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영양삼담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년 영양상담실 운영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1.08.30 조회수 68

1. 영양상담이란?

  영양상담이란 상담자가 현재 영양문제를 가지고 있거나 잠재적인 가능성이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건강한 사람 모두에게 식생활습관을 올바른 방향으로 전환하여 좋은 영양상태를 유지하고 본인 스스로 영양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도와주고 지도하는 상호작용 과정이다.

2. 영양상담의 필요성

  최근 경제발전과 생활양식의 변화, 외식의 섭취증가 등으로 인해 풍요로운 식생활 환경에도 불구하고 식품섭취와 관련된 만성질환의 발병은 증가되고 있다. 올바른 영양지시과 정보를 제공하고 식생활 습관을 개선하도록 지도함으로써 국민들의 건강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체계가 필요하게 되었다. 이러한 측면에서 영양상담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3. 학교 영양상담실은 왜 필요한가?

  우리나라 학령기의 영양문제로는 아침결식, 편식, 가공식품 및 인스턴트식품의 과다 섭취, 빨리먹기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영양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학교에서의 영양교육과 상담이 절실히 필요하다.

이에 우리학교에서는 영양문제에 관련하여 학생으로 하여금 올바른 식생활습관을 형성하여 건전한 신체와 정신적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영양상담실'을 운영합니다.

1) 상담대상 :희망학생(비만, 편식, 생활습관병등으로 상담을 원하는 학생 및 기타 상담이 필요한 경우 담임의 추천 등), 희망 학부모 및 교직원

2) 상담일시 : 매주 목 오후 14:00~16:00

3) 장 소 : 학교 식생활관 내 영양상담실  

이전글 2023년 영양상담실 운영
다음글 영양상담실운영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