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학년도 교과용 검정도서 선정 절차 및 결과 부안초등학교      1. 부안초등학교 교과용도서 선정 절차 1단계 :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       | 2단계 : 안건 상정 [학교장]  |       | 3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       | 4단계 : 확정 [학교장]  |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구체적인 절차 방법은 자율 판단)  |       |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안)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 선정 도서 최종 확정 (선정 결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  |  
        2. 교과용도서 선정 세부절차   가. 2025학년도 교과용도서 선정 추진 계획 수립   나. 2025학년도 교과용도서 선정 공정성 관련 연수 실시(교직원)   다. 교과협의회 구성 및 협의실시/2024.9.23.(월)~9.27(금)      1) 2025학년도 교과용도서 교과별 심사위원 선정(과목별 3인 이상)      2) 검정도서 선정 평가 내용 및 심사 방법 등 세부사항 협의       3) 교과별 심사 및 교과용도서 추천(선정)   라. 안건 상정   마. 학교 운영위원회 심의/2024.10.22.(화)      - 원안대로 처리함.        3. 선정 결과(3,4학년 동일) 과목  | 수학  | 사회  | 과학  | 체육  | 음악  | 미술  | 영어  |  출판사  | 미래엔  | 천재교과서 (박**)  | 천재교과서 (정**)  | 금성출판  | 아이스크림 미디어  | 동아출판  | 천재교과서 (함**)  |  
 ※ 과목별 교과서 및 지도서 포함(수학/수학익힘. 과학/실험관찰 등)       【서식1】 
 교과용(검정) 도서 선정 평가표       과  목 :              과   위  원  :          (인) 평가영역  |             출  판  사       평  가  기  준  | 항목별 점수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       |       |       |       |       |       |       |  Ⅰ. 교육과정  |  학습 분량의 적절성  | 10  |       |       |       |       |       |       |       |       |       |       |  Ⅱ. 학습내용 선정  |  내용 수준의 적정성  | 10  |       |       |       |       |       |       |       |       |       |       |   학습동기 유발  | 10  |       |       |       |       |       |       |       |       |       |       |  Ⅲ. 학습내용 조직  |  효과성  | 10  |       |       |       |       |       |       |       |       |       |       |   자기 주도적 학습내용  | 10  |       |       |       |       |       |       |       |       |       |       |  Ⅳ. 교수 학습 활동  |  다양한 교수 학습 활동  | 10  |       |       |       |       |       |       |       |       |       |       |   교수 학습 활동의 유용성  | 10  |       |       |       |       |       |       |       |       |       |       |  Ⅴ.학습평가  |  다양한 평가 활동  | 10  |       |       |       |       |       |       |       |       |       |       |  Ⅵ.표현표기 및 외형체제  |  편집 디자인 및 내구성  | 10  |       |       |       |       |       |       |       |       |       |       |  Ⅶ. 재정적 부분  |  교과용도서의 가격  | 10  |       |       |       |       |       |       |       |       |       |       |  합  계  | 100  |       |       |       |       |       |       |       |       |       |       |   <종합의견 및 추천의견>       |  
   <선정기준> Ⅰ.교육 과정  |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  Ⅱ.학습 내용선정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  Ⅲ.학습 내용조직  | 학습 요소(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학습 단계별(도입, 전개, 정리) 안내 및 지시사항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가?  |  Ⅳ.교수 학습활동  |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Ⅴ.학습평가  | 학습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  Ⅵ.표현 표기 및 외형체제  |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Ⅶ..재정적 부분  | 동일 교과목 교과용도서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