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일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학년 휴업 중 가정학습과제(4월2일~8일)
작성자 *** 등록일 20.04.02 조회수 233
첨부파일

2학년 4142()~48()

차시

구분

1

과목

국어

영어

역사

국어

과학

학습주제

(단원)

설명 방법 파악

We Are Looking Forward to Winning the Match

1단원

설명 방법 파악

.태양계

-1. 지구와 달

주요

활동

비교, 대조의 뜻 정리,

대조의 방법이 쓰인 예시문 작성

중요 구문 익히기

I think youshould/

You are looking for~/You shouldn’t + 동사원형/We are looking forward to +()명사

교과서 p.12-14 3번 읽고 주요 단어와 문장에 밑줄 긋기

예시, 열거, 묘사의 뜻 정리,

묘사의 방법이 쓰인 예시문 작성

~목에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내용 정리하기

교과서 p.93 스스로 확인하기

자료

e학습터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e학습터, 교과서(p.93)

2

과목

영어

수학

과학

영어

국어

학습주제

(단원)

How Have You been?

.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태양계

-1. 지구와 달

Which color do you prefer

설명방법파악하며

읽기

주요

활동

중요 구문 익히기

How have you been?/Do you want to + 동사원형/I’m not good at + )명사/

You have to + 동사원형

(e학습터)

<유한소수,무한소수,순환소수는무엇일까?>동영상을 보고

교과서 p.13 문제1, 문제2, 문제3 교과서에 풀기(문제1나눗셈 풀이과정쓰기)

e학습터의 달의 크기 측정을 시청한 후, 달의 크기 측정방법 정리하기

중요 구문 익히기

Are you going to + 동사원형/What makes you think so?/Can you help me (to) + 동사원형/

Which 명사 do you prefer?/I prefer

<우리는 왜 간지럼을 느낄까> 읽고 설명방법 파악하기

자료

e-학습터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p.91)

교과서

3

과목

수학

역사

국어

수학

도덕

학습주제

(단원)

.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1단원

설명 방법 파악

.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평화적 갈등 해결

주요

활동

(e학습터)

<어떤 분수를 유한소수로 나타낼 수 있을까?>

동영상을 보고

교과서 p.14 스스로확인하기, 문제4 교과서에 풀기(풀이과정쓰기)

교과서 p.16-17 3번 읽고 주요 단어와 문장에 밑줄 긋기

예시, 열거, 묘사의 뜻 정리,

묘사의 방법이 쓰인 예시문 작성

(e학습터)

<어떤 분수를 순환소수로 나타낼 수 있을까?>동영상보고

교과서 p.16 스스로확인하기, 문제5, 문제6 교과서에 풀기(풀이과정쓰기)

내 주변에서(:학교) 일어날 수 있는 갈등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고, 해결 방안 적어 보기(손글씨로)

자료

교과서

e학습터

, 인터넷 자료

4

과목

역사

과학

영어

역사

수학

학습주제

(단원)

1단원

.태양계

-1. 지구와 달

Which color do you prefer

1단원

.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주요

활동

교과서 p.18-19 3번 읽고 주요 단어와 문장에 밑줄 긋기

e학습터의 지구 모형의 크기 측정을 시청한 후, 교과서 p.91의 탐구 활동 정리하기

중요 구문 익히기

Are you going to + 동사원형/What makes you think so?/Can you help me (to) + 동사원형/

Which 명사 do you prefer?/I prefer

교과서 p.20-21 3번 읽고 탐구활동”, “배운내용정리해요풀기

(e학습터)

<순환소수를 분수로 어떻게 나타낼까? 1,2>동영상을 보고 교과서 p.17,18 문제1, 예제1, 문제2 교과서에 풀기(풀이과정 쓰기)

자료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p.91)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

5

과목

과학

국어

수학

과학

기가

학습주제

(단원)

.태양계

-1. 지구와 달

설명 방법 파악

.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태양계

-1. 지구와 달

2.청소년의 생활과 안전

주요

활동

e학습터의 지구의 크기 측정을 시청한 후, 지구의 크기 측정 방법 정리하기

분류, 분석의 뜻 정리,

분류의 방법이 쓰인 예시문 작성

(e학습터)

<유리수와 순환소수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동영상을 보고 교과서 p.19 문제3, 수학역량기르기 풀기(풀이과정 쓰기)

교과서 p.92의 탐구 활동 또는 e학습터의 달의 크기 측정방법의 탐구 방법을 보고 활동 후 p.93쪽 채우기

청소년의 식생활

<나쁜 식습관 하나 정해 문제점 생각해보기>

자료

e학습터, 교과서(p.90~91)

e학습터

e학습터

e학습터, 교과서(p.92~93)

학교홈페이지

 

이전글 3학년 휴업 중 가정학습과제(4월2일~8일)
다음글 1학년 휴업 중 가정학습과제(4월2일~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