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주간 학습 안내(4월 23일~4월29일) 전주덕일중학교 교과 | 학습 내용 | 학습확인방법 | 국어 | 1차시: 28쪽~36쪽의 소설 ‘꿩’ 한 번 읽기 2차시: ‘꿩’ 한 번 더 읽고 ‘독서평가’ 활동지 풀기 3차시: 교과서를 참고하여 활동지 작성하기 4차시: 교과서를 참고하여 활동지 작성하기 5차시: 독서활동(책 읽고 독서기록장 작성하기) | - e학습터의 게시판에 활동지 사진 찍어 탑재 - 활동지는 개학 후 제출 | 영어 | 1 차시: e-학습터 1-3학습지 풀고 업로드하기 2 차시: e-학습터 본문 해석 ppt(교과서 p.17~18)보고 1-4하여 업로드 3 차시: e-학습터 원어민영어회화 | 1차시: 공지사항에 1-3업로드 2차시: 1-4업로드 3차시: 컨텐츠 수강 및 업로드 | 수학 | 1차시: e-학습터 (교과서 p17) 「최대공약수 활용」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2차시: e-학습터 (교과서 p18) 「공배수와 최소공배수」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3차시: e-학습터 (교과서 p19) 「최소공배수 활용」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4차시: e-학습터 (교과서 p20~21) 소인수분해 중단원 학습 점검 | e-학습터 [교과]수학 게시판 -차시별 주어진 과제 업로드 등교후 확인 활동지 | 사회 | 1차시: e-학습터 강의영상, 4/23 사회 학습지 풀고, 국가와시민의 역할 토론 2차시: e학습터 강의 영상, 교과서 171스스로 탐구하기 풀기 3차시: e학습터 강의 영상, 게시판 탑재(역사 선언 외우는 영상, 교과서173 탐구하기) | 1차시: e학습터 영상, 시민불복종 게시판 찬반토론 2차시: e학습터 영상, 교과서 게시판등록 3차시: e학습터 영상, 게시판(역사선언외우는 영상, 교과서173 탐구하기) | 과학 | 1차시: e-학습터 (교과서 P.24~25) 지각을 이루는 암석 ? 종류, 화성암 2차시: e-학습터 (교과서 P.26~27) 지각을 이루는 암석 ? 퇴적암, 변성암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노트정리 확인 | 주제 탐색 | 1차시: e-학습터 [2차시] ‘요리와 과학’ 영상 시청, 학습지 작성 | e-학습터 [교과] 주제선택 각 학급게시판 -차시별 주어진 과제 업로드 -등교 후 학습지 제출 (대체확인: 영상 시청 진도율) | 체육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14~16) 체력의 측정과 평가(근력과 근지구력)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16~18) 체력의 측정과 평가(유연성, 심폐 지구력) 3차시: e-학습터(교과서 p18~20) 체력의 측정과 평가(순발력, 신체구성) | e-학습터[교과]체육 게시판 - 진도율 확인 - 차시별 주어진 영상 업로드 - 차시별 과제학습지 업로드 | 음악 | 1차시: e학습터 음표와 쉼표 공부하기 2차시: e학습터 음표와 쉼표 공부하기 | | 미술 | 1차시: e학습터 영화 속 미술가: 영화 제작 속에 미술은 어떤 직업이 있을까? | e-학습터 반별 과제방 | 도덕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18~22) (2) 도덕은 무엇이고 왜 필요한가?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18~22) (2) 도덕은 무엇이고 왜 필요한가? | e-학습터 [교과]사회 게시판 -차시별 주어진 과제 이메일 발송 | 기술 가정 | 1차시: e-학습터 (교과서 p14, 17) 청소년기 지적발달과 사회성 발달 2차시: e-학습터 (교과서 p18,19)) 자아존중감과 자아정체감 형성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학습활동지(찍어서 e학습터 공지사항에 올림) | 중국어 | 3차시: e학습터 ? 중국 손가락 숫자(교과서 18쪽) 4차시: e학습터 ? 비주얼씽킹(내가 생각하는 중국) | 진도율 확인 및 게시판에 과제제출 | 한문 | 1차시: e학습터 ? 한자 찾는 방법(교과서 12~13쪽) 2차시: e학습터 ? 부수의 이해 | 진도율 확인 과제 필요 시 안내 및 업로드 | 자율 활동 (창체) | 1차시. 4.16.세월호 추모, 청소년불법도박예방교육 | e-학습터에 게시된 구글 설문지 제출 (대체확인: 영상 시청 진도율) | 스클 | 각 부서별 활동 | |
