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을 강화하여 예의바르며 나라를 사랑하는 사람을 기른다.(도덕인) |
민주시민의 자질 함양 |
·학생 자치활동의 내실화 ·나의 다짐 시간 운영 ·교과 연계 지도 |
건전한 생활태도 |
·축제 문화 형성 지도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 ·사랑의 대화장 쓰기 지도 |
육성환경 교육의 충실 |
·친환경 사상 고취 ·환경 보전 교육 강화 ·교과 관련 지도 |
교수-학습 방법을 개선하여 자기주도 적으로 학습하는 사람을 기른다. (실력인) |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
·학생의 다양성, 창의성 존중 ·예체능 교육 강화 ·교육과정 연수 강화 |
교수-학습방법의 개선 |
·자율 장학 내실 ·학생 활동 중심 수업 전개 |
기본 학력의 신장 |
·수준별 학습 지도 ·부진아 책임지도제 운영 ·특별보충학습 운영 |
실험·실습을 활성화 하여 정보화 사회에 적응 할 수 있는 사람을 기른다. (창조인) |
실험·실습 교육 기반 조성 |
·실험실습 여건 조성 ·실험실습 중심의 수업 전개 |
탐구능력의 신장 |
·탐구 토론 중심 수업 ·다양한 과학 체험학습 활동 ·과학 재능 계발 교육 |
직업·진로교육의 강화 |
·조기 진로교육 실시 ·상담의 활성화 ·전교과 관련 지도 |
건전한 심신을 배양 하여 정서 가 순화된 강건한 사람을 기른다. (건강인) |
강인한 심신의 육성 |
·1인 1기 운동 전개 ·줄넘기 운동의 생활화 |
보건·위생의 생활화 |
·주변 청결 지도 ·교과 관려 지도 |
정서교육의 강화 |
·5분 명상 시간 운영 ·장점 찾아 칭찬해주기 ·자기 반성표 활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