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영양상담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안녕하세요. 

공덕초등학교 영양사입니다. 영양상담실은 우리 공덕초등학교 아이들과 학부모님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아이들과 학부모님들께서는 영양, 식생활, 건강 등에 관한 원하는 상담을 남겨주시면 영양상담 글, 이메일, 전화 등을 통해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상담내용을 타인에게 비밀로 하고 싶으시면 비밀글을 사용하실 수도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영양상담실 번호 063-544-2506)

*내용 및 대상: 비만, 식품알레르기, 편식, 저체중, 당뇨, 고혈압 등 식사조절이 필요한 학생

비만관리 왜 아침밥을 먹어야 할까요?
작성자 *** 등록일 17.03.10 조회수 273


! 아침밥을 먹어야 할까요?

자녀에게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길러주는 결정적인 사람은 어머니입니다.

 

뇌를 움직이게 하는 에너지(400)는 심장(140)보다 3배가 더 필요하다. 대뇌활동은 포도당이 주 에너지원이며 포도당은 식후 12시간이면 대부분 소모된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점심식사 까지 34시간의 공백이 생겨 뇌의 기능이 떨어져 지적활동(공부)이 둔해집니다.

- 아침식사를 함으로써 포도당 섭취로 두뇌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집중력의 향상됩니다.

  식사를 거르게 되면 비만 및 변비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 점심과 저녁을 폭식하는 습관이 생기고 위장의 흡수율도 높아져 몸에 저장되는 지방과 콜레스테롤 양도 늘어나 비만의 원인이 되며, 내장의 기능은 상호 연관성을 가지고 작용하는데 식사를 결식하면 결국 장도 운동을 하지 않으려고 하여 변비의 원인이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비만예방을 위해서도 아침식사는 꼭 해야 합니다.

어떤음식이 좋을까?

- 적은 양이라도 밥과 빵, , 시리얼 등 당질식품을 먹어 뇌의 에너지원인 포도당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생선류, , 우유, 계란 등의 식단에 과일이 첨가된다면 금상첨화)

 

- 유아 및 학령기 아동은 성장기라는 점을 고려해 시간이 없을 때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인 계란하나, 우유를 먹고 학교에 옵니다. (뇌가 빨리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단백질로 뇌를 자극하여 하루의 일을 시작하도록 도와줍니다.)

이전글 어머니 요리 할 때는 이렇게 해주세요~~!!
다음글 영양상담 실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