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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프로그램) 2025학년도 1학기 학생 자기주도 나눔 학습 멘토멘티 운영
작성자 박도훈 등록일 25.03.24 조회수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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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활동 내용(소감문) 제출 대상 학생

1) 자기주도 나눔 학습에 관심을 갖고, 멘토멘티 학생과 도움 주는 분야(과목)와 도움 받는 분야(과목)를 정해 계획서를 제출하고 활동한 학생 (1, 2, 3학년 중 신청 학생)

2) 자기주도 나눔 학습의 취지에 맞게 활동했음을 담임교사가 인정한 학생

 

■ 참여 방법

1) 신청 일자 : 2025310() ~ 44()까지

2) 활동 기간 : 202541() ~ 718()까지 (1학기)

3) 신청 방법 : 계획서 전체(서식1서식4, 4) 출력, 각 참여 학생 개인별로 작성하여 담임교사 확인 후 진로진학상담교사에게 직접 제출 (멘토멘티 같이 방문 제출)

* 신청서 및 소감문 서식 : 학교홈페이지 - 알림마당 - 진로/진학 - 진로 자료실

4) 제출 장소 : 진로진학상담 교사에게 제출 (1층 진로진학상담실(구 두드림실))

5) 활동 결과 확인 (학기당 2)

- 1학기 1차 활동일지 및 소감문 제출 일시 : 55() ~ 59()까지 제출

- 1학기 2차 활동일지 및 소감문 제출 일시 : 77() ~ 711()까지 제출

 

■ 기본 방침

1) 자기주도 나눔 학습(멘토멘티)은 한학기 단위로 계획서를 작성한다.

2) 동학년 친구와 멘토멘티를 구성한다. (다른학급 친구 가능, 동학급 내 구성 권장)

3) 교과 학습뿐만 아니라 독서, 논술, 체육, 미술, 악기,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진로 활동이 가능하다.

4) 자기주도 나눔 학습(멘토멘티) 활동은 1회 약 10~ 20분 이상을 권장한다.

5) 일회성 활동이 아닌 지속적이고 꾸준하게 한 학기 동안 30회 이상 참여를 권장한다.

6) 활동일지 및 소감문은 각자 기록하고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개인이 보관한다.

7) 계획서 제출자는 학기 중 중간 점검 1차 소감문과 최종 확인 2차 소감문을 확인받는다.

* 담임교사에게 확인 서명을 받은 후 진로진학상담교사에게 제출

8) 활동 종료 후 담임선생님께 활동 자료를 확인받고,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 자료로 활용한다.

* 창의적 체험활동(자율활동 또는 진로활동), 교과학습발달상황,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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