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월 2주 4월 9일(목)~4월 14일(화) | 차시 | 구분 | 목 | 금 | 월 | 화 | 1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주요 활동 | 1-(1) 시의 아름다움 | 1-(1) 시의 아름다움 | 1-(1) 시의 아름다움 | 1-(1) 시의 아름다움 | 자료 | ‘시의 비유적 표현’과 ‘시에 쓰인 상징’ 강의를 듣고 활동지 정리 | ‘시의 비유적 표현’과 ‘시에 쓰인 상징’ 강의를 듣고 활동지 정리 | 교과서의 시 ‘포근한 봄’을 낭송하고 활동지 정리 | 교과서의 시 ‘포근한 봄’을 낭송하고 활동지 정리 | 2 | 과목 | e학습터, 활동지 | e학습터, 활동지 | 교과서, 활동지 | 교과서, 활동지 | 학습주제 (단원) | Lesson 1 | Lesson1 | Lesson 1 | 1. 처음 만나는 한문 | 주요 활동 | Vocabulary list 1-1 1번~10번까지 뜻을 알아보기 | Vocabulary list 1-1 11번~19번까지 뜻을 알아보기 | Vocabulary Study 1-2 풀이하기 | 영상 시청 (반갑다 한문 01~03) |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3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중국어 | 학습주제 (단원) | 이전 학기 내용 복습 | 이전 학기 내용 복습 | 이전 학기 내용 복습 | 중국 개관 | 주요 활동 | 중학교 1학년 과정에 필요한 초등학교 수학 내용 복습 | 중학교 1학년 과정에 필요한 초등학교 수학 내용 복습 | 중학교 1학년 과정에 필요한 초등학교 수학 내용 복습 | · 중국의 수도, 인구, 면적, 민족 구성 등 기본적인 정보 소개 · 중국 지도를 보고 지역별 대표 명소의 위치와 특징 이해 | 자료 | | | | PPT | 4 | 과목 | 사회 | 사회 | 사회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9 단원 | 9 단원 | 9 단원 | 별 | 주요 활동 | e학습터 ‘민주정치의 기본원리’듣기 | e학습터 ‘의원내각제’듣기 | e학습터 ‘대통령제’듣기 | 전남중등음악사랑연구회-가창?가창교실 ?별(전체부르기, 부분별가창도 가능) |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유튜브도 가능 | 5 | 과목 | 과학 | 과학 | 과학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지구계를 이루는 요소 | 지구계를 이루는 요소 | 지권을 이루는 층 | 우리 미술 탐험하기 | 주요 활동 | 지구계의 요소 5가지 | 지구계의 요소 5가지 비주얼씽킹으로 표현 | 지구의 내부 구조 표현하기 | 간송 전형필에 대한 동영상 2편 시청하고 활동지 작성하기 | 자료 | 영상 | 영상 | 영상 | 유튜브 링크 영상 | 6 | 과목 | 기가 | 도덕 | 체육 | 체육 | 학습주제 (단원) | Ⅰ청소년의 이해 청소년 발달의 특징 | 1.도덕적인 삶 (1)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 Ⅰ. 건강 가. 건강과 체력 평가 | Ⅰ. 건강 가. 건강과 체력 평가 | 주요 활동 | 나의 신체적 발달 알아보기 | ?학습지 빈칸 채우기 ?사람이 동물과 다른 점 적어보기 ?사람다운 사람이 되기 위한 노력(성찰하기) | 건강과 신체활동 | 체력의 측정과 평가 | 자료 | | 교과서 p.13~17 | | |
2학년 4월 2주 4월 9일(목)~4월 14일(화) | 차시 | 구분 | 목 | 금 | 월 | 화 | 1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담화의 개념과 특성 | 담화의 개념과 특성 | 담화의 개념과 특성 | 담화의 개념과 특성 | 주요 활동 | -담화의 구성요소와 개념 파악 | -사회적,문화적 맥락을 중심으로 담화 살펴보기 | -담화의 특성 이해 | -담화의 개념과 특성을 고려한 국어 생활 |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2 | 과목 | 영어 | 영어 | 영어 | 한문 | 학습주제 (단원) | Lesson 1 | Lesson1 | Lesson 1 | 단어 만들기 | 주요 활동 | Vocabulary list 1-1 1번~10번까지 뜻을 알아보기 | Vocabulary list 1-1 10번~끝번까지 뜻을 알아보기 | Vocabulary Study 1-2 풀이하기 | 활동노트 20쪽 표 채우기 |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활동지, e학습터 공지사항 | 3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중국어 | 학습주제 (단원)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 오리엔테이션 | 주요 활동 | 교과서 P.20~21의 <중단원 학습점검> 풀기 (풀이과정 쓰기) | 교과서 P.22의 <수행과제-보물을 찾으려면 어느 쪽으로 가야 할까?> (풀이과정 쓰기) | 교과서 P.23의 <신비의 수 142857의 비밀> 읽고 교과서에 있는 동영상자료보기 (QR코드 또는 비바샘 홈페이지) | 온라인 학습시 주의사항, 평가계획 등 안내 | 자료 | 교과서 | 교과서 | 교과서, 동영상자료 | e학습터 | 4 | 과목 | 역사 | 역사 | 역사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문명의 형성과 발전 (청동기의 사용과 문명의 탄생) | 문명의 형성과 발전 (서아시아와 북아프리가의 문명) | 문명의 형성과 발전 (인도와 중국의 문명) | 별 | 주요 활동 | 교과서 p.24~25 읽고 주요 단어와 문장에 밑줄 긋기 | 교과서 p.26~28 읽고 주요 단어와 문장에 밑줄 긋기 | 교과서 p.29~31 읽고 주요 단어와 문장에 밑줄 긋기 | 전남중등음악사랑연구회-가창?