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사과와 감사로 하나 되다
작성자 안예주 등록일 25.10.30 조회수 24
첨부파일

편지와 웃음으로 감사의 온기를 나누다

 지난 10월 22일과 10월 23일, 본교 학우들을 대상으로 진로 상담부는 학우 간의 감사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2025학년도 사과 데이’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1·3학년은 22일, 2·3학년은 23일에 참여하였으며, 매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사과 데이’는 이름 그대로 감사의 마음과 화해의 의미를 전하는 날로, 학우들이 서로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긍정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학우들은 행사 기간 동안 사과 편지지를 받아 미안한 마음이나 감사의 말을 담아 원하는 사람에게 편지를 작성하였고, 이를 진로상담부를 통해 상대방에게 전달하였다. 이 과정에서 학우들은 평소 전하지 못했던 진심을 표현하며 마음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학급은 사과 핀과 사과 모자를 활용해 단체 사진을 촬영하며, 웃음과 즐거움이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 학급 촬영은 시간대별 예약제로 운영되어 질서 있게 진행되었으며, 학급 인원수에 맞추어 인화된 단체 사진이 선물로 제공되었다. 학우들은 단체 사진 속에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서로에 대한 감사의 표현을 전했다.

 1학년 3반 조유정 학우는 “친구들과 함께 웃으며 사진을 찍으니 사소한 오해도 풀리고 마음이 따뜻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사과 데이는 감사와 배려의 문화를 실천하는 본교의 전통 행사로서 그 의미를 한층 더 깊게 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따뜻한 마음이 교정 곳곳에 퍼져, 학우 모두가 서로에게 미소로 인사하는 학교 문화가 이어지길 소망한다.

이서연 기자


이전글 마음으로 울린 ‘도전! 탄생 골든벨’
다음글 책으로 쌓은 성장, 독서 자기 성장 보고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