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4월 1주 4월 2일(목)~4월 8일(수) |
차시 | 구분 | 목 | 금 | 월 | 화 | 수 |
1 | 과목 | 국어 | 영어 | 역사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설명 방법 파악 | We Are Looking Forward to Winning the Match | 1단원 | 설명 방법 파악 | Ⅲ.태양계 -1. 지구와 달 |
주요 활동 | 비교, 대조의 뜻 정리, 대조의 방법이 쓰인 예시문 작성 | 중요 구문 익히기 I think youshould/ You are looking for~/You shouldn’t + 동사원형/We are looking forward to +(동)명사 | 교과서 p.12-14 3번 읽고 주요 단어와 문장에 밑줄 긋기 | 예시, 열거, 묘사의 뜻 정리, 묘사의 방법이 쓰인 예시문 작성 | ?월~목에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내용 정리하기 ?교과서 p.93 스스로 확인하기 |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교과서 |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p.93) |
2 | 과목 | 영어 | 수학 | 과학 | 영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How Have You been?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 Ⅲ.태양계 -1. 지구와 달 | Which color do you prefer | 설명방법파악하며 읽기 |
주요 활동 | 중요 구문 익히기 How have you been?/Do you want to + 동사원형/I’m not good at + 동)명사/ You have to + 동사원형 | (e학습터) <유한소수,무한소수,순환소수는무엇일까?>동영상을 보고 교과서 p.13 문제1, 문제2, 문제3 교과서에 풀기(문제1나눗셈 풀이과정쓰기) | e학습터의 ‘달의 크기 측정’을 시청한 후, 달의 크기 측정방법 정리하기 | 중요 구문 익히기 Are you going to + 동사원형/What makes you think so?/Can you help me (to) + 동사원형/ Which 명사 do you prefer?/I prefer | <우리는 왜 간지럼을 느낄까> 읽고 설명방법 파악하기 |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p.91) | | 교과서 |
3 | 과목 | 수학 | 역사 | 국어 | 수학 | 도덕 |
학습주제 (단원)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 1단원 | 설명 방법 파악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 평화적 갈등 해결 |
주요 활동 | (e학습터) <어떤 분수를 유한소수로 나타낼 수 있을까?> 동영상을 보고 교과서 p.14 스스로확인하기, 문제4 교과서에 풀기(풀이과정쓰기) | 교과서 p.16-17 3번 읽고 주요 단어와 문장에 밑줄 긋기 | 예시, 열거, 묘사의 뜻 정리, 묘사의 방법이 쓰인 예시문 작성 | (e학습터) <어떤 분수를 순환소수로 나타낼 수 있을까?>동영상보고 교과서 p.16 스스로확인하기, 문제5, 문제6 교과서에 풀기(풀이과정쓰기) | 내 주변에서(예:학교) 일어날 수 있는 갈등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고, 해결 방안 적어 보기(손글씨로) |
자료 | | 교과서 | e학습터 | | 책, 인터넷 자료 |
4 | 과목 | 역사 | 과학 | 영어 | 역사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1단원 | Ⅲ.태양계 -1. 지구와 달 | Which color do you prefer | 1단원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
주요 활동 | 교과서 p.18-19 3번 읽고 주요 단어와 문장에 밑줄 긋기 | e학습터의 ‘지구 모형의 크기 측정’을 시청한 후, 교과서 p.91의 탐구 활동 정리하기 | 중요 구문 익히기 Are you going to + 동사원형/What makes you think so?/Can you help me (to) + 동사원형/ Which 명사 do you prefer?/I prefer | 교과서 p.20-21 3번 읽고 “탐구활동”, “배운내용정리해요” 풀기 | (e학습터) <순환소수를 분수로 어떻게 나타낼까? 1,2>동영상을 보고 교과서 p.17,18 문제1, 예제1, 문제2 교과서에 풀기(풀이과정 쓰기) |
자료 |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p.91) | e-학습터 |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5 | 과목 | 과학 | 국어 | 수학 | 과학 | 기가 |
학습주제 (단원) | Ⅲ.태양계 -1. 지구와 달 | 설명 방법 파악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 Ⅲ.태양계 -1. 지구와 달 | 2.청소년의 생활과 안전 |
주요 활동 | e학습터의 ‘지구의 크기 측정’을 시청한 후, 지구의 크기 측정 방법 정리하기 | 분류, 분석의 뜻 정리, 분류의 방법이 쓰인 예시문 작성 | (e학습터) <유리수와 순환소수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동영상을 보고 교과서 p.19 문제3, 수학역량기르기 풀기(풀이과정 쓰기) | ? 교과서 p.92의 탐구 활동 또는 e학습터의 ‘달의 크기 측정방법’의 탐구 방법을 보고 활동 후 p.93쪽 채우기 | 청소년의 식생활 <나쁜 식습관 하나 정해 문제점 생각해보기> |
자료 | e학습터, 교과서(p.90~91)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p.92~93) | 학교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