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학년별 임시 시간표를 공지하오니, 시간에 맞게 컨텐츠를 수강하거나 과제를 완수하세요. 원격수업 운영계획(4.16~4.22) 1학년 4월 16일(목)~4월 22일(수) | 차시 | 구분 | 목 | 금 | 월 | 화 | 수 | 1 | 과목 | 과학(자유) | 과학 | 중국어 | 과학 | 체육 | 학습주제 (단원) | ‘ 요리사의 과학실’ 소개 | 지구계를 이루는 요소 | 중국개관 | 지권을 이루는 층 | Ⅰ. 건강 가. 건강과 체력 평가 | 주요 활동 | ?오리엔테이션 ?주제탐색 수업 안내 | 지구계의 구성 요소 비주얼씽킹 | 동영상 시청 | 비례를 이용하여 지권의 층 표현하기 | 청소년기 몸과 마음의 변화 | 자료 | e학습터 | 학습지, e학습터 | 동영상, 학습지 | 학습지, e학습터 | | 2 | 과목 | 미술 | 한문 | 중국어 | 음악 | 한문 | 학습주제 (단원) | 미술과 관련된 직업 | 한자의 3요소 | 중국 행정구역 및 주요도시 | 요한스트라우스2세, 왈츠 감상 | 필순 | 주요 활동 | 미술과 관련된 직업을 PPT 수업자료를 통해 학습 | e학습터 영상 시청 | 동영상 시청 | 전남음악사랑연구회-감상-교과서음악 | e학습터 영상 시청 | 자료 | PPT, 학습활동지 | e학습터 | 동영상, 학습지 | e학습터 | e학습터 | 3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1-(1) 시의 아름다움 | 1-(1) 시의 아름다움 | 1-(1) 시의 아름다움 | 1-(1) 시의 아름다움 | 독서활동 | 주요 활동 | e학습터의 강의를 듣고 교과서를 보며 활동지 작성 | 시집이나 인터넷을 찾아 시 적어보기 | e학습터의 ppt를 보고 활동지 작성 | 교과서를 보며 활동지 작성 | 책을 읽고 독서기록장 작성 | 자료 | e학습터, 활동지 | 활동지 | e학습터, 활동지 | 교과서, 활동지 | e학습터 도서목록, 독서기록장 | 4 | 과목 | 영어 | 영어 | 영어 | 도덕 | 도덕 | 학습주제 (단원) | Lesson1 어휘학습 | Lesson1 어휘학습 | Lesson1 | 1.도덕적인 삶 (1)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 1.도덕적인 삶 (2)도덕은 무엇이고 왜 필요한가? | 주요 활동 | e학습터에서 활동지 1-1의 정답 찾아 확인하기 | e학습터에서 활동지 1-1의 정답 찾아 확인하기 | 원어민 강의 영상 | ?학습지 빈칸 채우기 ?사람이 동물과 다른 점 적어보기 ?사람다운 사람이 되기 위한 노력(성찰하기) | ?학습지 빈칸 채우기 ?도덕의 의미와 특성 적어보기 ?사람다운 사람이 되기 위한 노력(성찰하기) |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교과서 p.13~17 | 교과서 p.18~22 | 5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Ⅰ. 수와 연산 소인수분해 | Ⅰ. 수와 연산 1. 소인수분해 | Ⅰ. 수와 연산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 Ⅰ. 수와 연산 2.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 요한스트라우스2세, 왈츠 | 주요 활동 | 「소수는 무엇인가?」