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시 | 일시 | 주 제 | 주요내용 |
1 | 2019.4.15.(월) 10:00~12:00 | 미술치료의 개념 | ‘미술치료’의 소개 | -‘미술치료’의 시작 -‘미술치료’는 무엇을 목적으로 하는가? |
2 | 2019.4.22.(월) 10:00~12:00 | ‘미술치료’의 정의 | -‘미술치료’의 두 가지 접근 -‘미술치료’ 바로 알기 |
3 | 2019.4.29.(월) 10:00~12:00 | 미술치료 기본이론 | 정신분석 미술치료 | - 정신분석 이론의 탄생 배경 - 정신분석 이론에 대한 고찰 |
4 | 2019.5.13.(월) 10:00~12:00 | 인간중심 미술치료 | - 인간중심 이론이란? - 인간중심 이론의 현장 활용 |
5 | 2019.5.20.(월) 10:00~12:00 | 게슈탈트 미술치료 | - 게슈탈트 심리학과 게슈탈트 심리치료 - 게슈탈트 심리치료의 실제 |
6 | 2019.5.27.(월) 10:00~12:00 | 미술치료 내담자 유형 | ADHD, 학습장애 | - ADHD란? 학습장애란? - ADHD와 학습장애의 상관성 |
7 | 2019.6.3.(월) 10:00~12:00 | 불안(강박) 장애 | -‘불안’이란? - 불안 장애의 종류와 진단 기준 |
8 | 2019.6.10.(월) 10:00~12:00 | 치료의 실제 | 그림투사검사 1 (K-HTP) | - 그림투사검사의 소개 - K-HTP의 활용 |
9 | 2019.6.17.(월) 10:00~12:00 | 그림투사검사 2 (가족화) | - 가족치료 이론의 미술치료 활용 - 가족화를 통한 상담 실제 |
10 | 2019.6.24.(월) 10:00~12:00 | 치료의 핵심 | -‘미술’이 ‘치료’가 되기 위한 노하우 - 상담적 활용을 위한 상담 기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