가창교실 ?별(전체부르기, 부분별가창도 가능) | 자료 | ebs 시청 | ebs 시청 | ebs 시청 | 유튜브도 가능 | 5 | 과목 | 과학 | 과학 | 과학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Ⅲ.태양계 -1. 지구와 달 | Ⅲ.태양계 -1. 지구와 달 | Ⅲ.태양계 -1. 지구와 달 | 우리 미술 탐험하기 | 주요 활동 | ?e학습터의 ‘지구의 자전과 별의 일주운동’을 시청한 후 내용 정리하기 | ?e학습터의 ‘지구의 공전과 별자리’를 시청한 후 내용 정리하기 | ?지난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내용 정리하고, 교과서 p.97 스스로 확인하기 풀기 | 간송 전형필에 대한 동영상 2편 시청하고 활동지 작성하기 | 자료 | e학습터, 교과서(p.94~95) | e학습터, 교과서(p.96~97) | e학습터, 교과서(p.97) | 유튜브 링크 영상 | 6 | 과목 | 기가 | 도덕 | 체육 | 체육 | 학습주제 (단원) | Ⅱ청소년의 생활과안전 청소년의 영양 | 3. 세계 시민 윤리 (1)나는 세계 시민인가? | Ⅰ. 건강 가. 건강과 체력 평가 | Ⅰ. 건강 가. 건강과 체력 평가 | 주요 활동 | 나의 식습관 살펴보기 | ?학습지에 빈칸 채우기 ?코로나19로 어려운 나라를 도와주어야 할 까닭은? ?세계 시민으로서 나의 점수 내보기(p.223) | 건강과 신체활동 | 체력의 측정과 평가 | 자료 | | 인터넷, 교과서219-223 | | |
3학년 4월 2주 4월 9일(목)~4월 14일(화) | 차시 | 구분 | 목 | 금 | 월 | 화 | 1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1-(2) 삶을 담은 문학 | 1-(2) 삶을 담은 문학 | 1-(2) 삶을 담은 문학 | 1-(2) 삶을 담은 문학 | 주요 활동 | ‘문학작품과 사회문화적 배경의 관계’ 동영상 보고 활동지 작성 | ‘고전소설에 나타난 사회문화적 배경’ 동영상 보고 활동지 작성 | 교과서 작품 읽고 내용 파악하기 | 교과서 작품 읽고 내용 파악하기 | 자료 | e학습터, 활동지 | e학습터, 활동지 | 교과서, 활동지 | 교과서, 활동지 | 2 | 과목 | 영어 | 영어 | 영어 | 정보 | 학습주제 (단원) | Lesson 1 | Lesson1 | Lesson 1 | Ⅰ. 정보문화 | 주요 활동 | Vocabulary list1-1 1번~17번까지 뜻을 알아보기 | Vocabulary list1-1 18번~35번까지 뜻을 알아보기 | Vocabulary Study1-2 풀이하기 | e학습터 컨텐츠 및 교과서 활용 | 자료 | e학습터, 학습지 배부 | e학습터, 학습지 배부 | e학습터, 학습지 배부 | e학습터 게시판에 있음 | 3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보건 | 학습주제 (단원) | 수학 | 수학 | 수학 | 감염병예방 | 주요 활동 | Ⅰ. 수와연산 제곱근과 실수 | Ⅰ. 수와연산 1. 제곱근과 실수 | Ⅰ. 수와연산 1. 제곱근과 실수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이해하기 | 자료 | ?e학습터 영상시청 <제곱근이란 무엇인가?> ?활동지 작성 | ?e학습터 영상시청 <1회 제곱근의 정의> ?활동지 작성 | ?e학습터 영상시청 <2회 제곱근의 성질> ?활동지 작성 | e학습터 | 4 | 과목 | 사회 | 사회 | 사회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헌법과 국가 기관 (국회의 위상과 역할) | 헌법과 국가 기관 (대통령과 행정부의 역할) | 헌법과 국가 기관 (법원과 헌법 재판소의 역할) | 별 | 주요 활동 | 강의 시청 및 활동지 작성 | 강의 시청 및 활동지 작성 | 강의 시청 및 활동지 작성 | 전남중등음악사랑연구회-가창?가창교실 ?별(전체부르기, 부분별가창도 가능) | 자료 | e학습터, 활동지 | e학습터, 활동지 | e학습터, 활동지 | 유튜브도 가능 | 5 | 과목 | 과학 | 과학 | 과학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주변에서 일어나는 물질 변화 | 주변에서 일어나는 물질 변화 | 화학 반응을 나타내는 화학 반응식 | 우리 미술 탐험하기 | 주요 활동 | 물리변화와 화학변화 구분 | 물리변화와 화학변화의 실생활 예 찾기 | 원소기호 리마인드 | 간송 전형필에 대한 동영상 2편 시청하고 활동지 작성하기 | 자료 | 학습지, 영상 | 학습지, 영상 | 학습지, 영상 | 유튜브 링크 영상 | 6 | 과목 | 기가 | 도덕 | 체육 | 체육 | 학습주제 (단원) | 생명기술과 지속가능한 발전 | 3. 삶의 소중함 (1)무엇이 나의 삶을 소중하게 만드는가? | Ⅰ. 건강 가. 건강과 체력 평가 | Ⅰ. 건강 가. 건강과 체력 평가 | 주요 활동 | 스마트헬스케어기기 디자인하기 | ?학습지에 빈칸 채우기 ?질문지(개인활동)에 자기 생각 쓰기 | 건강과 신체활동 | 체력의 측정과 평가 | 자료 | | 교과서 184~189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