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3학년도 사회과 독서토론 실시 안내
작성자 채미경 등록일 23.03.30 조회수 173
첨부파일

2023학년도 사회과 독서토론 실시 안내


책을 읽고, 책과 관련된 주제로 토론하는 활동



신청서 : https://naver.me/ID1C32s4


1. 신청

  - 신청기간: 4/3(월) ~ 4/7(금)    

  - 팀원 구성: 1~4명까지 신청 가능 

   (단, 1~2인으로 신청 시 조정될 수 있음)

  - 최대 24명 선발 예정


2. 도서 선정 및 토론팀 구성

  - 김영사의 지식인 마을 시리즈 중 하나의 주제 선정

     (주제는 신청서나 학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

  - 교사와의 협의를 통해 한 팀당 3~4명으로 구성 


3. 1~2차 보고서 제출 (추후 재공지)

  - 학교 홈페이지에 제공된 양식에 따라 작성

  - 신청자 수에 따라 1차 보고서 결과물을 근거로 중도 탈락 가능


4. 토론

  - 6/15(목) 야자시간 활용하여 최대 4:4 형태로 진행 예정



기타 문의사항은 4층 채미경 선생님 혹은 사회과 선생님에게


 

**김영사의 지식인 마을 시리즈

01 진화론도 진화한다_다윈&페일리 |장대익 지음|
02 세상에 믿을 놈 하나 없다_데카르트&버클리 |최훈 지음|
03 유교의 변신은 무죄_공자&맹자 |강신주 지음|
04 현대기술의 빛과 그림자_토플러&엘륄 |손화철 지음|
05 확률의 과학,양자역학_아인슈타인 &보어 |이현경 지음|
06 도에 딴지 걸기 장자&노자 |강신주 지음|
07 역사의 진실을 찾아서_랑케&카 |조지형 지음|
08 우주의 대변인_세이건&호킹 |강태길 지음|
09 미국의 철학적 유산, 프래그머티즘_듀이&로티 |이유선 지음|
10 거인의 어깨에 올라선 거인_뉴턴&데카르트 |박민아 지음|
11 심리학, 경제를 말하다_사이먼&카너먼 |안서원 지음|
12 세계화의 두 얼굴_부르디외&기든스 |하상복 지음|
13 아시아에서 과학하기_나가오카&유카와 |김범성 지음|
14 개인이 아닌 시민으로 살기_몽테스키외&토크빌 |홍태영 지음|
15 DNA이중나선의 두 영웅_왓슨&크릭 |정혜경 지음|
16 매사에 공평하라_벤담&싱어 |최훈 지음|
17 자연철학의 조각그림 맞추기_아리스토텔레스&이븐루시드 |김태호 지음|
18 실학에 길을 묻다_정약용&최한기 |임부연 지음|
19 사회는 무엇으로 사는가_뒤르켐&베버 |김광기 지음|
20 하늘,땅 그리고 과학_회남자&황제내경 |강신주 지음|
21 현상학,철학의 위기를 돌파하라_하이데거&후설 |박승억 지음|
22 국가를 계약하라_홉스&로크 |문지영 지음|
23 정의로운 삶의 조건_롤스&매킨타이어 |이양수 지음|
24 역사를 움직이는 힘_헤겔&마르크스 |손철성 지음|
25 과학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_쿤&포퍼 |장대익 지음|
26 신앙과 이성 사이에서_아우구스티누스& 아퀴나스 |신재식 지음|
27 시장경제를 위한 진실 게임_케인즈& 하이에크 |박종현 지음|
28 인간과 유인원, 경계에서 만나다_제인 구달&루이스 리키 |진주현 지음|
29 마녀들의 연금술 이야기_퀴리&마이트너 |박민아 지음|
30 대중문화의 기만 혹은 해방_벤야민& 아도르노 |신혜경 지음|
31 마음의 재구성_촘스키& 스키너 |조숙환 지음|
32 광기의 시대, 소통의 이성_푸코 & 하버마스 |하상복 지음|
33 의미와 무의미의 경계에서_데리다 & 들뢰즈 |박영욱 지음|
34 무의식의 초대_프로이트 & 라캉 |김 석 지음|
35 공간에 펼쳐진 힘의 무대_패러데이 & 맥스웰 |정동욱 지음|
36 추상적 사유의 위대한 힘_튜링& 괴델 |박정일 지음|
37 철학자가 눈물을 흘릴 때_쇼펜하우어 &니체 |김선희 지음|
38 조선의정신을세우다_이황 &이이 |조남호 지음|
39 역사의 길, 민족의 길_신채호 &함석헌 |이흥기 지음|
이전글 2023년 3학년 사회문제탐구 - 강좌 최종 보고서 양식
다음글 1학년 한국사 2학기 진로 관련 주제 발표 소감문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