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학생 평가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학생평가 계획을 안내합니다. 1. 평가 영역: 교과평가, 창의적 체험활동 평가, 행동발달 평가 2. 교과 평가 세부 계획 구분 | 시기 | 대상 | 방 법 및 내 용 | 진단평가 | 3월중 | 2~6학년 | - 인지적. 신체적. 정서적 측면에서 학생 관찰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3학년) 및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을 이용한 진단 평가 실시 - 학생 통합진단검사(3~6학년 대상)실시 | 단원평가 | 수시 | 전학년 | - 학급 담임 주관 하에 지도과정 중 수시로 실시 - 학습목표도달을 확인하고 수업 방법 개선 | 형성평가 (수행평가) | 수시 | 전학년 | - 학년별 형성평가 계획에 의거하여 실시 - 평가 방법에 대한 담임재량권 확대 - 기능, 관찰, 태도 평가 병행 - 과정 중심의 평가 체제로 운영 - 학기 초에 교과별 형성평가 계획을 안내 - 탐구력, 사고력, 고등정신능력, 문제해결력, 창의성, 적용력, 표현력 등을 평가 - 4~6학년은 서술형, 논술형 평가 30%이상 적용 - 나이스에 형성평가 결과를 기록 - 3단계(상,중,하) 성취수준으로 처리 | 총괄평가 | 학기별1회 (학기말) | 4,5,6학년 | 학기 말에 학습 목표 도달도를 확인하는 평가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30%이상) 문항 배합 평가교과: 국어, 수학, 영어 성적처리: A,B,C,D수준 처리 평가 결과 학생(보호자)에게 개별 통지 |
3. 평가 통지: 학기별 1회 서면통지 4. 이의신청 안내: 이의신청기간: 평가결과 안내 3일 이내, 학업성적관리규정에 의해 처리
이의신청 접수(평가결과 안내 3일 이내) → 이의신청 처리→ 학업성적관리위원회 심의 → 처리결과반영 → 처리 결과 제공 →평가 결과 입력(수시, 상시) |
붙임 1. 2024학년도 1학기 학년별 전과목 교수학습 및 평가운영계획 각 1부. 2. 2024학년도 학생평가 이의신청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