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음악과 사진

학과 안내

1. 학과소개
한국의 전통음악인 판소리, 가야금, 가야금 병창, 거문고, 대금, 피리, 해금, 아쟁, 타악의 세부전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국음악과 서양음악 그리고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의 소통을 통해 연주기술와 공연기술을 연마하고 개인의 소질과 창의성을 계발하여 전문예능인으로서의 발판을 마련한다.
2. 지도방침
한국음악과 사진① 전문적인 실기수업과 음악이론을 학습하여 전문예능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안목과 통찰력을 기른다.
② 국악전공수업은 Ⅰ,Ⅱ로 구분하여 전공을 심화 학습할 수 있도록 하며, 1인 1교사의 수업방식으로 수준별 개인지도를 통하여 학생개개인의 소질과 역량을 넓힐 수 있도록 한다.
③ 높은 수준의 강사를 전국에서 초빙하여 1:1개인레슨을 실시하고 대학과의 연계성을 통하여 세부적인 대학별 전공실기시험 과제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④ 전국적인 규모의 대회 참가, 지역단체와의 공연 협연 등을 통하여 예술적, 창의적 사고를 넓히고 다양한 경험을 쌓아 전문예능인으로서의 발판을 마련한다.
⑤ 다양한 현장체험수업(대사습놀이, 춘향제, 소리축제 등)에 직접 참가하거나, 관람하는 기회를 마련하여 목표의식을 향상시키고, 전통음악을 포함한 여러 가지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 있도록 한다.
⑥ 연1회의 정기연주회를 통하여 학생들의 기량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전통음악과 퓨전음악 등을 다양하게 연주해 볼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