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초중고 학생 교육정보화 지원사업(컴퓨터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 안내 안녕하세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는 학생들에게 온라인 학습환경 지원 등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컴퓨터 및 인터넷 통신비를 지원하는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2025년 초ㆍ중ㆍ고 학생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교육정보화 지원 신청: 신청자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교육비 지원 신청 혹은 온라인(www.bokjiro.go.kr)에서 개별신청 ▣ 지원대상 및 자격 ○ 컴퓨터 지원 - (대상) 초등학교 1학년~6학년, 중학교 1학년~3학년, 고등학교 1학년 - (지원자격)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 (선정방법) 1순위-PC 미보유자 및 2015년 이전 학부모 자체구입 PC보유자, 2순위-PC 노후화[2016~2020년 학부모 자체 구입 PC(노트북 포함)] 중 예산 범위 내 지원 ※ 동 순위인 경우 학생자격(생계>의료>주거>교육>한부모), 고학년, 형제자매 수에 따른 우선 지원 대상자 선정) - (신청방법) 2025. 6~7월 중 별도 조사 관련 안내문 발송 시 학교에 신청 - (지원제외) 교육청(타 시도 교육청 포함) 및 지방자치단체(모든 공공기관), 일반기업 등에서 컴퓨터를 지원받은 적이 있는 경우, 동일 가구의 형제·자매 중 지원 이력이 확인되는 경우(1가구 1PC, 1회만 지원) ○ 인터넷 사용료 지원(1년간 사용료 대납) - 대상: 초등학교 1학년~6학년, 중학교 1학년~3학년, 고등학교 1학년~3학년 - 지원자격: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법정차상위계층, 난민인정자, 북한이탈 주민 자녀 등 - 선정(최연소자 우선) 및 신청: 2025. 6월 중 소득조사자료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청 일괄 선정 후 학교에 안내(기존지원자는 계속지원·승계, 신규지원자는 학교에 통신사 가입 내역 고지) * 교육부·교육청·통신사 간 협약 통신사의 지원 가능 요금제(월 17,600원) 가입 필수 - 지원제외: 지원거부자, 결합 무료할인, 지원불가 상품가입자, 기타 통신료 무료 이용자, 교육청 지원 유해차단서비스 미설치자 및 삭제자 ▣ 지원 시기 ○ 컴퓨터 지원: 8~9월경 지원자 개별 가정에 직접 설치(교육청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음) ○ 인터넷사용료지원: 2025. 7 ~ 2026. 6월 사용분 ※ 인터넷 통신사 변경 기간: 매년 11월1일~20일(연 1회 한정) * 변경 가입 후, 해지를 늦게 할 경우 ⇒ 월 17,600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학부모 부담임에 유의 |
컴퓨터는 지원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 컴퓨터가 없는 초1~고1 학생을 1순위 지원하며 지원 자격이 있더라도 심사 시 소득재산 순위결과에 따라 제외될 수 있음. 전년도 인터넷 사용료를 지원받았더라도 '25년 가구·학생자격 변경 시 지원 대상자에서 제외 될 수 있음 2025. 6. 5. 함열중학교장 1. 컴퓨터 지원 ○ 컴퓨터 수령 후 무상 A/S(1년) 기간 동안에는 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 무상수리 기간 이후에는 기 지원 PC 무상유지보수 이용 ○ 지원받은 학생이 학적 상실(졸업, 자퇴, 퇴학 등)이나 타시도에 전출하더라도 지원한 컴퓨터는 반납하지 않습니다. ○ 지원받은 컴퓨터는 타인에게 양도 및 매각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2. 인터넷 사용료 지원 ○ 인터넷 신규 신청, 일시 정지, 통신사 변경, 해지 등은 학부모가 통신사에 직접 신청 후 학교에 변동 사유를 발생 즉시 알려야 합니다. ○ 인터넷 사용료는 가구 중 1명에게 지원하며, 학생 1인당 월 17,600원(유해차단서비스 교육청 지원 설치)으로, KT, SK브로드밴드, LGU+, SK텔레콤, SKB전주방송[(구)티브로드], 금강방송, 전북방송, 군산방송에 1년간 통신비를 대납합니다. ○ 지원받은 학생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적을 상실(타시·도 전출, 자퇴, 퇴학, 제적, 휴학, 유예, 면제, 이민, 고등학교 졸업)하는 경우에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통신비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통신사 변경은 연1회, 11월 중(11월1일~20일)에만 가능하며 통신사 변경(가입자명, 통신사회선번호 등)시 학교에 변경 내용을 반드시 통지하시기 바랍니다. 누락 시 지원받지 못하며, 보고된 시점(월)의 사용분부터 지원됩니다. ○ 정보화 역기능 안전조치 미설치 및 삭제 시 지원 중단됩니다. (미설치 및 삭제 기간 통신비 미지원) ■ 협약통신사(통신사 가입 및 변경 시 안내 전화번호) 및 지원가능 상품 통신사 | 전화 | 2024. 지원 가능 상품 | KT | ·080-7979-001(상담, 가입), 100(해지) | ·통신사 문의 (일정 속도 이상 차액 부담) | SK브로드밴드 | ·1600-5035(상담, 가입), 106(해지) | ·통신사 문의 (일정 속도 이상 차액 부담) | LGU+ | ·02-101(상담, 가입, 해지) | ·통신사 문의 (일정 속도 이상 차액 부담) | SK텔레콤 | ·1600-7675(상담), 1600-2000(가입, 해지) | ·통신사 문의 (일정 속도 이상 차액 부담) | SKB전주방송 (구)티브로드 | ·1877-7000(상담, 가입, 해지) | ·통신사 문의 | 전북방송 | ·1855-1000(상담, 가입, 해지) | ·통신사 문의 | 금강방송 | ·1544-5400(상담, 가입, 해지) | ·통신사 문의 | 군산방송 | ·063)466-6960(상담, 가입, 해지) | ·통신사 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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