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학년도 AI 디지털교과서 선정 결과 부안동초등학교      2025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선정 절차 ? 의견수렴  | ?  | ? 안건 상정  | ?  | ? 심의  | ?  | ? 확정  |  교과협의회 등  | 학교장 → 학운위  | 학교운영위원회  | 학교장  |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구체적 절차·방법은 자율 판단)  | 소속 교원 의견을 반영한 선정심의(안) 작성,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선정심의(안)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선정도서 최종 확정 및 선정 결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  |  
 2. 선정 결과 연번  | 교과  | 교과서  | 발행사명  | 대표저자  |  1  | 수학  | 수학3,4  | 천재교과서  | 한대희  |  2  | 영어  | 영어3,4  | 와이비엠  | 최희경  |  
 3. 교과별 검·인정 AI 디지털교과서 선정 평가 기준 평가 영역  | 평가 기준  | 평가 항목  |  교육  과정 부합성  | 1. 교육과정 부합성  |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 및 성취기준에 충분히 부합하는가?  |  학생의  학습 지원  | 2. 학생 맞춤 교육  | ?학생 학습 수준을 정확히 진단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충분히 제공하는가?  |  3. 학습자 흥미 유발  | ?사진, 영상, 시뮬레이션, 조작적 활동 등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가 충분히 제공되는가?  |  4. 자기주도적 학습  |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목표를 설정하고 수정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 기능을 충분히 제공하는가?  |  교사의  수업 지원  | 5. 학생  학습 진단 지원  | ?학생의 학습 과정과 결과에 대한 분석결과가 교사가 이해하고 활용하기 얼마나 쉬운가?  |  6. 수업 지원  | ?교사가 학생 맞춤 수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자료 수정·보완, 기존 교수학습도구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충분히 있는가?  |  7. 학생 참여수업 촉진  |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의 상호작용 및 협력학습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다양하고 적절하게 제공되어 있는가?  |  8. 평가 및 피드백 지원  | ?과정 중심 평가를 위한 다양한 평가 도구를 제공하며 맞춤형 피드백이 즉각적으로 제공되는가?  |  기타  | 9. 인터페이스  (UI/UX)  | ?우리 학교의 모든 학생과 교사가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가?  |  10. 다양한 특성을 가진 사용자 지원  | ?특수교육 대상 학생·교원, 다문화 학생·교원 등 우리 학교의 다양한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충분히 편리한가?  |  비고  | 동점인 경우 가격이 낮은 것을 선정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