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주간 학습 안내(5월 14일~20일) 전주덕일중학교 교과 | 학습 내용 | 학습확인방법 | 국어 | 1차시(5.14) : 품사의 분류 기준 2차시(5.15) : 명사, 대명사의 특성 3차시(5.18) : 수사의 특성 및 체언 정리 4차시(5.19) : 동사, 형용사의 특성 5차시(5.20) : 독서 활동 후 기록장 작성 | - 모든 차시는 영상 시청 후 활동지 작성 - 모든 차시의 과제는 e학습터의 게시판에 활동지 사진 찍어 탑재 - 활동지는 개학 후 제출 | 영어 | 1차시: e 학습터, 학습지 1-7 (A. Be동사의 쓰임) 2차시: e 학습터, 학습지 1-7 (B. 일반동사의 쓰임) 3차시: 원어민 영어회화 | e-학습터 영어 교과 게시판에 학습지 풀고 업로드 or 진도율 확인 | 수학 | 1차시: e-학습터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2차시: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 문제 풀기 3차시: e-학습터 「정수와 유리수의 뺄셈」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4차시: e-학습터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의 활용」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 e-학습터 [교과]수학 게시판-차시별 주어진 과제 업로드 등교 후 활동지 확인 | 사회 | 1차시: p.175 함께 탐구하기 1,2,3번 작성하기 2차시: p.176 1,2,번 작성 3차시: #7 의원내각제 | 1차시: 과제물 탑재 2차시: 과제물 탑재 3차시: 영상시청 후 과제물 탑재 | 과학 | 1차시 : 국가지질공원의 암석조사하기(38~39p) 2차시 : 국가지질공원의 암석조사하기(40~41p) | e학습터, 노트정리 | 주제 탐색 | e-학습터 (교과서 p.158~161) ’물질의 세 가지 상태‘ | e-학습터 [교과] 주제선택 각 학급게시판 -차시별 주어진 과제 업로드 -등교 후 학습지 제출 (대체확인: 영상 시청 진도율, SNS 개별확인) | 체육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66~73) 스포츠 유형별 안전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74~76) 운동 손상 예방과 처치(1) 3차시: e-학습터(교과서 p77~83) 운동 손상 예방과 처치(2) | e-학습터[교과]체육 게시판 - 진도율 확인 - 차시별 주어진 영상 업로드 - 차시별 과제학습지 업로드 | 음악 | 1차시 : 음과 음악 익히기 2차시 : 보표와 음자리표 익히기 | | 미술 | e 학습터 미술 강좌 듣기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 도덕 | 1차시: e-학습터 (2) 도덕적 민감성과 상상력의 역할은 무엇인가?(p.35) 2차시: e-학습터 (2) 도덕적 민감성과 상상력의 역할은 무엇인가?(p.35) | 도덕1학년방 학습요점정리 빈칸채우기 , 개인활동·모둠활동 생각 쓰기 -차시별 주어진 과제 이메일 발송 | 기술 가정 | 1차시 : 성의 의미 2차시 : 남성의 성 | 학습활동지 e학습터 콘텐츠 활용 | 중국어 | 9차시: 운모 10차시: 운모 외우기 | | 한문 | 1차시 : e학습터- 50자 부수표 설명2 2차시 : e학습터- 한자 가족 | 진도율 확인 학습지 수행 확인 | 자율 활동 (창체) | 5주차. 장애이해교육, 5월 계기교육 | e-학습터 영상 시청 | 스클 | e 학습터 학교스포츠클럽 반별 강좌 듣기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 동아리 | e 학습터 동아리 반별 강좌 듣기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
2학년 주간 학습 안내(5월 14일~20일) 전주덕일중학교 교과 | 학습 내용 | 학습확인방법 | 국어 | 1차시: 영상 시청 및 학습지 풀기 2차시: 영상 시청 및 학습지 풀기 3차시: 영상 시청 및 학습지 풀기 4차시: 영상 시청 및 학습지 풀기 | - e학습터 탑재된 영상의 진도율 - e학습터 과제제출 게시판에 학습지 풀어서 파일 올리기 - 학습지는 개학 후 제출 | 영어 | 1차시: 학습지 Translation/Reading Worksheet 풀기 2차시: 학습지 문법 Worksheet 풀기 3차시: 원어민 영어회화(동영상)보고 학습지 업로드 | e-학습터 영어 교과 게시판에 학습지 풀고 업로드 or 진도율 확인 | 수학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37~38) 「다항식의 덧셈뺄셈」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39) 「이차식의 덧셈뺄셈」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3차시: e-학습터(교과서 p40~41) 「(단항식)×(다항식)」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4차시: e-학습터(교과서 p41~42) 「(다항식)÷(단항식)」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 e-학습터 [교과]수학 게시판-차시별 주어진 과제 업로드 등교 후 활동지 확인 | 역사 | 1차시: #6 백제 2차시: #7 신라 3차시: #8 가야 시청 후 과제물 탑재 | e학습터 영상 시청 후 과제물 탑재 | 과학 | 1차시: e-학습터 (학습지p.6~7) ’달의 특징 이해하기‘ 2차시: e-학습터 (교과서p.98~99, 학습지 p.8) ’달의 위상변화‘ 3차시: e-학습터 (교과서p.100~101) ’일식과 월식‘ 4차시: e-학습터 (교과서p.103) ‘중단원 스스로 정리하기’ | e-학습터 [교과] 주제선택 각 학급게시판 -차시별 주어진 과제 업로드 -등교 후 학습지 제출 (대체확인: 영상 시청 진도율, SNS 개별확인) | 체육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66~73) 스포츠 유형별 안전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74~76) 운동 손상 예방과 처치(1) 3차시: e-학습터(교과서 p77~83) 운동 손상 예방과 처치(2) | e-학습터[교과]체육 게시판 - 진도율 확인 - 차시별 주어진 영상 업로드 - 차시별 과제학습지 업로드 | 음악 | 1차시 : 연주에 관한표 익히기 | 진도율 확인 | 미술 | e 학습터 미술 강좌 듣기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 도덕 | 1차시: e-학습터 3. 