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주간 학습 안내(5월 7일~13일) 전주덕일중학교 교과 | 학습 내용 | 학습확인방법 | 국어 | 1차시(5.7) : ‘창조성’ 수업 영상 보면서 활동지 작성 2차시(5.8) : ‘학습 내용 정리’ 활동지 작성 3차시(5.11) : ‘단어의 분류 기준’ 영상 보면서 활동지 작성 4차시(5.12) : ‘우리말의 아홉 품사’ 수업 전 활동하기(활동지 작성) 5차시(5.13) : 독서 활동 후 기록장 작성 | - 1,3차시는 영상 시청 후 활동지 작성 - 모든 차시의 과제는 e학습터의 게시판에 활동지 사진 찍어 탑재 - 활동지는 개학 후 제출 | 영어 | 1차시-Read (p.17~18), 학습지 1-5 2차시-Read (P.19), 학습지 1-6 3차시-원어민 영어회화 | 강의를 꼼꼼히 청취하면서 학습지1-7,1-8에 내용을 정리하여 과제방에 업로드 | 수학 | 1차시: e-학습터 (교과서 p28~29) 「정수와 유리수」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2차시: e-학습터 「유리수의 대소비교」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3차시: e-학습터 「절댓값의 성질」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4차시: e-학습터 「절댓값의 부호」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 e-학습터 [교과]수학 게시판-차시별 주어진 과제 업로드 등교 후 활동지 확인 | 사회 | 1차시: #5 e학습터 영상 시청 후, 영국 프랑스 인권선언 외운 영상 올리기 2차시: 교과서p.173 함께 탐구하기 작성하여 과제 게시판 탑재 3차시: #6 영상 시청 후 학습지 작성하여 게시판에 올리기 | 1차시: 영상진도율, 인권선언 영상확인 2차시: 과제물 게시판 확인 3차시: 영상진도율, 게시판확인 | 과학 | 1차시 : 암석분류하기(32~33p) 2차시 : 암석의 풍화와 순환(34~35p) | e학습터, 노트정리 | 주제 탐색 | e-학습터 ’요리와 과학의 관계(2)‘, (교과서 p.158~161) ’물질의 세가지 상태) | e-학습터 [교과] 주제선택 각 학급게시판 -차시별 주어진 과제 업로드 -등교 후 학습지 제출 (대체확인: 영상 시청 진도율, SNS 개별확인) | 체육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48~52) 건강한 여가 활동(플라잉 디스크)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52~56) 건강한 여가 활동(요가, 스노보드, 캠핑) 3차시: e-학습터(교과서 p57~65) 운동 처방 | e-학습터[교과]체육 게시판 - 진도율 확인 - 차시별 주어진 영상 업로드 - 차시별 과제학습지 업로드 | 음악 | e학습터 음악 학습하기 | | 미술 |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주변의 나무와 꽃 관찰하여 그리기 | 학습터 탑재된 영상의 진도율 - 온라인 클래스 과제제출게시판에 그림그려서 올리기 - 그림은 개학 후 제출 | 도덕 | 1차시: e-학습터 (1) 우리는 왜 도덕적 행동을 하지 못하는가?(p.31) 2차시: e-학습터 (1) 우리는 왜 도덕적 행동을 하지 못하는가?(p.31) | 도덕1학년방 학습요점정리 빈칸채우기 , 개인활동·모둠활동 생각 쓰기 -차시별 주어진 과제 이메일 발송 | 기술 가정 | 1차시 :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2차시 : 활동하기(요즘 나의 관심사는 무엇인가?) | e학습터 컨텐츠, 학습활동지 | 중국어 | 7차시: 성모 8차시: 성모 노래 외우기 | 진도율 확인 및 게시판에 과제제출 | 한문 | 1차시 : e학습터- 50자 부수 노래 따라 부르고 암기하기 (수업 영상은 따로 없음) 2차시 : 50자 부수표 설명 영상1 | 진도율 확인 학습지 수행 확인 | 자율 활동 (창체) | 4주차. 다문화 이해 교육 | e-학습터 영상 시청 | 스클 | -각 부서별 동영상 시청 | -동영상 시청 진도율 확인 | 동아리 | 각 부서별 동영상 시청 | 동영상 시청 진도율 확인 |
