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노력중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노력1. 자치와 수업 중심, 학급친화 프로그램을 통한 인성교육의 활성화

가. 추진내용
추진과제 추진 내용
학급 자치활동 ㆍ학급별 세부 프로그램 계획 및 진행
(진로탐색을 위한 인생 설계 프로그램, 자아선언문 카드와 시집 필사를 통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심리학 및 진로 독서를 통한 내면 이해하기 프로그램)
학생회 자치활동 ㆍ마니또 프로그램
ㆍ전지적함열자치시점
ㆍ지역사회 봉사활동 프로그램
ㆍ민주학교 프로젝트 및 민주여행
ㆍ등교 사랑나누기 행사(아침밥 먹기)
ㆍ선후배가 함께하는 졸업 응원문화 만들기 프로그램
교수·학습 활동 ㆍ목공, 세계요리, 공예, 슈링클스
ㆍ교과 융합 함열 단편 영화 수업
ㆍ교과 융합 함열 단편 사진 수업
ㆍ인성·교과 융합 함열 단편 문집 제작 수업
나. 기대효과
  • 1) 학생들이 책임감과 열정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다.
  • 2) 기본예절을 갖춘 미래 창의적 인재를 육성할 수 있다.
  • 3)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여 갈등을 해소하고 왕따, 학교폭력, 차별이 없는 즐거운 학교 문화를 형성 할 수 있다.

노력2. 일반고 역량강화 사업을 통한 다양한 재능 설계

가. 추진내용
인성교육 ㆍ아침식사하기 & 바른언어 사용 프로젝트
ㆍ숲 캠페인 & 벽화그리기
수업혁신 ㆍ실험과 활동 중심의 수업개선 프로젝트
ㆍ교과 자율동아리를 통한 지식의 유연성 획 득 및 진로 탐색
ㆍ교과 융합 수업 : 함열 과학수사대(HCSI)
ㆍ그림책 활용 융합 수업 : 함열 과학수사대(HCSI)
재능설계 ㆍ다면적 진로적성검사
ㆍ테마식 진로 탐색 캠프
ㆍ밤도깨비 학술 캠프
ㆍ기초학력 증진 진로캠프 & 대학교 학과체험
ㆍ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도자기 공예 및 목공예 실시
나. 기대효과
  • 1) 학습부진 진단 및 다면 적성검사를 통한 개별적, 수준별 프로그램을 통하여 기초학력을 향상시키고,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프로젝트 학습과 과학관련 지식을 다양한 학문과 융합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사고의 폭을 넓혀가는 활동인 STEAM교육을 실현하여 기초 학력 및 학업 능력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2) 직업 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