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제- 주제선택, 예술·체육, 진로탐색(9월 14일~9월 18일) 전주덕일중학교 교과 | 학습 내용 | 학습확인방법 | 진로 탐색 | 다양한 감정 읽기 | 학습지 | 문학과 영상의 만남 | 나누어준 시집에서 시 두 편 골라 활동지에 기록 | 활동지 사진찍어 올리기 | 영어 동화책 | 10 things I can do to help my world | e학습터 및 학습지 | 문화유산여행 | e-학습터 | e학습터 | IoT (코딩) | 1차시: 코딩 기초언어 배우기 2차시: LED 깜빡이기 | e학습터 영상시청 | 체험 수학 교실 | 나의 인생 그래프 그리기 | 학습지 | 뚝딱! 뚝딱! | 종이모형 만들기 두 번째(부메랑 비행기 만들기) | e학습터 영상 및 학습활동지 | 넷볼 | 1차시: 넷볼의 기초기능(패스 심화) 2차시: 넷볼의 기초기능(슛 기본) | e학습터 | 플라잉디스크 | 플라잉디스크 던지기2 | e-학습터 영상 시청 | 이야기가 있는 음악교실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 애니메이션 제작 | 애니메이션이란? | e-학습터 영상 시청 | NIE (생각하는 힘 키우기) | 신문기사 비판적으로 읽기(정보 분석하기, 나의 생각 정리하기) | - e-학습터 영상시청 - 신문사설 분석노트 작성하기 | 비상 | 1차시: 비행기의 구조와 원리 | e학습터 영상시청 | 책이랑놀자 | | e학습터 |
1학년 주간 학습 안내(9월 14일~9월 18일) 전주덕일중학교 교과 | 학습 내용 | 학습확인방법 | 국어 | 1차시: 내가 들은 경험 소개하기 2차시: ‘삶이 담긴 글쓰기’ 관련 영상 시청하기 3-4차시: 내 경험 소개하기 | 학습지 및 e학습터 | 영어 | 10 things I can do to help my world | | 수학 | 1차시: 「좌표와 그래프」 학습지 및 e학습터 동영상 2차시: 「그래프와 그 해석」 학습지 및 e학습터 동영상 3차시: 「그래프와 그 해석」 학습지 및 e학습터 동영상 | 학습지 | 사회 | e학습터 | | 과학 | 과학1: 지구 곳곳의 다양한 생물(2) 과학2: 중력과 탄성력 | - e-학습터 영상시청 - 학습지 작성 후 제출 | 체육 | 1차시: (교과서 P316) 영역형 경쟁 스포츠의 이해 2차시: (교과서 P334) 넷볼의 역사와 특성 | e학습터, 체육학습노트 | 음악 | e학습터 | | 미술 | 민화 패러디하여 작품 제작하기 | e학습터 | 도덕 | 1차시: (3)세대 간 대화와 소통을 어떻게 할까? 학습 요점 정리 빈칸 채우기 2차시: (3)세대 간 대화와 소통을 어떻게 할까? 개인활동, 모둠활동 채우기 | e학습터 학습지 풀이. 학습지 풀이 후 이메일이나 문자로 전송 | 기술 가정 | 의복의 디자인 요소 | e학습터 및 활동지 | 중국어 | e학습터 | | 한문 | 1차시: #1-16 새로 배울 한자 2차시: #1-2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 | e학습터 영상 시청 | 자율 활동 (창체) | e학습터 | | 스클 | e학습터 | | 동아리 | e학습터 | |
3학년 주간 학습 안내(9월 14일~9월 18일) 전주덕일중학교 교과 | 학습 내용 | 학습확인방법 | 국어 | 1차시 : ‘가난한 사랑 노래’ 관련 동영상 시청 및 공책에 시 쓰기 2차시 : ‘가난한 사랑 노래’ 내용 이해 3차시 : ‘기억 속의 들꽃’ 관련 동영상 시청 4차시 : ‘기억 속의 들꽃’ 읽기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공책 및 학습지 검사 | 영어 | 1차시: 문법 영상(1) 시청 및 학습지 4-3 풀기 2차시: 문법 영상(2) 시청 및 학습지 4-4 풀기 3차시: 본문 영상(3) 시청 및 학습지 4-7 풀기 4차시: 원어민 영어회화 영상 시청 및 활동지 풀기 | 학습지 및 진도율 확인 | 수학 | 1차시: 「 그래프 그리기」 영상시청 및 학습지 5쪽 2차시: 「 그래프의 성질」 영상시청 및 학습지 6쪽 3차시: 「 그래프 그리기」 영상시청 및 학습지 7쪽 | e학습터 영상 이수율 및 학습지 확인 | 역사 | 1차시: 개화파의 형성과 갑신정변 (교과서 p.20~21) 2차시: 동학농민운동 (교과서 p.22~23) 3차시: 갑오개혁과 을미개혁(교과서 p.24~25) 4차시: 독립 협회와 대한 제국(교과서 p.26~29) | e-학습터 게시판 및 쪽지 활용/ 등교 후 확인 및 제출 | 과학 | 1차시: 피부를 담당하는 감각기관 2차시: 미각을 담당하는 감각기관 3차시: 후각을 담당하는 감각기관 4차시: 감각기관 | e학습터 영상시청 | 체육 | 1차시: (교과서 P354) 필드형 경쟁 스포츠의 이해 2차시: (교과서 P381) 티볼의 역사와 특성 3차시: (교과서 P381) 티볼의 경기 기능 | e학습터, 체육학습노트 | 음악 | e학습터 | | 미술 | 민화 패러디하여 작품 제작하기 | | 도덕 | 1차시: (2)북한 주민은 어떻게 살고 있고, 그들은 우리에게 어떤 존재인가? 학습요점, 개인활동, 모둠활동 채우기 | e학습터 학습지 풀이. 학습지 풀이 후 이메일이나 문자로 전송 | 기술 가정 | e학습터 | | 자율 활동 (창체) | e학습터 | | 스클 | e학습터 | | 동아리 | e학습터 | | 보건 | 1차시 : 금연, 시작해봐요. (흡연예방교육) | e 학습터 영상 시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