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월 1주 4월 2일(목)~4월 8일(수) | 차시 | 구분 | 목 | 금 | 월 | 화 | 수 | 1 | 과목 | 국어 | 영어 | 사회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시의 아름다움 | 느낌말하기 | 9단원 | 시의 아름다움 | 암석 분류하기 | 주요 활동 | 비유법 3가지 이해하기 | How do you feel today? | e학습터 ‘정치의 의미’,‘국가와 시민의 바람직한 역할’ 듣기 | 교과서의 ‘포근한 봄’ 노트에 적고 낭송하기 | 영상시청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cls.edunet.net) | 교과서16-17쪽 | 암석의 분류 | 2 | 과목 | 영어 | 수학 | 과학 | 영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색깔알기 | Ⅰ. 수와 연산 1. 소인수분해 | 지각을 이루는 암석 | 계획말하기 | 시의 아름다움 | 주요 활동 | What’s your favorite sports? | (e학습터) <소인수분해는 무엇 일까?> 동영상 보고 교과서 p.14, 15 문제3, 문제4, 문제5, 예제2, 문제6 교과서에 풀기 (풀이쓸 것) | 영상시청 | What are you going to do tomorrow? | ‘포근한 봄’에서 비유적 표현을 찾고 의미 정리하기 |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 | 퇴적암의 관찰과 분류 | e학습터 | 교과서16-17쪽 | 3 | 과목 | 수학 | 사회 | 국어 | 수학 | 기가 | 학습주제 (단원) | Ⅰ. 수와 연산 1. 소인수분해 | 9단원 | 시의 아름다움 | Ⅰ. 수와 연산 1. 소인수분해 | 청소년의 이해 | 주요 활동 | <소수와 합성수는 무엇일까?> 동영상 보고 교과서 p.12, 13 스스로 확인하기, 문 제1, 예제1, 문제2 교과서에 풀기 (풀이쓸 것) | e학습터 ‘민주정치의 발전과정’ 3개 강의듣기 | 노래 가사에 나온 비유적 표현 찾기 : 학습지 작성 | <실생활에서 최대공 약수는 어떻게 사용될까?> 동영상 보고 교과서 p.17 예제1, 문제3 교과서에 풀 기 (풀이쓸 것) | 영상[교육혁명, 15세에 주목하라] 보고 학습지(홈페이지, 교과자료실 참고)정리하기 | 자료 | e학습터교과서 | e학습터(cls.edunet.net) | e학습터 학급공지사항 참고 | e학습터교과서 | 유튜브영상 | 4 | 과목 | 사회 | 과학 | 영어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9단원 | 지각을 이루는 암석 | 묘사하기 | 9단원 | Ⅰ. 수와 연산 1. 소인수분해 | 주요 활동 | e학습터 ‘우리나라 민주정치’ 강의듣기 | 영상시청 | She has long hair | e학습터 ‘민주주의의 이념’ 강의 2개 듣기 | <최소공배수는 어떻 게 구할까?>보고, 교과서 p.18 문제4, 예제2 교과서에 풀 기 (풀이쓸 것) | 자료 | e학습터(cls.edunet.net) | 화성암의 생성 과정 | e학습터 | e학습터(cls.edunet.net) | e학습터 교과서 | 5 | 과목 | 과학 | 국어 | 수학 | 과학 | 도덕 | 학습주제 (단원) | 지각을 이루는 암석 | 시의 아름다움 | Ⅰ. 수와 연산 1. 소인수분해 | 지각을 이루는 암석 | 도덕적인 삶 | 주요 활동 | 영상시청 | 시에 나온 비유적 표현 찾기 : 학습지 작성 | (e학습터) <최대공약수는 어떻 게 구할까?> 동영상 보고 교과서 p.16, 17 스스로 확인하기, 문 제1, 문제2 교과서에 풀기(풀이쓸 것) | 영상시청 | 1. 사람다운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할 점을 5가지 나열해 보기(17쪽 참고) 2. 도덕은 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손글씨 쓰기, (20~21쪽 참고) | 자료 | 화성암의 관찰과 분류 | e학습터학급공지사항 | e학습터, 교과서 | 변성암의 관찰과 분류 | 교과서 |
2학년 4월 1주 4월 2일(목)~4월 8일(수) | 차시 | 구분 | 목 | 금 | 월 | 화 | 수 | 1 | 과목 | 국어 | 영어 | 도덕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설명 방법 파악 | We Are Looking Forward to Winning the Match | 평화적 갈등 해결 | 설명 방법 파악 | Ⅲ.태양계 -1. 지구와 달 | 주요 활동 | 비교, 대조의 뜻 정리, 대조의 방법이 쓰인 예시문 작성 | 중요 구문 익히기 I think youshould/ You are looking for~/You shouldn’t + 동사원형/We are looking forward to +(동)명사 | 내 주변에서(예:학교) 일어날 수 있는 갈등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고, 해결 방안 적어 보기(손글씨로) | 예시, 열거, 묘사의 뜻 정리, 묘사의 방법이 쓰인 예시문 작성 | ?