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 헌장
우리 청완초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는 학생을 인격적으로 존중하며 항상 밝고 친절한 자세로 대하겠습니다.
- 1. 학생들에게 '책임지는 수업'과 '충실한 평가'를 위해 부단히 연구 노력 하겠습니다.
- 1.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교 운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1. 학생의 학업성취도 및 교육활동에 대하여 친절하게 안내 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만족하지 못하는 사항은 보완 개선하여 보다 나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 Ⅰ. 학교행정 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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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에 대한 서비스
- 수업 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학습능률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학습 부진학생에 대해서는 담임교사 책임지도를 실시토록하여 학습부진학생 제로 운동에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 학기 초에 수행평가 항목, 과제물, 실시 시기 등을 공지하며 수행평가 채점기준과 점수를 학생들에게 열람토록 하고, 이의 제기를 할 수 있는 기간을 두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생활규정은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의 실질적인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학생의 인권을 존중·신장하는 방향으로 제?개정하겠으며, 규정은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 하여 전교사와 학생이 함께 준수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 안전망을 구축하고, 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괴롭힘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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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모님에 대한 서비스
- 학년 초에 담임교사가 본인 소개, 학급운영 방침, 급훈, 인성 및 생활지도 방법, 성적지도 방법, 담임 연락처 등의 내용을 편지나 E-mail로 안내하겠습니다.
- 1주일이나 1개월 단위로 학습계획 및 가정에서 준비해야 할 학습 자료를 학교홈페 이지나 유인물을 통해 사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교 주요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문을 탑재하여 학생이나 학부모가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학부모회의 개최시간을 평일 오후 6시 이후 또는 토요일 오후에 실시하여 많은 학부모님께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 의견란’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겠습니다.
- 학습준비물은 최대한 학교 예산으로 구입하여 학부모님의 부담을 최대한 경감하도 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 및 민원인이 학교 방문 시 편의시설을 제공하여 불편한 일이 없도록 하겠 습니다.
- 지역사회에 학교 운동장 및 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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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업무에 대한 서비스
- 가. 민원인과 교육수요자를 대하는 자세
- 학부모님이나 민원인이 교육문제나 민원처리를 위해 우리 학교를 방문한 경우 정중 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민원인이나 학부모님이 만나고자 하는 교직원이 출장 등으로 부재중일 때에는 용건 을 메모하였다가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나 학부모님이 우리 학교를 방문하여 필요한 사무기기(PC, FAX, 복사기)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은 물론, 학부모님과 학생들을 상대할 때에는 항상 친절한 태도로 교양 있고 품위 있게 대하겠습니다.
- 나. 민원 업무 서비스
- 학부모 및 민원인이 직접 방문, 전화, 우편, 인터넷, FAX 등으로 요구한 각종 민원 사항은 One-Stop으로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학교 현관에 안내도를 게시하고 각 사무실 입구에 교직원 좌석표를 부착하여 해당 교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 및 민원인이 학교 방문 시 편안히 대기할 수 있는 대기 장소를 마련하겠 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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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 · 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단, 불만족을 느낀 민원인이 의견을 제시할 때에는 본인의 신분을 밝혀야만 회신을 해드립니다.
-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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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대표전화 : 261-5618 / FAX : 261-4986
주 소 : 완주군 봉동읍 구미리 974 (우편번호 : 505-901)
학교 홈페이지 : http://www.cheongwan.e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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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대표전화 : 261-5618 / FAX : 261-4986
- ○ 민원 내용과 연락하실 곳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민원내용 담당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학사일정 운영 교무부 강신호 262-9205 성적 평가 교육과정 운영 생활지도 생활지도부 김영미 262-9205 학교폭력 신고 학생회 금연교육 등 학생상담활동 생활지도부 김영미 262-9205 학부모회 교무부 강신호 262-9205 특기적성, 봉사활동 생활지도부 강신호 ,김영미 262-9205 학교급식 행정실 김정숙 262-9205 공납금 수납 행정실 김정숙 261-5618 제증명 발급 학교회계예산 운영 학교시설 이용
- ■ 민원 내용과 민원 불만 사항에 대한 조치
- 민원처리 과정에서 민원인과 교육수요자들에게 불친절하게 대했을 경우 해당 교직원 에게 엄중한 주의 촉구와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 습니다.
- 담당자 업무처리 미숙 등으로 동일한 민원 때문에 2회 이상 학교를 방문하게 할 경우 민원인에게 사과하고 소정의 교통비를 지급하겠습니다.
- 우리 학교 교직원 중 근무자세가 적절하지 못하다고 느껴질 경우 교장실(063-261- 9096)로 연락해 주시면 시정하고, 그 결과를 2일 이내에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 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