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음악, 미술, 무용 교육과정 편제 및 지도계획서
<음악반>
2024 영재원 1학기 음악 지도계획서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월 |
일 |
1 |
3 |
23 |
토 |
입학식 |
입학식 |
1 |
1 |
전공 |
피아노 |
2 |
3 |
자기주도 |
자기주도 |
1 |
4 |
2 |
30 |
토 |
전공 |
시창청음 |
2 |
6 |
피아노 |
2 |
8 |
3 |
4 |
13 |
토 |
전공 |
피아노 |
2 |
10 |
이론 |
2 |
12 |
4 |
27 |
토 |
전공 |
피아노 |
2 |
14 |
리더쉽 |
특강-리더쉽<영재자화상> |
2 |
16 |
자기주도 |
자기주도 |
1 |
17 |
|
5 |
4 |
토 |
전공 |
피아노 |
2 |
19 |
시창청음 |
시창청음 |
2 |
21 |
7 |
18 |
토 |
특강 |
피아노 |
2 |
23 |
음악이론 |
시창청음 |
2 |
25 |
8 |
6 |
8 |
토 |
전공 |
이론 |
2 |
27 |
음악이론 |
시창청음 |
2 |
29 |
10 |
29 |
토 |
전공 |
피아노 |
2 |
31 |
리더쉽 |
특강-리더쉽<영재자화상> |
2 |
33 |
자기주도 |
자기주도 |
1 |
34 |
11 |
7 |
6 |
토 |
전공 |
향상음악회 |
2 |
36 |
이론 |
시창청음 |
2 |
38 |
12 |
13 |
토 |
전공 |
이론 |
2 |
40 |
특강 |
2 |
42 |
소계 |
|
|
|
|
|
42 |
84 |
2024 영재원 2학기 음악 지도계획서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월 |
일 |
13 |
8 |
17 |
토 |
전공 |
피아노 |
2 |
44 |
시창청음 |
2 |
46 |
14 |
31 |
토 |
전공 |
이론 |
2 |
48 |
시창청음 |
2 |
50 |
15 |
9 |
7 |
토 |
전공 |
피아노 |
2 |
52 |
시창청음 |
2 |
54 |
16 |
21 |
토 |
현장체험 |
현장체험 |
4 |
58 |
17 |
10 |
5 |
토 |
전공 |
피아노 |
2 |
60 |
리더쉽 |
리더쉽 |
2 |
62 |
|
자기주도 |
자기주도 |
1 |
63 |
18 |
19 |
토 |
전공 |
이론 |
2 |
65 |
시창청음 |
2 |
67 |
19 |
25 |
토 |
전공 |
시창청음 |
2 |
69 |
이론 |
2 |
71 |
20 |
11 |
2 |
토 |
전공 |
피아노 |
1 |
72 |
인성 |
예술영재의 역할 |
2 |
74 |
|
자기주도 |
자기주도 |
1 |
75 |
21 |
16 |
토 |
전공 |
피아노 |
2 |
77 |
|
30 |
토 |
전공 |
피아노 |
2 |
79 |
시창청음 |
2 |
81 |
22 |
12 |
14 |
토 |
전공, 수료식 |
향상음악회, 수료식 |
3 |
84 |
소계 |
|
|
|
|
|
42 |
84 |
<미술반>
2024학년도 영재원 1학기 미술 지도계획서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월 |
일 |
1 |
3 |
23 |
토 |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1 |
1 |
시각예술 |
브레인스토밍 |
1 |
2 |
포트폴리오 |
셀프 포트레이트 |
1 |
3 |
자기주도 |
자기주도학습 1 |
1 |
4 |
2 |
30 |
토 |
조형예술 |
조형요소와 원리 1 |
2 |
6 |
시각예술 |
시각예술의 이해 |
2 |
8 |
3 |
4 |
6 |
토 |
조형예술 |
조형요소와 원리 2 |
3 |
11 |
드로잉 |
다양한 재료의 이해 |
1 |
12 |
4 |
13 |
토 |
조형예술 |
바우하우스 |
1 |
13 |
드로잉 |
원근법의 이해 |
3 |
16 |
5 |
20 |
토 |
리더쉽 |
예술과 리더쉽 1 |
2 |
18 |
예술융합 |
시각화 탐구 1 -문학 |
2 |
20 |
7 |
5 |
11 |
토 |
리더쉽 |
예술과 리더쉽 2 |
2 |
22 |
예술융합 |
시각화 탐구 2 -음악 |
2 |
24 |
8 |
25 |
토 |
입체조형 |
목공예의 이해와 활용 |
2 |
26 |
시각예술 |
회화기법의 이해 1 |
2 |
28 |
9 |
6 |
1 |
토 |
미술사 |
서양미술사 |
1 |
29 |
입체조형 |
공예의 역사 |
1 |
30 |
인성 |
예술과 인성 1 |
2 |
32 |
10 |
15 |
토 |
입체조형 |
목공예의 활용 |
2 |
34 |
시각예술 |
회화기법의 이해 2 |
2 |
36 |
11 |
22 |
토 |
시각예술 |
미술과 사회 |
3 |
39 |
자기주도 |
자기주도학습 2 |
1 |
40 |
13 |
7 |
13 |
토 |
미술사 |
한국미술사 |
1 |
41 |
입체조형 |
부조의 이해와 활용 1 |
3 |
44 |
14 |
20 |
토 |
미술사 |
예술작품 감상 |
1 |
45 |
입체조형 |
부조의 이해와 활용 2 |
3 |
48 |
|
|
|
|
|
|
48 |
|
2024학년도 영재원 2학기 미술 지도계획서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월 |
일 |
15 |
8 |
17 |
토 |
시각예술 |
색채의 활용 1 |
2 |
50 |
미술사 |
현대미술의 이해 |
1 |
51 |
자기주도 |
자기주도학습 3 |
1 |
52 |
16 |
24 |
토 |
미술사 |
미술감상과 비평 |
1 |
53 |
특강 |
예술과 색채 1 |
3 |
56 |
18 |
9 |
21 |
토 |
현장체험 |
현장체험 |
4 |
60 |
28 |
토 |
시각예술 |
색채의 활용 2 |
2 |
62 |
19 |
미술사 |
현대미술의 이해 |
1 |
63 |
자기주도 |
자기주도학습 4 |
1 |
64 |
20 |
10 |
12 |
토 |
예술융합 |
