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검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토론학습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4학년 <강희와 친구들의 대화>를 읽고
기간 11.09.30 ~ 11.10.30
첨부파일
내용 <강희와 친구들의 대화>를 아래 또는 첨부파일에서 읽고,
청소점검표에 잘했다고 표시해야 하는지에 대해
여러분들의 주장과 이유를 기록해주세요.

<강희와 친구들의 대화>
윤유림 : 요즘 교실이 정말 깨끗해진 것 같지 않니?
김강희 : 맞아. 이번 주 생활 목표는 정말 잘 정했어.
이주영 : 그러면 점검도 잘해야지. 김유정, 점검표 가져왔지?
김유정 : 응, 여기.
이주영 : 어디 보자. 세부 실천 내용이……. 그래, 교실 청소를 잘하였나?
김유정 : 모두 같이 청소하던걸?
윤유림 : 당번이 열심히 청소했나 봐. 교실이 정말 깨끗해.
김강희 : 청소 도구 정리도 잘했고.
이주영 : 그럼, 오늘도 아주 잘했음. 그리고 두 번째, 쓰레기통 주변 정리는 어때?
김유정 : 쓰레기통은 깨끗이 비웠는데, 주변에 쓰레기가 몇 개 떨어져 있어.
이주영 : 그럼 두 번째 실천 내용은 더 노력하여야 함에 표시해야 하나?
김강희 : 주영아, 그런데 청소가 끝난 뒤에 누가 쓰레기통 옆에 휴지를 떨어뜨렸어.
윤유림 : 그래, 나도 봤어. 그러니까 당번은 쓰레기통 주변 청소를 열심히 했는데 청소하고 난 뒤에 또 버린 거야.
이주영 : 그럼 어떻게 하지? 잘한 건가?
[반대] 더 노력하여야한다.
작성자 강선호 등록일 11.10.03 조회수 17

당번이 쓰레기통 주변을 깨끗이 청소했는데 또 누가 쓰레기통 주변에 쓰레기를 버리면 쓰레기통 주변 당번이  청소를 또 해아 하는데 청소를 안해서

이전글 청소를 잘하였다.
다음글 잘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