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개정교육과정 2025학년도 3,4학년 운영에 따라 국어, 도덕의 국정교과서를 제외한 과목의 검(인)정 교과서를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하여 2025학년도 3,4학년 검(인)정 교과용도서를 선정하였음
1단계 : 의견수렴 [학교인정도서추천위원회] |
| 2단계 : 안건 상정 [학교장] |
| 3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
| 4단계 : 확정 [학교장] | 학교인정도서추천위원회를 통한 의견 수렴 및 선정심의(안) 작성 | |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을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안)을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 선정 도서 최종 확정 |
가. 1차 의견수렴 : 교과용 도서 선정 절차 및 선정 불공정 행위 예방 연수 실시(2024.9.19.) 평가 기준표(항목) 및 배점 마련(2024.9.20.) 나. 2차 의견수렴 및 안건 상정: 선정기준 평가표에 따른 교과용 도서 심사, 추천 도서 선정 및 추천 의견서 작성(2024.9.26.) 다.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 선정기준, 선정 절차 등의 타당성 심의(2024.10.8.)
평가 영역 | 출 판 사 명
평 가 기 준 | 항목별 점수 | 교육과정 |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 20 | 학습내용 선정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으며,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 20 | 학습내용 조직 | 학습 요소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 20 | 교수학습 활동 |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교과서 전시본과 함께 배포된 전자저작물(CD 등)은 충분하고 유용한가? | 20 | 학습평가 | 학습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 10 | 표현 표기 및 외형체제 |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10 | 합 계 | 100 |
교과 | 1순위 | 2순위 | 3순위 | 수학, 수학익힘책, 지도서 | 디딤돌교육 | 비상교육 | 천재교과서(한대희) | 사회, 사회과부도, 지도서 | 비상교육 | 미래엔 | 아이스크림미디어 | 과학, 실험관찰, 지도서 | 아이스크림미디어 | 비상교육 | 미래엔 | 영어, 지도서 | 와이비엠(최희경) | 미래엔 | 천재교과(함순애) | 음악, 지도서 | 비상교육 | 지학사 | 동아출판 | 미술, 지도서 | 아이스크림미디어 | 아트앤컬처 | 천재교과서 | 체육, 지도서 | 체육과건강 | 동아출판 | 금성출판사 |
※ 선정심의에 발행사 운영난 등으로 재주문이 필요할 경우 학교운영위원회를 별도 개최하지 않고 차순위도서로 자동 확정할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