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의 가정에 평안과 즐거움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본교는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평가를 위해 학생 성장평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2022학년도 2학기 학생평가계획을 안내드리오니,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향상과 배움의 성장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학년별 평가계획은 우리 학교 누리집(http://chuchon.es.kr)에서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교과 평가 | 수행 평가 | 평가 과목 | 전 과목 | 평가 내용 | 2015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기반한 평가 ※ 학년 교과별 평가계획 참고 | 평가 방법 | *실기, 실험, 면접, 보고서, 포트폴리오, 자기평가, 상호평가, 사회적 참여, 논술평가 등 다양한 수행 중심 평가 *여러 번의 도전 기회 제공, 가장 높은 점수를 결과로 반영 | 평가 척도 | 평가척도는 3단계로 함(매우잘함(★), 잘함(◎), 보통(?)) | 평가 활용 | 수업개선 자료로 활용하며 평가 후 학습지도 자료로 활용 | 가정 통지 방법 | *매 학기말 교사별 평가계획에 의해 결과 통지 *주요 통지 내용 : 각 과목별 성장평가 결과 *결과 통지 후 3일이내 이의신청 가능(자세한 사항은 추후 결과 통지시 안내) |
정의적 영역 평가 | 평가 과목 | 전 과목 (과목별 성취기준에 따라 평가 사항 상이) | 평가 내용 | 인성 중점의 정의적 평가 | 평가 활용 | 인성교육 및 학생진로지도 자료로 활용 (점수화 하지 않음) | 가정 통지 방법 | 매 학기말 교사별 평가계획에 의해 결과 통지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생활기록부 교과학습발달 상황 항목의 세부 능력 및 특기 사항 란에 기록) | | 창의적 체험 활동 평가 | ○ 자율, 동아리, 봉사, 진로활동에 대한 참여도, 활동과정, 의욕, 흥미, 관심, 인간관계 등을 누가 관찰 기록을 통해 평가 ○ 창의적 체험활동 결과는 학기말 나이스에 반영 | 행동 발달 평가 | ○ 관찰, 체크리스트 등을 통하여 생활 전반에서의 학생 행동(근면성, 책임감, 자주성, 준법성, 예절, 창의성 등) 발달 상황을 수시로 평가 ○ 학기말 통지표로 통지, 생활기록부(나이스) 반영 | 등교중지 등으로 인한 결시생(평가 미참여 학생) 성적처리 방법 : 등교 후 평가 실시 |
2022. 09. 20. 주 천 초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