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결과 청하초등학교 2025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선정 절차 ? 의견수렴 | ? | ? 안건 상정 | ? | ? 심의 | ? | ? 확정 | 교과협의회 등 | 학교장 → 학운위 | 학교운영위원회 | 학교장 |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구체적 절차·방법은 자율 판단) | 소속 교원 의견을 반영한 선정심의(안) 작성,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선정심의(안)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선정도서 최종 확정 및 선정 결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 |
2. 선정 결과 연번 | 교과 | 출판사명 | 1 | 수학 | 천재교과서(박만구) | 2 | 사회 | 아이스크림 미디어 | 3 | 과학 | 비상교육 | 4 | 체육 | 비상교육 | 5 | 음악 | 천재교과서 | 6 | 미술 | 미래엔 | 7 | 영어 | 미래엔 |
3. 교과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평가 기준 평가영역 | 평 가 기 준 | 항목별 점수 | Ⅰ.교육과정 |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 10 | Ⅱ.학습 내용 선정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10 |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 10 | Ⅲ.학습 내용 조직 | 학습 요소(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10 |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 10 | Ⅳ.교수 학습 활동 |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학습활동을 예시하고 있는가? | 10 |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10 | Ⅴ.학습 평가 |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 10 | Ⅵ.표현 표기 및 외형 체제 | 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 등)에 맞는가? | 10 | Ⅶ.재정적 부분 | 동일 교과목 교과용도서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가? | 10 | 합 계 | 1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