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학년도 연구학교 운영 보고서(1/2) | |||||
|---|---|---|---|---|---|
| 작성자 | 양경아 | 등록일 | 25.10.31 | 조회수 | 1 | 
| 첨부파일 |  | ||||
| 1. 정책 연구 과제: 2022 개정 교육과정 연계 ‘개념기반 탐구수업’ 모델 개발 및 적용 2. 연구 주제: 학습자 주도성 함양을 위한 초학문적 주제 중심 개념기반 탐구수업 모델 개발 및 적용 3. 연구 대상 및 기간: 군산금빛초 1~6학년(61학급), 2025.3.1.~2027.2.27.(2년간) 4. 연구 과제 가. 초학문적 주제 중심 개념기반 탐구수업을 위한 교육 기반 조성 1) 교육공동체 이해와 주도성 강화를 위한 기반 마련 2) 초학문적 주제 선정을 위한 교육과정 분석 3) 지역 및 학교 맥락에 맞는 교육과정 연계 요소 추출 
 나. 초학문적 주제 중심 개념기반 탐구수업 모델 개발 및 적용 1) 학습자 주도성 구성 요소 선정 2) 초학문적 주제 중심 개념기반 탐구수업 모델 개발 3) 개념기반 탐구수업 단원 설계 및 실증수업 전개 
 다. 초학문적 주제 중심 개념기반 탐구수업의 일반화 및 확산 1) 학생 배움나눔 콘서트를 통한 학습자 주도성 발현 2) 교사 수업나눔 콘서트를 통한 개념기반 탐구수업 일반화 3) 지역사회 협력적 참여를 통한 배움과 실천의 장 확대 | |||||
| 다음글 | 초학문적 주제 중심 개념기반 탐구수업 단원 설계안(3팀_체육)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