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 「소인수분해」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 「최대공약수」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 「최대공약수」 강의 듣고 학습지 활동 | 전남음악사랑연구회-감상-교과서음악 | 자료 | 학습지, e학습터 강의, 교과서 | 학습지, e학습터 강의, 교과서 | 학습지, e학습터 강의, 교과서 | 학습지, e학습터 강의, 교과서 | e학습터 | 6 | 과목 | 사회 | 사회 | 사회 | 기가 | 기가 | 학습주제 (단원) | 오리엔테이션 | 1 정치의 의미 (9단원) | 1 정치의 기능 | Ⅰ청소년의 이해 | Ⅰ청소년의 이해 | 주요 활동 | 사회수업 안내 | 정치의 의미 강의 영상 시청 후 학습지 작성 | 정치의 기능 교과서 탐구학습 풀이 | 청소년의 지적 발달 | 다중지능과 도덕성 관련 영상 보고 활동하기 | 자료 | 교사제작영상 및 안내서 | 교사제작영상 및 학습지 | 교과서 및 학습지 | 활동지 | 활동지 | 7 | 과목 | 스쿨 | 동아리 | 체육 | 체육 | 자율 | 학습주제 (단원) | 부서조직 | 부서조직 (7교시&8교시) | Ⅰ. 건강 가. 건강과 체력 평가 | Ⅰ. 건강 가. 건강과 체력 평가 | 창의적체험활동 방 | 주요 활동 | 부서조직 | 부서조직 | 체력의 측정과 평가 (근지구력, 유연성) | 체력의 측정과 평가 (심폐지구력, 순발력) | | 자료 | | | | | |
2학년 4월 16일(목)~4월 22일(수) | 차시 | 구분 | 목 | 금 | 월 | 화 | 수 | 1 | 과목 | 과학 | 중국어 | 과학 | 과학 | 중국어 | 학습주제 (단원) | 과학실 안전교육(1) | 생활중국어 오리엔테이션 | Ⅸ. 재해·재난과 안전 (1) | Ⅸ. 재해·재난과 안전 (2) | 중국 개관 1 | 주요 활동 | ? 안전교육 관련 영상 시청 ? 학습지 작성 | ? 오리엔테이션 온라인 학습 주의사항, 평가계획 등 소개 | ? 개념 설명 영상 시청 후 개념정리 | ? 개념 설명 영상 시청 후 학습지 정리 | ? 왜 중국어를 배워야 하나요? ? 내가 생각하는 중국 | 자료 | e학습터, 학습꾸러미 | e학습터 | e학습터, 학습꾸러미 | e학습터, 학습꾸러미 | e학습터 | 2 | 과목 | 과학 | 한문 | 음악 | 미술 | 한문 | 학습주제 (단원) | 과학실 안전교육(2) | 고유어/한자어/외래어 |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강 감상 | 인물화 | 단어 익히기 (읽기자료1) | 주요 활동 | ? 안전교육 관련 영상 시청 ? 학습지 작성 | ?e학습터 영상 시청 ?학습지 작성 | 전남음악사랑연구회-감상-교과서음악 | 프리다칼로의 작품세계와 감상 후 자화상 그리기 | ?e학습터 영상 시청 ?학습지 작성 | 자료 | e학습터, 학습꾸러미 | e학습터, 학습꾸러미 | e학습터 | e학습터, 활동지 | e학습터, 학습꾸러미 | 3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체육 | 학습주제 (단원) | 정확한 발음과 표기 | 정확한 발음과 표기 | 정확한 발음과 표기 | 정확한 발음과 표기 | Ⅰ. 건강 가. 건강과 체력 평가 | 주요 활동 | -단어의 표기 원리 이해 | -받침의 발음 탐구 -받침의 발음이 달라지는 이유 | -겹받침의 발음 탐구 | -겹받침의 발음 탐구 | 청소년기 몸과 마음의 변화 | 자료 | e학습터, 학습지, 국립국어원표준국어대사전 | e학습터, 학습지, 국립국어원표준국어대사전 | e학습터, 학습지, 국립국어원표준국어대사전 | e학습터, 학습지, 국립국어원표준국어대사전 | | 4 | 과목 | 영어 | 영어 | 영어 | 도덕 | 도덕 | 학습주제 (단원) | Lesson1 Great Things about Yourself | Lesson1 Great Things about Yourself | Lesson1 Great Things about Yourself | 3. 세계 시민 윤리 (1)나는 세계 시민인가? | 1.