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 주 | 주 제 | 학 습 내 용 | 비고 |
6 | 1 | 소리는 새콤 글은 달콤 | 당김음의 쓰임새와 반복되는 8분음표의 리듬을 잘살려 아름다운 화음을 잘 표현해 본다 | 〃 |
2 | 벚꽃팝콘 | 단조인듯한 조성에서 장조로 옮겨가는 음정표현을 잘소리내 본다 | 〃 |
3 | 노래는 | 흥겹고 경쾌한 리듬의 노래로 제창으로 시작해서 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의 3화음으로 구성된 매우 짜임새 있는 곡이다 | 〃 |
4 | 청소당번 | 장3도 화음의 예쁜화음 구성을 멋지게 표현해본다 | 〃 |
7 | 1 | 신나는 여행 | 돌림노래 형식의 시작부분의 음정에 볼륨을 두파트가 잘 표현해 본다 | 〃 |
2 | 새싹들이다 | 당김음과 4분쉼표에 주의하여 예쁜화음을 표현해본다 | 〃 |
3 | 여름방학 | 신나는 여름방학을 기다리며 경쾌하고 발랄한 리듬표현으로 아이들의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 〃 |
4 | 여름 도화지 | 처음부터 고음에서 시작하는 곡이라서 호흡에 신경을 써서 소리를 내 보도록 한다 | 〃 |
8 | 1 | 우리들의 마법학교 | 당김음과 임시표로 인해 반음표현이 많은 곡이다. 정확한 음정표현에 힘쓴다 | 〃 |
2 | 어여쁜 친구 | 6도,7도를 넘나드는 음정이 많은 곡이어서 입모양과 호흡에 신경 써서 노래를 불러본다 | 〃 |
3 | 노래가 오는 곳 | 액센트가 있는곳의 음정에 주의하여 정확한 음정과 리듬을 표현해 본다 | 〃 |
4 | 작은 기도 | 조용하고 부드러운 서정적인 멜로디를 잘 표현해 본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