2학년 주간 학습 안내(4월 23일~4월 29일) 전주덕일중학교 교과 | 학습 내용 | 학습확인방법 | 국어 | 1차시: e학습터 수업관련영상(겹받침에 이어진 말에 따른 발음) 시청 후 학습지 풀기 2차시: e학습터 수업관련영상(‘의’ 모음의 발음, ‘예’ 모음의 발음 발음) 시청 후 학습지 풀기 3차시: e학습터 수업관련영상(어문 규정 검색 방법) 시청 후 학습지 풀기 4차시: e학습터 수업관련영상(틀리기 쉬운 표기 1,2,3) 시청 후학습지 풀기 | - 온라인 클래스 과제제출게시판에 학습지 풀어서 파일 올리기 - 학습지는 개학 후 제출 | 영어 | 1차시: e-학습터(교과서p14, Communicate) mp3 파일 듣고 학습지 업로드 2차시: e-학습터(교과서p17~18, Read) ppt 보고 학습지 업로드 3차시: e-학습터(원어민 영어회화) 컨텐츠 시청 후 학습지 업로드 | e-학습터 영어 교과 게시판에 차시별 학습지 업로드 | 수학 | 1차시: e-학습터(교과서p.17~18) 「순환소수를 분수로 나타내기」영상시청 및 학습지 2차시: e-학습터(교과서p.19) 「순환소수를 분수로 나타내기」 뒷부분(6:50 이후), 「0.999…와 1」 영상시청 및 학습지 3차시: 교과서(p.20~21) 학습지(p.10) 4차시: 교과서(p.21) 학습지(p.11) | e-학습터 탑재된 영상의 진도율, 학습지 | 역사 | 1차시: ‘고조선의 성립과 발전‘e학습터 강의 영상 듣고 게시판에 학습지 탑재 2차시: 04고조선의 성립과 발전 활동1,2, 풀고 게시판 탑재 3차시: 04 고조선의 성립과 발전 e학습터 강의 영상 듣고, 학습지 괄호 채워서 탑재 | 1차시: e학습터 강의 영상, 게시판 탑재 2차시: 학습지 풀고 게시판 탑재 3차시: 3학습터 강의 영상, 게시판 탑재 | 과학 | 1차시: e-학습터 (교과서p.296~297) ’재해, 재난의 발생원인과 피해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기‘ 2차시: e-학습터 (교과서p.300~301) ’재해, 재난의 대처방안‘ 3차시: e-학습터 [2주차 3차시] ’코로나19와 민주시민으로의 우리의 자세‘ 4차시: 스스로 최종 점검하기 (교과서 p.304~305) | e-학습터 [교과] 주제선택 각 학급게시판 -차시별 주어진 과제 업로드 -등교 후 학습지 제출 (대체확인: 영상 시청 진도율, SNS 개별확인) | 체육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14~16) 체력의 측정과 평가(근력과 근지구력)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16~18) 체력의 측정과 평가(유연성, 심폐 지구력) 3차시: e-학습터(교과서 p18~20) 체력의 측정과 평가(순발력, 신체구성) | e-학습터[교과]체육 게시판 - 진도율 확인 - 차시별 주어진 영상 업로드 - 차시별 과제학습지 업로드 | 음악 | 1차시: e학습터 빠르기말 공부하기 | | 미술 | 1차시: e학습터 자화상 그리기: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 관찰하여 그리기 | e-학습터 반별 과제방 | 도덕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224~227) (2) 세계 시민이 직면하는 도덕문제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224~227) (2) 세계 시민이 직면하는 도덕문제 | e-학습터 [교과]사회 게시판 -차시별 주어진 과제 이메일 발송 | 기술가정 | 1차시: e-학습터 (교과서 p42) 영양소의 종류(탄수화물) 2차시: e-학습터 (교과서 p43) 영양소의 종류(단백질, 지방) 3차시: e-학습터 (교과서 p44, 45) 영양소의 종류(비타민, 무기질)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학습활동지(찍어서 e학습터 공지사항에 올림) | 중국어 | 1차시: e학습터 ‘중국 개관 2’ 영상 + 학습지 풀기 2차시: e학습터 ‘간화자와 한어병음’ 영상 + 학습지 풀지 | -e학습터 생활중국어반 게시판에 업로드 | 한문 | 1차시 : e학습터 ? 