도덕적인 삶 (2)도덕은 무엇이고 왜 필요한가? | 주요 활동 | 어휘활동 학습지 1 어휘ppt 동영상 참고 | 어휘활동 학습지 2 어휘 ppt 동영상 참고 | 듣기활동 worksheet1,2,3 원어민 동영상 시청 | ?학습지 빈칸 채우기 ?코로나19로 어려운 나라를 도와주어야 할 까닭은? ?세계 시민으로서 나의 점수는(p.223) | ?학습지 빈칸 채우기 ?도덕의 의미와 특성 적어보기 ?사람다운 사람이 되기 위한 노력(성찰하기) | 자료 | e학습터, 학습꾸러미 | e학습터, 학습꾸러미 | e학습터, 학습꾸러미 | 인터넷, 교과서219-223 | 교과서 p.18~22 | 5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기가 | 기가 | 학습주제 (단원)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1.유리수와 순환소수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1.유리수와 순환소수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1.유리수와 순환소수 | Ⅱ 청소년의 생활과 안전 | Ⅱ 청소년의 생활과 안전 | 주요 활동 | ?e학습터 영상시청 ?교과서,영상 참고하여 학습지 작성 | ?e학습터 영상시청 ?교과서,영상 참고하여 학습지 작성 | ?e학습터 영상시청 ?교과서,영상 참고하여 학습지 작성 | 영양소의 종류와 기능 알아보기 | 영양소 조사 활동 | 자료 | e학습터, 학습지, 교과서 | e학습터, 학습지, 교과서 | e학습터, 학습지, 교과서 | 활동지 | 활동지, 꾸미기 재료 | 6 | 과목 | 역사 | 역사 | 역사 | 기가 | 중국어 | 학습주제 (단원) | 오리엔테이션 | 선사시대 | 선사시대 | Ⅱ 청소년의 생활과 안전 | 오리엔테이션 | 주요 활동 | 역사수업 안내 | 구석기와 신석기 생활모습 | 구석기와 신석기시대 생활모습 탐구 | 영양소 조사 활동 | 온라인 학습 시 주의사항, 평가계획 등 소개 | 자료 | 교사제작영상 및 안내서 | 교사제작영상 및 학습지 | 교사제작영상 및 학습지 | 활동지, 꾸미기 재료 | 유인물 | 7 | 과목 | 스쿨 | 동아리 | 체육 | 체육 | 자율 | 학습주제 (단원) | 부서조직 | 부서조직 (7교시&8교시) | Ⅰ. 건강 가. 건강과 체력 평가 | Ⅰ. 건강 가. 건강과 체력 평가 | 창의적체험활동 방 | 주요 활동 | 부서조직 | 부서조직 | 체력의 측정과 평가 (근지구력, 유연성) | 체력의 측정과 평가 (심폐지구력, 순발력) | | 자료 | | | | | e학습터 |
3학년 4월 16일(목)~4월 22일(수) | 차시 | 구분 | 목 | 금 | 월 | 화 | 수 | 1 | 과목 | 과학 | 정보 | 과학 | 과학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화학반응을 나타내는 화학반응식 | Ⅰ. 정보문화 | 화학반응을 나타내는 화학반응식 | 화학반응을 나타내는 화학반응식 | 인물화 | 주요 활동 | 화학반응식 알기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 계수비교법으로 화학반응식 완성하기 | 화학반응식으로부터 알 수 있는 정보 찾기 | 프리다칼로의 작품세계 감상 후 자화상 그리기 | 자료 | 학습지, 학습터 | e학습터, 학습지, 교과서 | 학습지, e학습터 | 학습지, e학습터 | e학습터, 활동지 | 2 | 과목 | 과학 | 체육 | 음악 | 도덕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화학반응을 나타내는 화학반응식 | Ⅰ. 건강 나. 건강과 체력 관리 |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강 감상 | 3. 