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용문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2024-91호] ADHD 학생의 이해와 지원에 관한 안내 가정통신문
작성자 김비아 등록일 24.04.19 조회수 169
첨부파일

ADHD 학생의 이해와 지원에 관한 안내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교는 모든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통신문을 통해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학생들의 행동 특성과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오해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ADHD란 무엇인가요?

ADHD는 뇌의 특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발달 장애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주의력 결핍, 충동성, 과잉행동 등이 있으며, 이는 학생 본인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나타납니다.

 

 과잉행동이 학교폭력으로 오해받을 수 있는 이유

ADHD 학생들은 때때로 충동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들은 때로 고의적인 학교폭력으로 오해받을 수 있지만, 이는 ADHD의 과잉행동 증상의 일부입니다. 예를 들어, 물건을 밀치거나 우발적으로 다른 학생에게 신체 접촉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학교는..

학교는 ADHD 학생들이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며, 그들의 행동을 적절히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당 학생들에게는 일대일 상담, 행동 수정 프로그램, 그리고 필요에 따라 전문적인 치료를 연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께 부탁드리는 사항

ADHD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와의 소통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제 상황 발생 시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학교는 모든 학생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부모님들의 많은 협조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422

군 산 용 문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제2024-92호] 제28회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배 육상대회 참가동의서(수정)
다음글 [제2024-90호] 2024년 2,3,5,6학년 구강검진 결과 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