읽기자료2-1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2차시 : e학습터 ? 읽기자료2-2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 진도율 확인 과제 필요 시 안내 및 업로드 | 자율 활동 (창체) | 1차시. 4.16.세월호 추모, 청소년불법도박예방교육 | e-학습터에 게시된 구글 설문지 제출 (대체확인: 영상 시청 진도율) | 스클 | 각 부서별 활동 | |
3학년 주간 학습 안내(4월 23일~4월 29일) 전주덕일중학교 교과 | 학습 내용 | 학습확인방법 | 국어 | 1차시 : 16쪽의 ‘봄나무’ 시 낭송하고 시화 완성하기 2차시 : 교과서를 참고하여 활동지 작성 3차시 : ‘봄나무’와 주제가 비슷한 다른 시 감상하기 4차시 : 시를 다른 친구에게 소개하는 글 쓰기 | - e학습터의 게시판에 활동지 사진 찍어 탑재 - 활동지는 개학 후 제출 | 영어 | 1차시: e-학습터 1-3 문제 풀고 업로드하기 2차시: e-학습터 본문 전체 애니메이션 컨텐츠 클릭하여 듣고 따라읽기 3차시: e-학습터 본문 해석 ppt(교과서 p.16~17)보고 1-4하기 4차시: e-학습터 원어민영어회화 | 1차시: 공지사항에 1-3 업로드하기 2차시: 컨텐츠 수강 내역 3차시: 컨텐츠 수강 및 1-4 업로드하기 4차시: 컨텐츠 수강 및 업로드 | 수학 | 1차시 : e-학습터(교과서 P.34~36) 제곱근의 곱셈 영상 시청 및 학습지 2차시 : e-학습터(교과서 P.37~38) 제곱근의 나눗셈 영상 시청 및 학습지 3차시 : e-학습터(교과서 P.38~39) 분모의 유리화 영상 시청 및 학습지 | e-학습터 탑재된 영상의 진도율, 학습지 | 사회 | 1차시: e-학습터 (교과서 P.46) 대단원 마무리 2차시: e-학습터 (교과서 P.50~51) 경제활동의 종류 3차시: e-학습터 (교과서 P.52~53) 합리적인 선택, 경제 문제 4차시: e-학습터 (교과서 P.54~55) 경제 체제의 특징 | | 과학 | 1차시: e-학습터 (교과서 P.30~31) 일정한 질량비로 결합하는 원소 2차시: e-학습터 (교과서 P.32~33) 일정 성분비 법칙 3차시: e-학습터 (교과서 P.34~35) 일정한 부피비가 성립하는 기체 반응 4차시: e-학습터 (교과서 P.36~37) 궁금증 해결하기, 스스로 정리하기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노트정리 확인, 학습지 | 체육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30~35) 건강과 생활 환경의 관계 2차시: e-학습터(교과서 p36~39) 체력 증진과 관리(스트레칭, 웨이트 트레이닝) 3차시: e-학습터(교과서 p40~47) 체력 증진과 관리(인터벌, 서킷 트레이닝) | e-학습터[교과]체육 게시판 - 진도율 확인 - 차시별 주어진 영상 업로드 - 차시별 과제학습지 업로드 | 음악 | 1차시: e학습터 셈여림표 공부하기 | | 미술 | 1차시: e학습터 자화상 감상 후 나만의 자화상 그리기 2차시: e학습터 자화상 감상 후 나만의 자화상 그리기 | e-학습터 반별 과제방 | 도덕 | 1차시: e-학습터(교과서 p190~194) (2) 죽음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 | e-학습터 [교과]사회 게시판 -차시별 주어진 과제 이메일 발송 | 기술 가정 | 1차시: (교과서 p229) 생명기술의 세계(바이오 에너지) 2차시: (교과서 p224) 생명기술의 세계(바이오 에너지) 3차시: (교과서 p246) 생명기술의 세계(지속 가능한 발전의 실천) | 학습활동지:등교후 확인 제출 | 정보 | e-학습터,교과서 1. 정보문화 정보윤리 | | 자율 활동 (창체) | 1차시. 4.16.세월호 추모, 청소년불법도박예방교육 | e-학습터에 게시된 구글 설문지 제출 (대체확인: 영상 시청 진도율) | 스클 | 각 부서별 활동 | | 보건 | 1차시: e-학습터 (교과서 p61~63) 디지털 성폭력 예방 | e-학습터 탑재된 영상 진도율 확인, 과제 필요시 안내 및 업로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