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대응 현황 안내(5월 1주) |
||||||||||||||||||||||||||||||||||||||||||||||||||
---|---|---|---|---|---|---|---|---|---|---|---|---|---|---|---|---|---|---|---|---|---|---|---|---|---|---|---|---|---|---|---|---|---|---|---|---|---|---|---|---|---|---|---|---|---|---|---|---|---|---|
작성자 | 양재호 | 등록일 | 20.05.07 | 조회수 | 185 | |||||||||||||||||||||||||||||||||||||||||||||
첨부파일 |
|
|||||||||||||||||||||||||||||||||||||||||||||||||
2020. 5. 4.(월)까지 전라북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18명 발생(12명 격리해제) 하였고, 현재 우리 교육청 소속 학생 및 교직원 확진자는 없습니다.
① 등교수업 대비 학교 방역 준비 → 일시적 관찰실 설치, 전문업체 특별소독, 방역물품 보급(마스크 외), 열화상카메라 보급 ② 방역용 손소독제 교육지원청 배부(2020. 5월중 관내 학교 배부 예정, 학급당 3개) ③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2020.5.6.부터)
○ 운영기간: 개학 1주일 전~ 종료 시까지 ○ 대상: 초등학교 1학년~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 내용: 학생, 학부모가 개학 1주일 전부터 PC, 모바일, 가정통신문 등으로 학생 건강 상태를 확인하여 학교에 제출하는 일일점검 시스템 ○ 방법: 휴대전화에서 수신한 문자메시지의 링크 클릭→ 문항에 응답 후 [제출] ?붙임 등교 시 운영 가정내 학생 건강상태 온라인 설문 내용
① 학생 감염병 관리 조직 편성.운영 ② 교직원 비상근무 및 감염병 직원연수 실시 ③ 교내 방역 실시(사용한교실, 화장실, 복도 등) ④ 문자, 홈페이지, 온라인 수업을 활용한 코로나19 감염병 정보, 손씻기, 마스크 착용법 등 감염병 예방법 보건교육 실시 ⑤ 방역물품 비축 중 ⑥ 각 가정에 교과서 배부 ⑦ 온라인 가정학습 기반 구축 완료 및 실시 ⑧ 교사와 돌봄전담사에 의한 긴급돌봄 실시(08:40~17:00) ⑨ 학교 내 외부인 출입금지
|
이전글 | 학년별 등교수업 일정 안내 |
---|---|
다음글 | 코로나19 관련 학생상담 및 심리지원 안내 가정통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