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1학기 2차고사 | | 역사 | 3학년 | | 문항 | 정답 | 배점 | 1 | 2 | 4 | 2 | 3 | 4 | 3 | 3 | 3 | 4 | 4 | 4 | 5 | 4 | 4 | 6 | 2 | 4 | 7 | 1 | 4 | 8 | 2 | 4 | 9 | 1 | 3 | 10 | 5 | 2 | 11 | 3 | 3 | 12 | 5 | 4 | 13 | 5 | 3 | 14 | 5 | 4 | 15 | 1 | 4 | 16 | 2 | 3 | 17 | 4 | 4 | 18 | 1 | 3 | 서1 | 민족
자결주의 | 3 | 서2 | 형평
운동 | 3 | 서3 | 의열단 | 3 | 서4 | ㉠이
의미하는 것은 3.1 운동이다. 이로 인해서 일본의 통치 형태는 무단 통치에서 문화 통치로 바뀌었다. | 4 | 서5 | ㉠이
의미하는 일제의 식민 통치 내용은 헌병 경찰제를 보통 경찰제로 바꾸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은 오히려 경찰력을 크게 증가시키고, 독립운동에
대한 감시와 탄압을 더욱 강화하였다. | 6 | 서6 | (가)비타협적
민족주의 세력은 일제의 민족 분열 정책으로 일부 민족주의 세력이 자치론을 주장하자 민족주의 계열은 위기를 맞았다. (나)사회주의 세력은
일제의 가혹한 탄압으로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비타협적 민족주의 계열과 사회주의 계열은 힘을 합하여 민족 운동을 전개하고자
하였다. | 8 | 서7 | 일제는
국가 총동원법을 제정하여 인력과 물자를 수탈하기 시작했다. 지원병제, 징병제, 학도지원병제를 실시해 많은 사람들은 강제로 징병했다. 또한
여성 근로 정신대, 일본군 위안부 등 여성 인력을 착취하였다. 또한 일제는 군량미를 확보하기 위해 식량 배급을 실시하고 미곡을 공출했다.
그리고 전쟁에 필요한 무기를 만들기 이해 금속을 공출하였다. 그리고 우리식 성과 이름을 일본식 성명으로 바꾸도록 강요하였다. | 9 | 계 | | 1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