월~목에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내용 정리하기 ?교과서 p.93 스스로 확인하기 |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책, 인 터넷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p.93) | 2 | 과목 | 영어 | 수학 | 과학 | 영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How Have You been?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 Ⅲ.태양계 -1. 지구와 달 | Which color do you prefer | 설명방법파악하며 읽기 | 주요 활동 | 중요 구문 익히기 How have you been?/Do you want to + 동사원형/I’m not good at + 동)명사/ You have to + 동사원형 | (e학습터) <유한소수,무한소수,순환소수는무엇일까?>동영상을 보고 교과서 p.13 문제1, 문제2, 문제3 교과서에 풀기(문제1나눗셈 풀이과정쓰기) | e학습터의 ‘달의 크기 측정’을 시청한 후, 달의 크기 측정방법 정리하기 | 중요 구문 익히기 Are you going to + 동사원형/What makes you think so?/Can you help me (to) + 동사원형/ Which 명사 do you prefer?/I prefer | <우리는 왜 간지럼을 느낄까> 읽고 설명방법 파악하기 |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p.91) | | 교과서 | 3 | 과목 | 수학 | 역사 | 국어 | 수학 | 역사 | 학습주제 (단원)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 1단원 | 설명 방법 파악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 1 단원 | 주요 활동 | (e학습터) <어떤 분수를 유한소수로 나타낼 수 있을까?> 동영상을 보고 교과서 p.14 스스로확인하기, 문제4 교과서에 풀기(풀이과정쓰기) | 15년 나의 주요 사건을 바탕으로 나의 역사 작성하기 (노트 1페이지 분량) | 예시, 열거, 묘사의 뜻 정리, 묘사의 방법이 쓰인 예시문 작성 | (e학습터) <어떤 분수를 순환소수로 나타낼 수 있을까?>동영상보고 교과서 p.16 스스로확인하기, 문제5, 문제6 교과서에 풀기(풀이과정쓰기) | 교과서 p.19-21 3번 읽고 “탐구활동”, “배운내용정리해요” 풀기 | 자료 | | 교과서 | e학습터 | | 교과서 | 4 | 과목 | 역사 | 과학 | 영어 | 역사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1단원 | Ⅲ.태양계 -1. 지구와 달 | Which color do you prefer | 1단원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 주요 활동 | 15년 나의 생에 중 주요 사건 작성해보기 | e학습터의 ‘지구 모형의 크기 측정’을 시청한 후, 교과서 p.91의 탐구 활동 정리하기 | 중요 구문 익히기 Are you going to + 동사원형/What makes you think so?/Can you help me (to) + 동사원형/ Which 명사 do you prefer?/I prefer | 교과서 p.16-18 3번 읽고 주요 단어와 문장에 밑줄 긋기 | (e학습터) <순환소수를 분수로 어떻게 나타낼까? 1,2>동영상을 보고 교과서 p.17,18 문제1, 예제1, 문제2 교과서에 풀기(풀이과정 쓰기) | 자료 | | e학습터, 교과서(p.91) | e-학습터 |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5 | 과목 | 과학 | 국어 | 수학 | 과학 | 기가 | 학습주제 (단원) | Ⅲ.태양계 -1. 지구와 달 | 설명 방법 파악 | Ⅰ.수와 식의 계산 1.유리수와 순환소수 | Ⅲ.태양계 -1. 지구와 달 | 2.청소년의 생활과 안전 | 주요 활동 | e학습터의 ‘지구의 크기 측정’을 시청한 후, 지구의 크기 측정 방법 정리하기 | 분류, 분석의 뜻 정리, 분류의 방법이 쓰인 예시문 작성 | (e학습터) <유리수와 순환소수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동영상을 보고 교과서 p.19 문제3, 수학역량기르기 풀기(풀이과정 쓰기) | ? 교과서 p.92의 탐구 활동 또는 e학습터의 ‘달의 크기 측정방법’의 탐구 방법을 보고 활동 후 p.93쪽 채우기 | 청소년의 식생활 <나쁜 식습관 하나 정해 문제점 생각해보기> | 자료 | e학습터, 교과서(p.90~91)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p.92~93) | 학교홈페이지 |
