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 회의 내용 |
|||||
---|---|---|---|---|---|
작성자 | 양정환 | 등록일 | 21.06.09 | 조회수 | 78 |
참가인원 4학년 2반 2명 5학년 1,2,반 4명 6학년1반 1명, 2반 1명 총 8명 참여 -자주 빠지는 소나무에 대한 고민
1. -비속어 캠페인 학급별 반응 및 소감 6학년 1반: 지키는 아이들도 있고 안지키는 아이들도 있고, 선생님께서 계속 말씀해주심. 캠페인에 대해 효과가 있다고 판단됨 6학년 2반: 지키는 아이들이 조금 있고 거의 지키지 않음. 비속어를 많이 사용함. 말씀은 해주시는데 아이들이 잘 지키지 않음 효과가 없었던것 같음. 5학년 2반: 욕을 하면 캠페인하는 아이들이 욕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며 지키고 있음. 이전보다 많이 줄어듦. 잘했다고 생각함 5학년 1반: 욕하는 아이들이 여전히 있고, 캠페인을 장난식으로 반응함. 청소를 안하려고 욕을 안함. 반에서 욕을 하면 청소함 줄어들지 않고, 마땅히 효과가 없음. 5학년 3반: 욕을 하면 벌금을 내야 하기에, 캠페인을 한 이후 욕하는 아이들이 거의 줄어듦. 캠페인이 효과가 있었던 것 같음. 4학년 2반: 원래 욕을 많이 하지 않음. 하지만 옆반 친구들은 복도에서 욕은 잘 하지 않고 교실에서 하는 것 같음.
- 6학년은 조금의 효과는 있었던 것 같지만 미비함
-지속적인 방법: 담임교사가 매일 아침에 비속어 사용 금지에 대해 안내를 해주셨으면 함.
2. 1학기에 학생들을 위해 했으면 하는 것 - 예술제: 2학기때 고민. - 화장실 생리대보관함 아직 미설치(뚜껑이 있고 보이지 않는 기능이 우선 중요)
3. 소나무 자치 위원들의 학급 역할에 대해 고민. - 정기적인 학급회의를 통해 경험을 쌓고 성취감을 통해 학생자치의 실현에 조금이나마 다가 갈 수 있도록 학급담임교사의 역할이 필요
4. 놀이터 고민(소나무 의견) -실제적인 소나무 학생위원들의 의견이 반영되지 못한 것 같음. -놀이기구(방방, 미끄럼틀, 그네 등) 설치를 요구했으나 반영되지 않았다고 함. -4-6학년 학급에서 이번 설치될 놀이터에 대해 학급회의를 통해 의견을 나눴으면함. 그리고 16일에 의견을 받아 참여했으면 함.
|
이전글 | 6월 16일 소나무 회의 내용 |
---|---|
다음글 | 6월2일 소나무 모임 회의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