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 중점 및 특색사업
영 역 | 추 진 계 획 | ||||||||||||||||||||||||
---|---|---|---|---|---|---|---|---|---|---|---|---|---|---|---|---|---|---|---|---|---|---|---|---|---|
노력 중점 |
꿈과 끼를 펼치며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인성교육 |
◈ 명사초청 특강 : 월별 특강 및 초청공연으로 건강한 청소년 문화 조성 ◈ 백합제 실시로 적성과 소질을 살리기 ◦특기적성 및 동아리 발표 및 전시회 ◦진로체험 부스 운영 ◦외부 초청팀 공연 ◈ 추수감사예물로 이웃사랑과 감사표현 실천 ◦학교주변 불우 시설 돕기 ◦찬양 콘서트로 문화 조성 ◈ 성탄 찬양제를 통하여 협동과 환상의 하모니 만들기 ◦학급별 성탄 찬양제 ◦아나바다 기금 모금하여 이웃돕기 실천 |
|||||||||||||||||||||||
통합적 사고능력 신장을 위한 독서교육 |
◈ 학교 도서실의 학습정보 센터화 추진 ◈ 독서 인증제 실시 ◈ 학급문고 설치하여 아침 독서하기 ◈ 다양한 독서 행사 ◦월 2회 1인 1독서 공책 쓰기 지도 ◦독서캠프, 독서골든벨, 독서왕(년 40권이상) ◦백일장 대회 실시(시, 산문, 시화전) ◦‘책 꾸러미’ 도서 활용하여 독서토론, 독후감 공유 |
||||||||||||||||||||||||
토론과 협력 수업으로 배우며 소통하는 창의성 교실 |
◈ 모든 학생이 수업에서 주인공이 되게 하기 ◈ 모든 학생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는 교실 만들기 ◈ 모둠끼리 협력하여 함께 배우는 수업 ◈ 경청, 협력, 질문, 표현을 통한 협력수업 ◈ 교사의 듣기, 연결 짓기, 되돌리기를 통한 높은 배움 실현 |
||||||||||||||||||||||||
특색 사업 |
STUDY PLANNER 사용으로 자기주도학습왕 |
◈ 나의 공부 습관 알아보기 ◈ 공부 습관 개선하기 ◈ 관심 직업의 계열과 직업 선택의 이유 찾아보기 ◈ 수업 완성 원리 6가지 이해하고 계획 세우기 ◈ 일일 학습 계획 세우고 실천하기 ◈ STUDY PLANNER 왕 시상하기 |
|||||||||||||||||||||||
나는 영광의 성장왕 |
◈ 학급의 성장 왕 학생“을 선정하여 학기 말에 시상
|
||||||||||||||||||||||||
1교사 1교재 제작 활용하기 |
◈ 교과별 필수학습 요소 추출 ◈ 교과별 맞춤형 자료로 자료 제작 ◈ 교과 교재 수업에 적용 ◈ 교과 교재 집필을 통한 전문성 신장 및 수업 개선 |
||||||||||||||||||||||||
행복 나눔 133 감사일기 감사왕 |
◈ 월간, 주간 계획을 수립. ◈ 월별로 감사 대상을 선정. ◈ 감사 대상자에게 감사함을 전할 수 있는 제목을 결정하고 감사 내용을 기록할 수 있도록 지도. ◦1 주에 1가지 착한 일하기. ◦1주일 3회 이상 3 감사하기. ◦1학기에 3권 이상 책 읽기. ◦감사왕 선정 학기말에 시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