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현황

학년 교장 교감 교사 행정실장 사무원 방호원 기타
1 . 4 . . 1 . 6
. . 4 1 . . 1 6
1 . 8 1 . 1 1 12

학생현황

학년 1 2 3
학급수 1 1 1 3
11 14 16 41
5 12 7 24
16 26 23 65

시설 현황

일반교실 특별교실 관리실 도서실 다목적실 시청각실 테니스장
4 46 4 1 1 1 1
사택 화장실 샤워실 양호실 건평 운동장 실습실
3 4 1 1 2,224㎡ 17,114㎡ 1.211㎡

학교안내도

학교안내도 지도

교육목표 구현계획

교육목표 중점 지도 항목 세부 지도 계획
인성교육을 강화하여 예의바르며 나라를 사랑하는 사람을 기른다.(도덕인) 민주시민의 자질 함양 ·학생 자치활동의 내실화 ·나의 다짐 시간 운영 ·교과 연계 지도
건전한 생활태도 ·축제 문화 형성 지도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 ·사랑의 대화장 쓰기 지도
육성환경 교육의 충실 ·친환경 사상 고취 ·환경 보전 교육 강화 ·교과 관련 지도
교수-학습 방법을 개선하여 자기주도 적으로 학습하는 사람을 기른다. (실력인)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학생의 다양성, 창의성 존중 ·예체능 교육 강화 ·교육과정 연수 강화
교수-학습방법의 개선 ·자율 장학 내실 ·학생 활동 중심 수업 전개
기본 학력의 신장 ·수준별 학습 지도 ·부진아 책임지도제 운영 ·특별보충학습 운영
실험·실습을 활성화 하여 정보화 사회에 적응 할 수 있는 사람을 기른다. (창조인) 실험·실습 교육 기반 조성 ·실험실습 여건 조성 ·실험실습 중심의 수업 전개
탐구능력의 신장 ·탐구 토론 중심 수업 ·다양한 과학 체험학습 활동 ·과학 재능 계발 교육
직업·진로교육의 강화 ·조기 진로교육 실시 ·상담의 활성화 ·전교과 관련 지도
건전한 심신을 배양 하여 정서 가 순화된 강건한 사람을 기른다. (건강인) 강인한 심신의 육성 ·1인 1기 운동 전개 ·줄넘기 운동의 생활화
보건·위생의 생활화 ·주변 청결 지도 ·교과 관려 지도
정서교육의 강화 ·5분 명상 시간 운영 ·장점 찾아 칭찬해주기 ·자기 반성표 활용

학교상징

교훈:성실,창의,협동, 교목:향나무, 교화:철쭉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