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교육의 교육 방향
교육비전 : 행복한 미래를 가꾸는 청하교육
학생 | 배려와 존중으로 배우며 성장하는 학생 |
---|---|
교직원 | 자율과 열정으로 소통하는 교직원 |
학부모 | 신뢰와 공감으로 참여하는 학부모 |
교육목표1 | 배움이 즐거운 슬기로운 어린이 | 창의적 사고 역량 지식정보처리 역량 |
---|---|---|
교육목표2 | 스스로 피어나는 아름다운 어린이 | 자기관리 역량 심미적 감성 역량 |
교육목표3 | 나눔으로 실천하는 따뜻한 어린이 | 의사소통 역량 공동체 역량 |
청하교육의 중점 교육활동
행복한 미래를 가꾸는 청하교육 | ||||||
교육목표 | 배움이 즐거운 슬기로운 어린이 |
스스로 피어나는 아름다운 어린이 |
나눔으로 실천하는 따뜻한 어린이 |
|||
교육중점 | - 삶을 가꾸는 교사교육과정 운영 - 의사소통 중심 영어교육 - 학력신장을 위한 평가 - 건강한 체력을 키우는 체육교육 - 창의력을 키워주는 과학, 정보화교육 - 기초기본학력 책임지도 |
- 생각을 키우는 독서.글쓰기 교육 - 돌봄과 배움이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 - 생태감수성을 키우는 환경생태교육 - 문화예술 감수성을 키우는 예술교육 - 행복한 나를 꿈꾸는 진로교육 |
- 바른 심성을 가꾸는 창의 인성교육 - 체험중심 안전교육 - 다모임 활동으로 실천하는 민주시민교육 - 지역공동체와 함께 하는 교육 - 따뜻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드는 교육복지 사업 |
학교 특색교육
- 생각의 힘을 키우는 독서‧글쓰기 교육
-
▪ 아침독서 및 책읽어주기 활동
▪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학급도서 활용 독서교육
▪ 학급 독서 통장 및 독서기록장과 연계한 도서 마일리지 운영
▪ 학교 글 모음집 만들기
▪ 학생회 두레활동과 연계한 월별 독서행사
▪ 돌봄교실 연계 시 쓰기 및 월별 시 낭송활동
학급 특색활동
학년 | 특색활동 |
---|---|
1학년 | 즐거운 그림책 세상 |
2학년 | 생각이 자라는 독서교육 |
3학년 | 열심히 읽어보자! 신나게 놀아보자! 환경을 살펴보자! |
4학년 |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신나는 독후활동 |
6학년 | 생각톡톡 온작품 읽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