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학교전경

미래 농생명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의 요람!!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융복합 창의적 농생명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는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학교는 모든 교직원이 하나 되어
첫째, 인성교육과 인문적 소양능력 강화로 사회에서 존중받는 품성을 지닌 민주시민으로서 자질을 갖춘 학생을 육성하고
둘째, 기본 교육의 충실과 학생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폭 넓은 시야로 미래 리더로서 실력을 갖춘 학생을 육성하며
셋째, 현장실무 중심의 융·복합 교육을 통한 프로젝트 수업으로 미래의 명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제는 과거부터 고대 최대의 저수지였던 벽골제가 있었던 곳으로 우리나라 제일의 곡창지대인 ‘김제만경평야’와 새만금의 중심도시로 성장하고 있으며, 미래 농·생명 산업의 최적지로 인정받아 교육부에서 종자산업 특구로 지정된 곳 입니다.

1951년 설립 인가를 받은 우리 학교는 국내 최초의 협업농장 운영, 자영농고 지정, 전라북도 농업계고 공동실습소 운영 등 전라북도 농생명산업 교육의 리더와 중심으로 역할을 수행하며 인력 양성에 기여하여 왔습니다.

최근에는 학교 가까이에 「민간육종연구단지」, 스마트팜 밸리, 「국가식품산업클러스터」가 조성되어 가동중에 있으며, 인근 혁신도시로 농촌진흥청 및 정부의 각종 산하기관이 이전하여 전라북도가 명실상부한 농ㆍ생명산업 허브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지역의 환경변화와 급속히 진행되는 6차 산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필요성과 지역의 요구에 따라 2017년 “종자·식품 산업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 개교를 하여, 종자산업과, 첨단시설과, 바이오식품과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 분야의 Young Meister를 기르기 위한 교육과정 운영과 미래 농생명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 교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