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꿈준비학교 입학

다꿈준비학교란?

다문화가정 학생 중에서 한국어 실력이 부족하여 한국생활에 적응하기 힘든 학생들을 한국어 및 한국문화교육을 통해서 학교생활과 더 크게는 한국생활에 적응을 돕기 위한 학교.

대상자

외국에 거주하다가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충분한 준비과정 없이 한국으로 들어오게 되어 학교교육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학생. (중도입국학생, 외국인 근로자 자녀, 한국어 실력이 부족한 귀국학생 등)

입학절차

다문화학생 입국 ◆ 한국어 능력이 낮은 다문화학생
입학상담 및
다꿈준비학교 안내
(다문화담당)
◆ 제출서류
① 재학증명서 및 성적증명서(입·퇴학일자 및 재학 학년 명시, 한국어 변역본 포함, 학교장 직인 날인, 해당국의 한국 영사관(대사관)공증 소인 필요)
② 출입국 사실증명서 : 입국일자 기록
③ 국내거주사실확인서 또는 외국인등록증
④ 가족관계증명서
⑤ 주민등록등본
⑥ 편입학신청서
한국어 실력 평가
한국어 실력 평가
(한국어 강사)
◆ 학년 배치를 위해서 해당학생의 한국어 실력을 평가한다.
제출서류 준비 완료/미비
성적관리위원회
(성적관리위원)
제출서류 준비 완료 제출서류 준비 미비
제출서류를 검토하고 한국어 실력평가를 바탕으로 학생의 학년, 반을 배치한다. (학적 생성) 중도입국학생의 특성상 제출서류 준비과정이 시간이 걸리고 복잡하기 때문에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해 서약서를 작성한 후 한국어 평가를 바탕으로 임시 학년, 반을 배치한다.(학적을 생성하지 않음) ※ 이후에 서류가 준비가 되면 학적을 생성
학급배치 (다문화담당)
학급배치 (다문화담당) ◆ 담임교사에게 학생을 소개하고 담임교사는 학급학생들에게 소개한다.
다꿈준비학교 교육
다꿈준비학교 교육 ◆ 한국어 수업을 비롯한 여러 교육활동 및 체험활동, 수련활동을 통해 학교생활과 한국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행정사항

모집기간 - 상시모집
문 의 처 - 교육복지실(070-7712-0361), 다문화 담당교사(010-9062-7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