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님께 전라북도교육청의 지침에 따라 안정적인 학사운영 및 정상적인 교육활동 운영을 위한 2학기 학사운영 방안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1. 기간 : 2학기 시작일 이후~ 별도 지침 안내 전 2. 본교 학사 운영 방안
o (정상등교)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정상등교’를 실시하여 교과·비교과 활동을 안정적으로 운영 o (원격수업) 코로나19 상황 심각시, 학급단위 원격수업 전환 운영 가능 - (기준) 학급내 등교중지(확진자,유증상자,고위험군 등)학생 비율 50% 유형 | 기준(학급단위) | 내용 | 1 | 등교수업 | 등교중지 학생 없음 | 정상 등교, 모든 교육활동을 실시 | 2 | 학급단위 일부등교+일부대체학습 | 등교중지 학생 비율 50% 미만 | 일부 등교중지 학생 대상 맞춤형·탄력적 대체학습 제공 | 3 | 학급단위 원격수업 | 등교중지 학생 비율 50% 이상 | 실시간 쌍방향 화상(소통) 원격 수업 실시 |
o (교육활동)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하에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이 온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 영역 | 주요 내용 | 교과 | · 학습 환경 및 필요성을 고려하여 학습도구·특별실 공동 사용, 이동식 수업, 모둠 활동·토론 등 다양한 수업방식 활용 가능 · 평가 시, 학년·학급 단위 혼합 고사장, 모둠형 수행평가 활용 가능 | 비교과 | · 학급·학년 단위 소규모 체험활동 등 대내·외 행사 운영 가능 ※ 버스 1대당 탑승인원과 실시 인원 등 코로나19 상황 및 관련 도지침에 따름 | 교육회복 | · 학습보충, 기초학력 지원 심리 정서 지원 강화 |
o (학사운영 정상화) 등교시간 08:20~08:50 (9시 수업 시작) **학년 시간운영 1학기와 동일 학년 | 운영 방식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학년군별 시정 | 6교시 | 1~2 학년 | 40분 수업 10분 휴식 4교시 후 급식 | 09:00-09:40 | 09:50-10:30 | 10:40-11:20 | 11:30- 12:10 | 급식 | 5교시 | | 손씻기 12:10 -12:40 1 - 2학년 | 13:20- 14:00 | 3~4 학년 | 40분 수업 10분 휴식 4교시 후 급식 (청소 후 급식) | 09:00-09:40 | 09:50-10:30 | 10:40-11:20 | 11:30- 12:10 | 급식 | 5교시 | 14:10- 14:50 | 손씻기 12:40 -13:10 3 -4학년 | 13:20- 14:00 | 5~6 학년 | 40분 수업 10분 휴식 5교시 후 급식 | 09:00-09:40 | 09:50-10:30 | 10:40-11:20 | 11:30- 12:10 | 5교시 | 급식 | 14:10- 14:50 | 12:20- 13:00 | 손씻기 13:00 -13:40 5 -6학년 | ※ 방과후학교 : 6교시(14:10-14:50), 7교시(15:00~15:40), 8교시(15:30~14:30) |
o (방과후/돌봄) 학사와 연계하여 방과후학교와 초등 돌봄 정상 운영 3. 코로나19 관련 등교중지 및 코로나19 백신 접종 출석인정을 위한 증빙자료 변경(2학기부터) 유형 | 등교중지 기간 | 출석인정을 위한 증빙자료의 종류 (문서, 문자메시지, SNS, 이메일, 사진 등 포함) | 확진자 | [등교중지] 격리 해제 시까지 (일반적으로 7일) | · 입원· 격리 통지서 · PCR 양성 결과 통보 문자메시지 · 지정의료기관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확인서(소견서) | 유증상자 | [등교중지] 결과 확인 시까지 또는 의료기관 판단 기간까지 | · 지정의료기관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음성 확인서(소견서) · 개인용 신속항원검사 결과(음성) 보호자 확인서 ※ 부득이한 사정으로 진단검사가 불가능한 경우 병원진료 결과*를 확인하여 출석인정 처리 가능 * 의사의 진단서· 소견서 제출을 우선하되, 의심증상· 치료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진료확인서· 처방전(치료기간)도 가능 | PCR 검사자 (예: 개인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실거주 동거인 확진자, 확진자의 같은 반의 고위험 기저질환자 등) | [등교중지 권고] 결과 확인 시까지 | · PCR 음성확인서 · 지정의료기관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음성 확인서(소견서) | 코로나19 백신 접종 | 접종일 | 접종 후 1~2일 | 접종 후 3일~ | 출결 | 출석인정에 따른 출결처리(결석, 지각, 조퇴, 결과) | 질병으로 인한 출결처리(결석, 지각, 조퇴, 결과) | 증빙자료 | 예방접종내역확인서 또는 예방접종증명서 | 의사 진단서(소견서), 처방전 등 |
o (가정학습) 감염병 ‘심각, 경계’ 단계 시 교외체험학습 승인사유에 ‘가정학습’을 포함하여 연 30일 이내로 사용 가능 o (대체학습) 등교중지 학생의 학습권 보호를 위해 담임교사의 안내에 따라 참여 4. 개인 방역관리 협조사항 o (개인방역 6대 수칙) ·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하기 · 올바른 마스크 착용으로 입과 코 가리기, 실내 음식물 섭취 등 마스크를 벗는 시간은 가능한 짧게 · 30초 비누로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에 · 1일 3회(회당 10분) 이상 환기, 다빈도 접촉부위 1일 1회 이상 주기적 소독 · 사적 모임의 규모와 시간은 가능한 최소화 하기 · 코로나19 증상 발생시 진료받고 집에 머물며, 다른 사람과 접촉 최소화 |
o (자가진단앱 활용) 등교 전 꼭 건강상태 자가진단 응답하기(개학 1주일 전부터 참여) 의심증상 또는 검사 결과 ‘양성’인 경우 등교를 중지하여 건강을 회복하기(확진시 방역당국 통보내역 입력) o (마스크 착용) 보건용 마스크(KF94, KF80 등), 비말차단용 마스크(KF-AD), 수술용 마스크 o (유증상자 관리) 등교 시 발열 검사, 증상 발현 시 일시적 관찰실로 이동 후 보호자 연락, 진료 안내 2022. 8. 22.
고 창 남 초 등 학 교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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