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요미(요리+미술)로 배우는 ART 둘째날
분류
작성자 이미화 등록일 21.12.09 조회수 167
첨부파일
창북초등학교는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2월 9일(목)에 부안군에 위치한 나무풍경에서 미술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1-2학년 학생들은 먼저 스텐실 기법을 활용한 에코백 만들기에 도전하였습니다. 학생들이 각자 자신이 원하는 스텐실 디자인을 고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붓에 원하는 색의 패브릭 물감을 묻힌 후, 섬세한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집중과 몰입의 힘이 발휘되는 시간을 통하여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활동은 성공적이었습니다.
두번째 활동은 애착인형 만들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각자 자신이 선택한 인형에 어울리는 눈, 코, 장식품을 만들고, 눈썹 및 입을 그리는 활동을 통하여 18개의 모두 다른 인형이 완성되었습니다. 스스로 디자인하고, 자르며, 붙이는 활동을 통하여 소근육 발달이 이루어졌습니다. 또, 나만의 애착인형을 스스로 만드는 활동을 통하여 능동적인 태도와 주인의식을 기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틀간의 요미(요리+미술)로 배우는 ART 프로그램을 통하여 창북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의 예술 향유 능력 및 문화 예술 감수성이 신장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전글 2021학년도 운전직연합회 장학증서 수여
다음글 요미(요리+미술)로 배우는 ART 첫째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