2학년 주간 학습 안내(5월 7일~13일) 전주덕일중학교 교과 | 학습 내용 | 학습확인방법 | 국어 | 1차시: 학습지 풀기 2차시: 영상 시청 및 학습지 풀기 3차시: 영상 시청 및 학습지 풀기 4차시: 영상 시청 및 학습지 풀기 | - e학습터 탑재된 영상의 진도율 - 온라인 클래스 과제제출게시판에 학습지 풀어서 파일 올리기 - 학습지는 개학 후 제출 | 영어 | 1차시: e-학습터(관계대명사 ppt) 보고 학습지 업로드 2차시: 2-학습터(접속사 ppt)보고 학습지 업로드 3차시: 원어민 영어회화(동영상)보고 학습지 업로드 | e-학습터 영어 교과 게시판에 학습지 풀고 업로드 or 진도율 확인 | 수학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37~38) 다항식의 덧셈뺄셈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39) 다항식의 덧셈뺄셈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3차시: e-학습터(교과서 p40~41)「단항식과 곱셈과 나눗셈」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4차시: e-학습터(교과서 p41~42)「단항식과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 e-학습터 [교과]수학 게시판-차시별 주어진 과제 업로드 등교 후 활동지 확인 | 역사 | 1차시: 개념확인 평가 작성 후 게시판에 올리기 2차시: 개념확인 평가 해설 영상 보고 오답 정리하기 3차시: #4 고구려 영상 시청 후 B4학습지 정리 후 게시판에 탑재 | 1차시: 과제물 게시판 확인 2차시: 영상 진도율확인 3차시: 영상진도율, 과제물 게시판 | 과학 | 1차시: e-학습터 (교과서p.94~95) ’지구의 자전으로 나타나는 현상‘ 2차시: e-학습터 (교과서p.96~97) ’지구의 공전으로 나타나는 현상‘ 3차시: e-학습터 (교과서p.97, 학습지p.5) ’황도 12궁과 별의 연주운동‘ 4차시: e-학습터 (학습지p.6~7) ‘달의 특징’ | e-학습터 [교과] 주제선택 각 학급게시판 -차시별 주어진 과제 업로드 -등교 후 학습지 제출 (대체확인: 영상 시청 진도율, SNS 개별확인) | 체육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48~52) 건강한 여가 활동(플라잉 디스크)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52~56) 건강한 여가 활동(요가, 스노보드, 캠핑) 3차시: e-학습터(교과서 p57~65) 운동 처방 | e-학습터[교과]체육 게시판 - 진도율 확인 - 차시별 주어진 영상 업로드 - 차시별 과제학습지 업로드 | 음악 | e학습터 음악 학습하기 | | 미술 |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주변의 나무와 꽃 관찰하여 그리기 | 학습터 탑재된 영상의 진도율 - 온라인 클래스 과제제출게시판에 그림그려서 올리기 - 그림은 개학 후 제출 | 도덕 | 1차시: e-학습터 2. 사회적 약자를 어떻게 대할 것인가?(P.188) 2차시: e-학습터 2. 사회적 약자를 어떻게 대할 것인가?(P.188) | 도덕2학년방 학습요점정리 빈칸채우기 , 개인활동·모둠활동 생각 쓰기 -차시별 주어진 과제 이메일 발송 | 기술 가정 | 1차시 : 영양소의 종류(무기질)_ 2차시 : 영양소의 종류(비타민, 물) 3차시 : 청소년기의 식행동 문제(아침결식) | e학습터 컨텐츠, 학습활동지 | 중국어 | 1차시: e학습터 ‘今天?月??? 2차시’ 영상 + 학습지 풀기 2차시: e학습터 ‘今天?月??? 3차시’ 영상 + 학습지 풀기 | -e학습터 생활중국어반 게시판에 업로드 -등교 개학 후 제출 -e학습터 탑재된 영상의 진도율 | 한문 | 1차시: e학습터 링크-일본군 위안부 애니메이션 ‘끝나지 않은 이야기’ 감상 2차시: e학습터- 읽기자료3(그래도 나는 피었습니다) | 진도율 확인 학습지 수행 확인 | 자율 활동 (창체) | 4주차. 다문화 이해 교육 | e-학습터 영상 시청 | 스클 | -각 부서별 동영상 시청 | -동영상 시청 진도율 확인 | 동아리 | -각 부서별 동영상 시청 | -동영상 시청 진도율 확인 |