양성 평등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을까?(P.193) 2차시: e-학습터 3. 양성 평등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을까?(P.193) | 도덕2학년방 학습요점정리 빈칸채우기 , 개인활동·모둠활동 생각 쓰기 -차시별 주어진 과제 이메일 발송 | 기술 가정 | 1차시 : 청소년의 식행동(아침식사결식) 2차시 : 청소년의 식행동(즉석식품의 선호) 3차시 : 청소년의 식행동(비만과 무리한 다이어트) | 학습활동지 e학습터 콘텐츠 활용 | 중국어 | 1차시: e학습터 ‘今天?月??? 4차시’ 영상 + 학습지 풀기 2차시: e학습터 ‘?喜?什???? 1차시’ 영상 | - e학습터 탑재된 영상의 진도율 e학습터 생활중국어반 게시판에 과제 업로드 등교 개학 후 제출 | 한문 | 1차시: e학습터- 읽기자료3-2(그래도 나는 피었습니다) 2차시: e학습터- 읽기자료3-3(그래도 나는 피었습니다) | 진도율 확인 학습지 수행 확인 | 자율 활동 (창체) | 5주차. 장애이해교육, 5월 계기교육 | e-학습터 영상 시청 | 스클 | e 학습터 학교스포츠클럽 반별 강좌 듣기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 동아리 | e 학습터 동아리 반별 강좌 듣기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
3학년 주간 학습 안내(5월 14일~19일) 전주덕일중학교 교과 | 학습 내용 | 학습확인방법 | 국어 | 1차시 : 소리 내는 위치에 따른 자음의 분류 2차시 : 소리 내는 방법에 따른 자음의 분류 3차시 : 소리의 세기에 따른 자음의 분류 | - 영상을 보면서 활동지 작성 - 활동지는 개학 후 제출 | 영어 | 1차시: e 학습터, 학습지 1-9 (Grammar Study) 2차시: e 학습터, 학습지 1-10 (Grammar Worksheet) 3차시: 교과서 p.30~31(Progress Check) 4차시: 원어민 영어회화 | e-학습터 영어 교과 게시판에 학습지 풀고 업로드 or 진도율 확인 | 수학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42~43) 「실수의 대소 관계」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44~45) 「근호를 포함한 식의 혼합계산」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3차시: e-학습터(교과서 p48~51) 중단원 마무리 학습지 활동 | e-학습터 [교과]수학 게시판-차시별 주어진 과제 업로드 등교 후 활동지 확인 | 사회 | 1차시 : 3단원 자산 관리의 필요성과 방법(교과서 62~ ) 2차시 : - 신용의 의미와 중요성 3차시 : - 대단원 마무리 4차시: 4단원 시장 경제와 가격 - 시장의 의미와 종류 | e학습터 강의, 학습지 | 과학 | 1차시 : 층상 구조를 이루는 기권(54p) 2차시 : 층상 구조를 이루는 기권(55p) 3차시 : 복사 평형을 이루는 지구(56~57p) 4차시 : 복사 평형을 이루는 지구(58~59p) | e학습터, 노트정리 | 체육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84~89) 스포츠 생활과 안전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90~92) 스포츠 시설·장비 안전(1) 3차시: e-학습터(교과서 p90~92) 스포츠 시설·장비 안전(2) | e-학습터[교과]체육 게시판 - 진도율 확인 - 차시별 주어진 영상 업로드 - 차시별 과제학습지 업로드 | 음악 | 1차시 : 빠르기말, 빠르기표 익히기 | e-학습터 진도율 확인 | 미술 | e 학습터 미술 강좌 듣기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 도덕 | 1차시: e-학습터 (2) 과학 기술에 책임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P.176) | 도덕3학년방 학습요점정리 빈칸채우기 , 개인활동·모둠활동 생각 쓰기 -차시별 주어진 과제 이메일 발송 | 기술 가정 | 1,2,3차시: 생명 기술의 활용(새로운 품종의 육성) | e-학습터 게시판 또는 개학 후 확인 및 제출 | 정보 | 1차시 : e학습터 ?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e-학습터 [정보] 게시판에 과제 제시 | 자율 활동 (창체) | 5주차. 장애이해교육, 5월 계기교육 | e-학습터 영상 시청 | 스클 | e 학습터 학교스포츠클럽 반별 강좌 듣기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 동아리 | e 학습터 동아리 반별 강좌 듣기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 보건 |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대처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