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일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사과의효능
작성자 *** 등록일 19.09.27 조회수 126

성인병 예방에 좋은 사과의 효능


예로부터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 저녁에 먹으면 ''이란 말이 있다. 그 만큼 사과는 언제 먹느냐에 따라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지기 때문인데, 사과는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포함하고 있어 몸에 좋은 반면 사과의 신 성분 때문에 위에 부담을 주기도 한다.

사과를 저녁에 먹으면 위산의 분비를 촉진시켜 위가 쓰릴 수 있기 때문에 저녁보단 아침에 먹으라는 이야기다. 그리고 사과는 하루에 반개 정도인 200g을 먹는게 가장 적당하다고 한다.


암을 예방하는 사과의 효능

사과는 대장암 및 유방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하는 항암효과가 뛰어나다. 그 이유는 사과에 함유된 '펙틴'과 폴리페놀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펙틴'은 대장암을 예방하는 유익한 지방산을 증가시키며, 폴리페놀은 대장 내에 머무는 동안 장 내의 항암물질 생산을 돕는다. 또한 하루 사과 반 개(200g)를 먹으면 유방암 예방에도 좋다.

다이어트에 좋은 사과의 효능

과일은 대개 후식으로 먹게 마련인데, 사과를 식사 15분 전에 한 개를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끼게 더 밥을 덜 먹게 된다고 한다. 식사 전 사과 한 개를 섭취하면 그렇치 않을 때보다 칼로리 섭취가 15% 정도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과를 반드시 씹어서 먹어야 효과가 있다)

변비 탈출에 도움주는 사과의 효능

변비는 많은 여성들의 고민 중 하나인데,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 변비약을 계속 먹으로 변비약에 대한 내성이 생겨 더 이상 변비약이 듣질 않게 되므로, 변비약보단 신체활동으로 장운동을 촉진시키거나 음식을 통해 배변을 유도해야 하는데, 그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사과이다. 사과에 함유된 구연산은 신진대사를 돕고, 펙틴 성분은 장의 운동을 도와 소화 흡수력을 높여준다. 참고로 펙틴성분은 사과 껍질에 많으므로,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껍질째 드시기 바란다

노화방지 및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사과의 효능

예로부터 사과를 많이 먹으면 피부미인이 된다는 말이 있다. 그 이유는 사과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노화를 방지, 미백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또한 폴리페놀은 콜레스테롤이 소화관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해주기도 한다

  사과는 당근과 키위, 고구마 그리고 치즈도 잘 맞는다고 합니다.

당근은 사과와 궁합이 가장 잘 맞는 야채 중 하나.

사과와 당근을 함께 갈아 마시면 면역력이 강화되고 눈의 피로 해소와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사과, 당근 각각 1개씩에 물 100를 넣을 것.

당근 1개에 고구마 1개 그리고 우유 250를 넣고 갈면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탁월해요

맛있는 사과 고르기

색깔 : 만져보았을 때 표면이 다소 까칠한 느낌의 밝은 붉은색

꼭지 : 푸른색이 돌고 물기가 있는 것이 싱싱함

경도 : 사과를 가볍게 두드렸을 때 탱탱한 소리가 나는 것이 육질이 단단함

사과보관법

사과를 보관할 때는 다른 과일이나 채소와 따로 둬야 합니다.

사과의 에틸렌가스가 주변 과일·채소의 숙성을 촉진시켜 금방 무르게 하고 시들게 만듭니다.

 따라서 사과를 보관할 때는 냉장고의 다른 칸에 두거나 비닐에 싸 두는 게 좋습니다.



 



 

이전글 백미와 현미 어떻게 다를까?
다음글 2019년 10월 학교급식 식재료 원산지및 영양표시제 (알레르기식품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