삶의 소중함 (2)죽음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 | 인물화 | 주요 활동 | 화학반응식 쓰기 | 건강과 생활 환경의 관계 | 전남음악사랑연구회-감상-교과서음악 | ?학습지에 빈칸 채우기 ?질문지(개인활동)에 자기 생각 쓰기 | 프리다칼로의 작품세계 감상 후 자화상 그리기 | 자료 | 학습지, e학습터 | | e학습터 | 교과서 190~194 | e학습터, 활동지 | 3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기가 | 학습주제 (단원) | 국어 평가 계획 안내 | 1-(2) 삶을 담은 문학 | 1-(2) 삶을 담은 문학 | 1-(2) 삶을 담은 문학 | 유전자 변형 기술 | 주요 활동 | 지필 및 수행평가 계획 안내 | 영상을 보고 소설 속의 배경 파악 | 소설의 내용에서 시대적 배경 찾기 | 과거의 삶이 담긴 소설 읽기 | 유전자변형을 이용한 사례 조사 | 자료 | e학습터, ppt | 유튜브, 활동지 | 교과서, 활동지 | e학습터 | 활동지 | 4 | 과목 | 영어 | 영어 | 영어 | 영어 | 기가 | 학습주제 (단원) | Lesson1 어휘학습 | Lesson1 | Lesson1 | Lesson1 | 적정 기술의 활용 | 주요 활동 | e학습터에서 어휘 동영상 시청 | e학습터에서 본문 동영상 시청 | e학습터에서 문법 동영상 시청 | 원어민 강의 영상 시청 | 적정기술을 활용한 사례 조사 |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활동지 | 5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기가 | 보건 | 학습주제 (단원) | Ⅰ. 수와연산 제곱근과 실수 1.제곱근의 뜻과 성질 | Ⅰ. 수와연산 1.제곱근과 실수 2.무리수와 실수 | Ⅰ. 수와연산 1.제곱근과 실수 2.무리수와 실수 | 생명 기술의 활용 | 감염병예방 | 주요 활동 | ?e학습터 영상시청 ?교과서,영상 참고하여 학습지 작성 | ?e학습터 영상시청 ?교과서,영상 참고하여 학습지 작성 | ?e학습터 영상시청 ?교과서,영상 참고하여 학습지 작성 | 친환경 생물 농약의 사례 조사하기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이해와 예방법 | 자료 | e학습터, 학습지, 교과서 | e학습터, 학습지, 교과서 | e학습터, 학습지, 교과서 | 활동지 | e학습터 | 6 | 과목 | 사회 | 사회 | 사회 | 사회 | 자율 | 학습주제 (단원) | 헌법과 국가 기관 (국회의 위상과 역할) | 헌법과 국가 기관 (대통령과 행정부의 역할) | 헌법과 국가 기관 (법원과 헌법 재판소의 역할) | 헌법과 국가 기관 총정리 | 창의적체험활동 방 | 주요 활동 | ?e학습터 영상시청 및 형성평가하기 ?교과서와 영상 참고하여 학습지 작성 | ?e학습터 영상시청 및 형성평가하기 ?교과서와,영상 참고하여 학습지 작성 | ?e학습터 영상시청 및 형성평가하기 ?교과서,와 영상 참고하여 학습지 작성 | e학습터 형성평가 60점 미만인 사람은 다시 재평가하고 활동지 작성하여 게시판으로 제출 | | 자료 | e학습터, 학습지, 교과서 | e학습터, 학습지, 교과서 | e학습터, 학습지, 교과서 | e학습터, 학습지, 교과서 | e학습터 | 7 | 과목 | 스쿨 | 동아리 | 체육 | 체육 | | 학습주제 (단원) | 부서조직 | 부서조직 | Ⅰ. 건강 나. 건강과 체력 관리 | Ⅰ. 건강 나. 건강과 체력 관리 | | 주요 활동 | 부서조직 | 부서조직 | 건강과 생활 환경의 관계 | 체력 증진과 관리 | | 자료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