3학년 주간 학습 안내(5월 7일~13일) 전주덕일중학교 교과 | 학습 내용 | 학습확인방법 | 국어 | 1차시 : ‘음운’의 개념 2차시 : 모음의 분류(단모음과 이중모음) 3차시 : 모음의 분류(고모음, 중모음, 저모음) 4차시 : 모음의 분류(전설모음과 후설모음) | - 영상을 보면서 활동지 작성 - 활동지는 개학 후 제출 | 영어 | 1차시-Read(p.16~17), 학습지 1-7 2차시-Read(P.18~19), 학습지 1-8 3차시-After You Read(p.20), 교과서 문제풀기 (업로드 필요없음) 4차시-원어민 영어회화 | 강의를 꼼꼼히 반복 청취하여 학습지1-7,1-8에 내용을 기록한 후, 과제방에 업로드 | 수학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42~43)실수의 대소관계 강의 시청 및 학습지 활동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44~45)근호를 포함한 식의 혼합계산 강의 시청 및 학습지 활동 3차시: 중단원 마무리 학습지 활동 | e-학습터 [교과]수학 게시판-차시별 주어진 과제 업로드 등교 후 활동지 확인 | 사회 | 1단원~ 3단원(바람직한 금융생활 p.61까지) 복습 및 과제물 제출 온라인 평가 참여하기 | 1. e-학습터 온라인 평가하기 2. 활동지 작성하여 과제방에 사진파일 업로드 | 과학 | 1차시 : 에너지가 출입하는 화학 반응(40~41p) 2차시 : 에너지가 출입하는 화학 반응(42~43p) 3차시 : 화학 반응을 활용한 장치 설계(44~45p) 4차시 : 궁금증해결(46~50p) | e학습터, 노트정리 | 체육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66~73) 스포츠 유형별 안전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74~76) 운동 손상 예방과 처치(1) 3차시: e-학습터(교과서 p77~83) 운동 손상 예방과 처치(2) | e-학습터[교과]체육 게시판 - 진도율 확인 - 차시별 주어진 영상 업로드 - 차시별 과제학습지 업로드 | 음악 | e학습터 음악 학습하기 | | 미술 |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주변의 나무와 꽃 관찰하여 그리기 | 학습터 탑재된 영상의 진도율 - 온라인 클래스 과제제출게시판에 그림그려서 올리기 - 그림은 개학 후 제출 | 도덕 | 1차시: e-학습터 (1) 과학 기술은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을까? (P.171) | 도덕3학년방 학습요점정리 빈칸채우기 , 개인활동·모둠활동 생각 쓰기 -차시별 주어진 과제 이메일 발송 | 기술 가정 | 1,2차시:생명 기술의 활용(새로운 품종의 육성) 3차시:생명 기술의 세계(지속 가능한 발전) | e-학습터 게시판 또는 개학 후 확인 및 제출 | 정보 | 1차시 : e학습터 ? 업무를 시작하는 첫 걸음 추상화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e-학습터 [정보] 게시판에 과제 제시 | 자율 활동 (창체) | 4주차. 다문화 이해 교육 | e-학습터 영상 시청 | 스클 | -각 부서별 동영상 시청 | -동영상 시청 진도율 확인 | 동아리 | -각 부서별 동영상 시청 | -동영상 시청 진도율 확인 | 보건 | 1차시 : 성폭력의 실태와 문제점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