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 산 중 학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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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우는 기쁨과 가르치는 보람이 있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
가 정 통 신 문
☎ (063) 582-1212
담당 : 조 ○ ○
주 제
학부모 민원 요청 및 응대 절차 안내
안녕하십니까? 항상 본교 교육활동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는 학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드릴 말씀은 학부모 민원 요청 방법 및 처리 절차에 대한 안내입니다.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을 보호하고자 다음과 같이 민원 요청 및 처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니 학부모님께서는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반 민원 ※ 단순 문의 등 교사와의 전화 통화 또는 면담이 필요하지 않은 민원
① 민원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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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민원 접수 및 분류
③ 민원 처리 결과 통보
1) 전화: 교무실 582-1212(학생교육활동관련) 행정실 582-7016(시설 및 행정관련)
2) 학교홈페이지: [학교안내] ?[학부모 민원상담 예약신청]
※ 학교 홈페이지 가입 완료된 학부모 또는 본인 인증이 완료된 경우만 요청 가능
민원의 성격과 내용을 고려하여 담당자 배부 및 처리
신청방식, 내용 등을 고려하여 민원인에게 결과 통보
민원인
민원대응팀
2. 면담 민원 ※ 교직원과 직접 전화 통화 또는 면담을 요청하는 민원
② 상담 예약
③ 상담 실시
1) 통화 상담 요청
통화 희망 시간 예약
2) 방문 상담 요청
면담 시간과 장소 예약
1) 학교 번호나 안심번호로 통화
2) 약속된 시간에 정해진 공간에서 면담
담당 교원
(※ 필요시 관리자 동반)
⊙ 민원인 인적 사항이 확인되고 내용과 요구사항 등이 명확하게 전달된 경우만 접수·처리합니다.
⊙ 교사의 개인전화번호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 통화나 면담은 사전 예약된 경우에 한하여, 학교 번호나 학교 내 장소를 활용하여 진행됩니다.
⊙ 동일(유사) 내용으로 4회 이상 반복되거나 고성, 폭력, 폭언, 협박 등 인격모독 행위를 수반하는 악성민원의 경우 교육지원청 민원대응팀으로 민원이 이관되어 처리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2025년 6월 12일
변 산 중 학 교 장[직인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