융합 작품 제작 1 |
3 |
67 |
자기주도 |
자기주도학습 5 |
1 |
68 |
21 |
19 |
토 |
인성 |
예술과 인성 2 |
2 |
70 |
예술융합 |
융합 작품 제작 2 |
2 |
72 |
22 |
26 |
토 |
특강 |
예술과 색채 2 |
3 |
75 |
시각예술 |
색채의 활용 3 |
1 |
76 |
23 |
11 |
9 |
토 |
미술사 |
예술전자매체의 활용 |
1 |
77 |
입체조형 |
입체조형의 기법 1 |
3 |
80 |
24 |
23 |
토 |
입체조형 |
입체조형의 기법 2 |
2 |
82 |
포트폴리오 |
포트폴리오 제작 |
1 |
83 |
25 |
12 |
14 |
토 |
수료식 |
전시발표 및 평가 |
1 |
84 |
소계 |
|
|
|
|
|
36 |
|
<무용반>
2024년도 영재원 1학기 무용 지도계획서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월 |
일 |
1 |
3 |
23 |
토 |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1 |
1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2 |
작품 |
바레이션 |
1 |
3 |
|
자기주도적 학습 |
1 |
4 |
2 |
4 |
6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5 |
작품 |
바레이션 |
2 |
7 |
|
자기주도적 학습 |
1 |
8 |
3 |
13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9 |
작품 |
바레이션 |
2 |
11 |
4 |
20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12 |
작품 |
바레이션 |
3 |
15 |
5 |
27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16 |
작품 |
바레이션 |
2 |
18 |
한국무용 |
기본무 |
1 |
19 |
|
자기주도적 학습 |
1 |
20 |
6 |
5 |
11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21 |
작품 |
바레이션 |
1 |
22 |
리더쉽 |
리더쉽 |
2 |
24 |
7 |
18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25 |
작품 |
바레이션 |
2 |
27 |
|
자기주도적 학습 |
1 |
28 |
8 |
25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29 |
작품 |
바레이션 |
2 |
31 |
한국무용 |
기본무 |
1 |
32 |
9 |
6 |
1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33 |
작품 |
바레이션 |
1 |
34 |
인성 |
예술인의 품성 |
2 |
36 |
10 |
8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37 |
작품 |
바레이션 |
2 |
39 |
|
자기주도적 학습 |
1 |
40 |
11 |
15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41 |
작품 |
바레이션 |
2 |
43 |
12 |
22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44 |
작품 |
바레이션 |
3 |
47 |
13 |
29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48 |
작품 |
바레이션 |
2 |
50 |
한국무용 |
기본무 |
1 |
51 |
14 15 |
7 |
6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52 |
작품 |
바레이션 |
3 |
55 |
13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56 |
작품 |
바레이션 |
3 |
59 |
소계 |
|
|
|
|
|
59 |
2024년도 영재원 2학기 무용 지도계획서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월 |
일 |
16 |
8 |
24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60 |
작품 |
바레이션 |
1 |
61 |
|
기본무 |
1 |
62 |
17 |
31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63 |
작품 |
바레이션 |
1 |
64 |
리더쉽 |
예술과 리더쉽 |
2 |
66 |
18 |
9 |
7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67 |
작품 |
바레이션 |
1 |
68 |
|
자기주도적 학습 |
1 |
69 |
19 |
21 |
토 |
현장체험 |
현장체험학습 |
4 |
73 |
20 |
28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74 |
작품 |
바레이션 |
1 |
75 |
한국무용 |
기본무 |
1 |
76 |
21 |
10 |
5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77 |
작품 |
바레이션 |
1 |
78 |
인성교육 |
참다운예술인 |
2 |
80 |
22 |
11 |
2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81 |
작품 |
바레이션 |
1 |
82 |
한국무용 |
기본무 |
1 |
83 |
23 |
12 |
14 |
토 |
수료식 |
영재교육원 |
1 |
84 |
소계 |
|
|
|
|
14 |
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