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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 방안 안내(코로나19 관련 출결 증빙자료 변경)
작성자 *** 등록일 22.08.22 조회수 803

2022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 방안 안내

 

   학부모님께

전라북도교육청의 지침에 따라 안정적인 학사운영 및 정상적인 교육활동 운영을 위한 2학기 학사운영 방안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1. 기간 : 2학기 시작일 이후~ 별도 지침 안내 전

 

2. 본교 학사 운영 방안


(정상등교)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정상등교 실시하여 교과·비교과 활동을 안정적으로 운영 

(원격수업) 코로나19 상황 심각, 학급단위 원격수업 전환 운영 가능

- (기준) 학급내 등교중지(확진자,유증상자,고위험군 등)학생 비율 50%

유형

기준(학급단위)

내용

1

등교수업

등교중지 학생 없음

정상 등교, 모든 교육활동을 실시

2

학급단위

일부등교+일부대체학습

등교중지 학생 비율 50% 미만

일부 등교중지 학생 대상 맞춤형·탄력적

대체학습 제공

3

학급단위 원격수업

등교중지 학생 비율 50% 이상

실시간 쌍방향 화상(소통) 원격 수업 실시

 

o (교육활동)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하에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이 온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

영역

주요 내용

교과

· 학습 환경 및 필요성을 고려하여 학습도구·특별실 공동 사용, 이동식 수업, 모둠

활동·토론 등 다양한 수업방식 활용 가능

· 평가 시, 학년·학급 단위 혼합 고사장, 모둠형 수행평가 활용 가능

비교과

· 학급·학년 단위 소규모 체험활동 등 대내·외 행사 운영 가능

버스 1대당 탑승인원과 실시 인원 등 코로나19 상황 및 관련 도지침에 따름

교육회복

· 학습보충, 기초학력 지원 심리 정서 지원 강화

 

(학사운영 정상화) 등교시간 08:20~08:50 (9시 수업 시작) **학년 시간운영 1학기와 동일

학년

운영 방식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학년군별 시정

6교시

1~2

학년

40분 수업

10분 휴식

4교시 후 급식

09:00-09:40

09:50-10:30

10:40-11:20

11:30-

12:10

급식

5교시

손씻기

12:10

-12:40

1 - 2학년

13:20-

14:00

3~4

학년

40분 수업

10분 휴식

4교시 후 급식

(청소 후 급식)

09:00-09:40

09:50-10:30

10:40-11:20

11:30-

12:10

급식

5교시

14:10-

14:50

손씻기

12:40

-13:10

3 -4학년

13:20-

14:00

5~6

학년

40분 수업

10분 휴식

5교시 후 급식

09:00-09:40

09:50-10:30

10:40-11:20

11:30-

12:10

5교시

급식

14:10-

14:50

12:20-

13:00

손씻기

13:00

-13:40

5 -6학년

방과후학교 : 6(14:10-14:50), 7교시(15:00~15:40), 8교시(15:30~14:30)

o (방과후/돌봄) 학사와 연계하여 방과후학교와 초등 돌봄 정상 운영

3. 코로나19 관련 등교중지 및 코로나19 백신 접종 출석인정을 위한 증빙자료 변경(2학기부터)

유형

등교중지 기간

출석인정을 위한 증빙자료의 종류

(문서, 문자메시지, SNS, 이메일, 사진 등 포함)

확진자

[등교중지]

격리 해제 시까지

(일반적으로 7)

· 입원· 격리 통지서 

·  PCR 양성 결과 통보 문자메시지

·  지정의료기관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확인서(소견서)

유증상자

[등교중지]

결과 확인 시까지 또는

의료기관 판단 기간까지

·  지정의료기관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음성 확인서(소견서)

·  개인용 신속항원검사 결과(음성) 보호자 확인서

부득이한 사정으로 진단검사가 불가능한 경우 병원진료 결과* 확인하여 출석인정 처리 가능

* 의사의 진단서· 소견서 제출을 우선하되, 의심증상· 치료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진료확인서· 처방전(치료기간)도 가능

PCR 검사자

(: 개인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실거주 동거인 확진자, 확진자의 같은 반의 고위험 기저질환자 등)

[등교중지 권고]

결과 확인 시까지

·  PCR 음성확인서

·  지정의료기관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음성 확인서(소견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접종일

접종 후 1~2

접종 후 3~

출결

출석인정에 따른 출결처리(결석, 지각, 조퇴, 결과)

질병으로 인한 출결처리(결석, 지각, 조퇴, 결과)

증빙자료

예방접종내역확인서 또는 예방접종증명서

의사 진단서(소견서), 처방전 등

o (가정학습) 감염병 심각, 경계단계 시 교외체험학습 승인사유에 가정학습을 포함하여 30일 이내로 사용 가능

o (대체학습) 등교중지 학생의 학습권 보호를 위해 담임교사의 안내에 따라 참여

4. 개인 방역관리 협조사항

o (개인방역 6대 수칙

·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하기 ·  올바른 마스크 착용으로 입과 코 가리기, 실내 음식물 섭취 등 마스크를 벗는 시간은 가능한 짧게 ·  30초 비누로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에 ·  13(회당 10) 이상 환기, 다빈도 접촉부위 11회 이상 주기적 소독 ·  사적 모임의 규모와 시간은 가능한 최소화 하기 ·  코로나19 증상 발생시 진료받고 집에 머물며, 다른 사람과 접촉 최소화

o (자가진단앱 활용) 등교 전 꼭 건강상태 자가진단 응답하기(개학 1주일 전부터 참여)

의심증상 또는 검사 결과 양성인 경우 등교를 중지하여 건강을 회복하기(확진시 방역당국 통보내역 입력)

(마스크 착용) 보건용 마스크(KF94, KF80 ), 비말차단용 마스크(KF-AD), 수술용 마스크

(유증상자 관리) 등교 시 발열 검사, 증상 발현 시 일시적 관찰실로 이동 후 보호자 연락, 진료 안내

 

2022. 8. 22.

 

고 창 남 초 등 학 교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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