1. 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 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 | 6교시 (14:25~15:10) | 국어 | 3. 소통하는 우리 (1) 핵심이 드러나는 발표 | 교과서 살펴보기 | 교과서 읽어보기 114쪽 ~ 127쪽 | 7교시 (15:20~16:05) | 도덕 | 1.평화적 갈등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 2.갈등을 평화롭게 해결 해야 하는 자세 | tv동화 행복한 세상 시청후 소감문 쓰기 교과서 내용 ppt학습 | 1.공책 준비하기 2.워크북 작성하기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13.수)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영어 | L.1 Let’s Be Smart Smartphone Users -Listen & Speak 1 -Listen & Speak 2 | 1. Listen & Speak 1 2. Listen & Speak 2 | 1. Listen & Speak 1, 2 듣고 빈칸 채워 쓰기와 관련 문제 풀기 | 2교시 (9:45~10:30) | 과학 | 원자, 분자 | 관련 동영상 시청하면서 예습과 복습하면서 핵심개념과 내용 찾기 PPT자료와 한글파일, 실험동영상 시청하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PPT자료와 한글파일을 보면서 교과서 공부하기- 원자, 분자에 대한 핵심 개념과 내용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 형성평가 풀어서 댓글로 정답 올리기 | 3교시 (10:40~11:25) | 기가 | 제조 기술의 융합 | 제조기술의 융합 파워포인트 자료 | 1. 공책 준비할 것 2. 파워포인트 자료의 내용을 정리할 것 | 4교시 (11:35~12:20) | 수학 | 2.6 스스로 해결하기 | “스스로 해결하기 문제풀이” | 1.교과서 준비할 것 2.스스로 해결하기 문제풀이 | 5교시 (13:30~14:15) | 스포츠 | 트래킹반 | 수업자료 동영상(youtube) | -집에서 가까운 공원이나 산 걸어보기 | 6교시 (14:25~15:10) | 음악 | 굿거리 장단 2. 박자와 지휘법 |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굿거리 장단 배우기(5분) -박자와 지휘법(8분) | 굿거리 장단, 박자와 지휘법 노트정리 3. 형성평가 풀기 | 7교시 (15:20~16:05) | 창체 (진로) | 나의 특기와 장점 | *학습자료 제시 | *주어진 자료 작성하며, ‘나의 특기와 장점’ 알아보고 정리 및 계발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14.목)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체육 | 배드민턴 경기 규칙 | 경기 규칙 동영상 | 경기 규칙 숙지 | 2교시 (9:45~10:30) | 과학 | 1.도입 : 단원소개 2.전개 : 전지의 전압에 의해 전류가 흐르는 것을 모형으로 설명할 수 있고 전류와 전압을 측정할 수 있다. 3.정리 : 스스로 확인하기 풀기 | 영상 시청하면서 주요 핵심 개념 찾기-복습해서 듣기 (영상을 보면서 전류계와 전압계 사용법 알아보기) | 1.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교과서를 참고하여 전류계 및 전압계를 통해 눈금 읽고 사용법에 대해 공책에 정리하기(개학 후 확인) 3.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에 올리기 | 3교시 (10:40~11:25) | 국어 | 3. 소통하는 우리 (1) 핵심이 드러나는 발표 | 핵심 정보가 드러나도록 내용을 구성하여 발표하는 방법 | 자신의 발표 주제와 내용 정하고 자료 수집하여 내용 선정 구성하기 | 4교시 (11:35~12:20) | 역사 | 3.발해의 발전과 문화 1)대조영이 발해를 건국하다 2)만주와 연해주를 아우르며 해동성국을 이루다 3)문화가 발전하고 교류가 활발해지다 | 1. 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 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 | 5교시 (13:30~14:15) | 기가 | 1. 학습목표 설명 2. 청소년의 안전한 생활 | 학습목표 설명 쾌적한 주거환경 설명 | 1. 학습지 작성하기 (개학후 검사) 2. 교과서 81쪽 내용 써보기 | 6교시 (14:25~15:10) | 수학 | 2단원. 단원마무리 | 단항식의 계산<웹툰> “단원 마무리 문제풀이” | 1.교과서 준비할 것 2.단원 마무리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7교시 (15:20~16:05) | 영어 | L.1 Let’s Be Smart Smartphone Users -Real-Life Zone -Communication Task | 1. Real-Life Zone 2. Communication Task | 1. Real-Life Zone 대화 듣고 빈칸 채워 쓰기와 관련 문제 풀기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15.금)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기가 | 1. 학습목표 설명 2. 청소년의 안전한 생활 | 학습목표 설명 안전한 주거생활 설명 | 1. 학습지 작성하기 (개학후 검사) | 2교시 (9:45~10:30) | 국어 | 3. 소통하는 우리 (1) 핵심이 드러나는 발표 | 자신의 발표 ppt 만드는 방법 및 주의사항 | 자신의 발표 주제 핵심이 드러나도록 ppt 만들고 발표문 작성하기(128~130) | 3교시 (10:40~11:25) | 수학 | 2단원. 단원마무리 | “단원 마무리 문제풀이” | 1.교과서 준비할 것 2.단원 마무리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4교시 (11:35~12:20) | 체육 | 배드민턴 경기 방법 | 경기 방법 동영상 | 경기 방법 숙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