3학년 4월 1주 4월 2일(목)~4월 8일(수) | 차시 | 구분 | 목 | 금 | 월 | 화 | 수 | 1 | 과목 | 국어 | 영어 | 사회 | 도덕 | 과학 | 학습주제 | 삶을 담은 문학 | I’m Curious about the Artist’s Other Works | 인권과 헌법 | 삶의 소중함 | 화학 반응에서 변하지 않는 질량 | 주요 활동 | 문학과 삶의 관계 이해 | What are you looking at?/Do you know anything about + 명사/I think that 주어+동사/I’m curious about | 인권의 의미와 중요성 기본권의 종류 일상생활 속 인권 침해 알아보기 | 나는 언제, 어떤 계기로 삶의 소중함을 느껴 보았는지 간단하게 쓰기(30자) | 모형으로 보는 질량 보존의 법칙 |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 교과서 186쪽 | | 2 | 과목 | 영어 | 수학 | 과학 | 영어 | 기가 | 학습주제 (단원) | Do You Remember Where You Put Your Cellphone? | Ⅰ. 수와 연산 1. 제곱근의 뜻과 성질 | 화학 반응에서 변하지 않는 질량 | I’m Curious about the Artist’s Other Works | 3. 일 가정양립과 생애설계 | 주요 활동 | What’s wrong?/ Do you remember+명사/ When is your last time to+ 동사원형/ | <제곱근이란 무엇일까?, 제곱근을 어떻게 나타낼 수 있을까?>동영상 보고 교과서 p.12, 13 배우고 익히는 수학 교과서에 풀기 (풀이 쓸 것) | 연소 반응에서의 질량 변화 영상시청 | What are you looking at?/Do you know anything about + 명사/I think that 주어+동사/I’m curious about | 일과 가정의 양립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 및 해결방안 조사해보기 |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 e-학습터 | 학교홈페이지 | 3 | 과목 | 수학 | 사회 | 국어 | 수학 | 영어 | 학습주제 (단원) | Ⅰ. 수와 연산 1. 제곱근의 뜻과 성질 | 인권과 헌법 | 삶을 담은 문학 | Ⅰ. 수와 연산 1. 제곱근의 뜻과 성질 | Do I Have to Wear My School Uniform? | 주요 활동 | <제곱근의 성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동영상 보고교과서 p.14, 15 예제1, 배우고 익히는 수학교과서에 풀기 (풀이 쓸 것) | 인권의 의미와 중요성 기본권의 종류 일상생활 속 인권 침해 알아보기 | 교과서 읽기 | <제곱근의 크기는 어ㄸ?ㅎ게 비교할 수 있을까?>동영상 보고교과서 p.16, 17 예제2, 배우고 익히는 수학교과서에 풀기(풀이쓸 것) | I’m looking forward to + (동)명사/Do I have to wear my school uniform?/No, you don’t have to./ Is it okay If I 돋사 | 자료 | | | 교과서34-52쪽 | | e-학습터 | 4 | 과목 | 사회 | 과학 | 영어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인권과 헌법 | 화학 반응에서 변하지 않는 질량 | Do I Have to Wear My School Uniform? | 인권과 헌법 | Ⅰ. 수와 연산 2. 무리수와 실수 | 주요 활동 | 인권의 의미와 중요성 기본권의 종류 일상생활 속 인권 침해 알아보기 | 기체 발생 반응에서의 질량 변화 | I’m looking forward to + (동)명사/Do I have to wear my school uniform?/No, you don’t have to./ Is it okay If I 돋사 | 인권의 의미와 중요성 기본권의 종류 일상생활 속 인권 침해 알아보기 | (e학습터) <무리수는 어떤 수일까?> 동영상 보고 교과서 p.18~20 배우고 익히는 수학 교과서에 풀기 (풀이쓸 것) | 자료 | | | e-학습터 | | e학습터 | 5 | 과목 | 과학 | 국어 | 수학 | 과학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화학 반응에서 변하지 않는 질량 | 삶을 담은 문학 | Ⅰ. 수와 연산 2. 무리수와 실수 | 화학 반응에서 변하지 않는 질량 | 인권과 헌법 | 주요 활동 | 앙금 생성 반응에서의 질량 변화 | 문학과 사회와의 관계 | <수직선 위에 무리수를 나타낼 수 있을까?> 동영상 보고 교과서 p.22, 23 배우고 익히는 수학, 와글와글 수학활동 교과서에 풀기 (풀이 쓸 것) | 영상시청 | 인권의 의미와 중요성 기본권의 종류 일상생활 속 인권 침해 알아보기 | 자료 | | e학습터 | ㄷ학습터 | 화학 반응에서의 질량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