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 )월 방과후학교 ( 난타 )부 지도 계획 천서초등학교 프로그램명 | 난타 | 지도강사 | 차자연 | 대상 | 4~6학년 | 지도시수 | 5 | 지도기간 | 2021년 3월 2일 ~ 3월 31일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회차 | 학습 주제 | 학습 내용 | 비고 | 1 | 1 | 어린이 난타교육 바라보기 | 난타교육 참여자 코로나19관련 대응지침 및 수칙에 관하여 이야기하고,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수업기간 동안 지켜야 할 약속 및 규칙 정하기. | | 2 | 2 | 난타에 대한 기본교육 | 난타교육 사전요구조사 및 개인별 테스트를 통하여 음악적 감각과 난타에 대한 이해도 파악 하기. | | 3 | 3 | 기본타법 대삼.소삼 | 기본타법 대삼.소삼을 구령과 함께 연주 하기. 4분박, 8분박, 16분박을 알고 연주 하기. | | 4 | 4 | 기본타법 Ⅰ | 4분음표 기본타법 1.2번패턴 연주하기. 4분음표 기본타법 3.4번패턴 연주하기. | | 5 | 5 | 기본타법 Ⅱ | 8분음표 기본타법 1.2번 패턴 연주하기. 8분음표 기본타법 3.4번 패턴 연주하기. | |
( 3 )월 방과후학교 ( 돌봄 난타 )부 지도 계획 천서초등학교 프로그램명 | 돌봄 난타 | 지도강사 | 차자연 | 대상 | 1~3학년 | 지도시수 | 5 | 지도기간 | 2021년 3월 2일 ~ 3월 31일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회차 | 학습 주제 | 학습 내용 | 비고 | 1 | 1 | 어린이 난타교육 바라보기 | 난타교육 참여자 코로나19관련 대응지침 및 수칙에 관하여 이야기하고,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수업기간 동안 지켜야 할 약속 및 규칙 정하기. | | 2 | 2 | 난타에 대한 기본교육 | 난타교육 사전요구조사 및 개인별 테스트를 통하 여 음악적 감 각과 난타에 대한 이해도 파악 하기. | | 3 | 3 | 기본타법 대삼.소삼 | 기본타법 대삼.소삼을 구령과 함께 연주 하기. 4분박, 8분박, 16분박을 알고 연주 하기. | | 4 | 4 | 인사가락 기본타법1 | 인사가락을 구음을 익히고 구음과 함께 연주 하여 보기. 기본타법 1번 가락을 알고 횟수별로 연주를 익히기. | | 5 | 5 | 기본타법2 기본타법3 | 기본타법 2번 가락을 알고 횟수별로 연주를 익히기. 기본타법 3번 가락을 알고 횟수별로 연주를 익히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