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어우렁 더우렁 책이랑 다(多)가치 놀아요」 첫째날 <작가와의 만남>
분류
작성자 이미화 등록일 21.12.20 조회수 168
첨부파일
창북초등학교는 12월 20일(월)에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법사 똥맨, 멋지다 썩은 떡, 춤추는 책가방, 김배불뚝이의 모험 ’의 저자인 송언 작가님을 초청해 ‘동화책 읽고 상상력 키우기’라는 주제로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송언 작가님은 이날 자신이 쓴 ‘우리 동네 만화방’, ‘두근 두근 1학년 새친구 사귀기’, ‘슬픈 종소리’, ‘김 배불뚝이의 모험’ 등의 동화를 소개하며 동화 속 주인공이 된 실제 교실 속 친구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줬고, 학생들은 주인공의 상상력에 감탄하기도 하고, 이야기 속 주인공의 동심을 느끼면서 동화가 창작되는 과정에 푹 빠져들었습니다.

학생들은 작가와의 만남이 교육적으로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멋지다 썩은 떡, 마법사 똥맨’, ‘춤추는 책가방, 김 배불뚝이의 모험’ 등 송언 작가님의 책을 미리 읽은 후, 작가님께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지에 적어, 호기심 보따리를 완성하였습니다.

‘작가와의 만남’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송언 작가님의 책을 평소 재미있게 읽었는데 작가님을 직접 만나 너무 기쁘고, 작가님이 학교에서 직접 가르쳤던 아이들이 동화 속 주인공이 되었다는 것이 신기하고 재밌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서 창북초등학교 학생들은 책에서만 만나던 작가를 직접 만나는 소중한 경험으로 책 읽기에 관심을 가지고, 책과 함께 상상력을 마음껏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전글 「어우렁 더우렁 책이랑 다(多)가치 놀아요」 둘째날 달콤책방
다음글 2021 화상영어 수료 축하 기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