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 5학년 1학기 성장평가 계획
작성자 김은경 등록일 21.04.08 조회수 575
첨부파일

믿음과 배려로 함께 성장하는 가고 싶은 학교부안동 교육통신

2021학년도

5학년 1학기 성장평가 계획 안내

) 56318 부안군 부안읍 석정로 313 교무실 063)580-7777 FAX 063)584-5143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협조해 주시는 학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드릴 말씀은 2021학년도 본교 성장평가제 운영 계획에 의거하여 5학년 1학기 성장평가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평가는 다양한 평가 도구와 방법(서술형.논술형 평가, 구술평가, 실기 평가, 면접법, 관찰법, 포트폴리오 등)을 이용하여 모든 학생들이 교육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게 하기 위한 교육의 과정으로 실시됩니다. 이에 따라 아래의 5학년 1학기 성장평가 계획에 의한 교과별·단원별 평가 외에도 교수·학습 활동 중 수시로 수업 활동과 연계한 과정 중심 평가가 실시됨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학교 교육이 가정과 연계될 수 있도록 성장평가제 운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평가 시기는 학교와 학년, 학급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1

5학년 1학기 평가 계획

과목

영역

단원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기준

평가

방법

시기

국어

듣기.말하기

1. 대화와 공감

[601-01] 구어 의사소통의 특성을 바탕으로 하여 듣기.말하기 활동을 한다.

대화의 특성을 알고 친구에게 칭찬하거나 조언하는 말하기

대화의 특성을 알고 친구의 감정이나 생각에 공감을 잘하며 칭찬하거나 조언하는 대화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

친구의 감정이나 생각에 공감을 하며 칭찬하거나 조언하는 대화를 할 수 있다.

친구에게 칭찬하거나 조언하는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다.

자기 평가,

관찰

4

문학

2. 작품을 감상해요

[605-02] 작품 속 세계와 현실 세계를 비교하며 작품을 감상한다.

[605-01] 문학은 가치 있는 내용을 언어로 표현하여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활동임을 이해하고 문학 활동을 한다.

경험을 떠올리며 시 쓰기

시를 읽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바꾸고 싶은 내용을 떠올려 창의적인 표현을 사용하여 시를 바꾸어 쓸 수 있다.

시를 읽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바꾸고 싶은 내용을 떠올려 시를 바꾸어 쓸 수 있다.

시를 읽고 자신의 경험을 떠올려 보고 시의 일부분을 간단하게 바꾸어 쓸 수 있다.

서술형

4

쓰기

4. 글쓰기의 과정

[603-01] 쓰기는 절차에 따라 의미를 구성하고 표현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쓴다.

[604-05] 국어의 문장 성분을 이해하고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한다.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내기

경험을 떠올려 시간 흐름과 장소 변화에 따라 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하며 글의 흐름에 맞게 자신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쓸 수 있다.

경험을 떠올려 시간 흐름과 장소 변화에 따라 내용을 정리하며 자신의 생각을 쓸 수 있다.

경험을 떠올려 시간 흐름과 장소 변화에 따라 자신의 생각을 간단하게 쓸 수 있다.

서술형

6

문법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604-02] 국어의 낱말 확장 방법을 탐구하고 어휘력을 높이는 데에 적용한다.

낱말의 짜임을 알고 아는 지식을 활용해 글 읽기

글에서 복합어를 찾아 낱말의 짜임을 바르게 표시하며 아는 지식을 활용해 글을 읽고 내용을 정리할 수 있다.

글에서 복합어를 찾아 표시하며 글을 읽고 새롭게 안 점을 정리할 수 있다.

글에서 복합어를 일부만 찾을 수 있고 새롭게 안 사실을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다.

서술형

7

읽기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602-05] 매체에 따른 다양한 읽기 방법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적용하며 읽는다.

[601-04] 자료를 정리하여 말할 내용을 체계적으로 구성한다.

글을 읽고 필요한 내용을 찾아 정리하기

글을 읽는 목적을 분명하게 정해서 글을 읽고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할 수 있다.

글을 읽는 목적을 생각하며 글을 읽고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을 정리할 수 있다.

글을 읽는 목적을 생각하며 글을 읽고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의 일부를 정리할 수 있다.

서술형

8

사회

지리 인식

1. 국토와 우리 생활

[601-02] 우리 국토를 구분하는 기준들을 살펴보고, 도 단위 행정구역 및 주요 도시들의 위치 특성을 파악한다.

우리 국토의 시도 단위 행정 구역 및 주요 도시의 위치를 지도에 나타내기

우리 국토를 구분하는 기준들을 살펴보고, 우리 국토의 시도 단위 행정 구역 및 주요 도시의 위치적 특성을 분석하여 지도에 정확하게 나타낸다.

우리 국토를 구분하는 기준들을 살펴보고, 우리 국토의 시도 단위 행정 구역 및 주요 도시의 위치를 대부분 지도에 나타낸다.

우리 국토를 구분하는 기준들을 살펴보고, 우리 국토의 시도 단위 행정 구역 및 주요 도시의 일부를 지도에 나타낸다.

활동보고서

4

인문환경과 인간 생활

[601-05] 우리나라의 인구 분포 및 구조에서 나타난 변화와 도시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을 탐구한다.

우리나라의 인구 분포 및 도시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을 탐구하기

우리나라의 인구 분포 및 구조에서 나타난 변화와 도시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을 사례를 통해 자세히 분석하여 바르게 설명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인구 분포 및 구조에서 나타난 변화와 도시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인구 분포 및 구조에서 나타난 변화와 도시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을 간단하게 말할 수 있다.

서술형

6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602-03] 인권 보장 측면에서 헌법의 의미와 역할을 탐구하고, 그 중요성을 설명한다.

인권 보장 측면에서 헌법의 의미와 역할을 알고 그 중요성 설명하기

인권 보장의 측면에서 헌법의 의미와 역할을 제시하고, 사례를 통해 헌법의 중요성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주변의 사례에서 헌법의 중요성을 경험한 사례를 말하고 헌법의 의미와 역할을 인권 보장의 측면에서 설명할 수 있다.

주변의 사례에서 헌법의 중요성을 경험한 사례를 간단하게 말할 수 있다.

서술형

7

도덕

자신과의 관계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601-01]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지 못해 나타날 수 있는 결과를 도덕적으로 상상해 보고, 올바르게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습관화한다.

감정과 욕구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감정을 조절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실천하기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지 못해 나타날 수 있는 결과를 자신의 경험에서 찾아 도덕적인 측면에서 이야기 할 수 있고 올바른 감정의 조절과 표현 방법을 찾아 자발적으로 실천한다.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지 못해 나타날 수 있는 결과를 이야기할 수 있고 올바른 감정의 조절과 표현 방법을 실천한다.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지 못해 나타날 수 있는 결과를 떠올려볼 수 있고 올바른 감정의 조절과 표현 방법을 상황에 따라 실천하려 노력한다.

관찰

4

자연.초월과의 관계

3. 긍정적인 생활

[604-01] 긍정적 태도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긍정적 삶의 태도를 습관화한다.

긍정적 태도의 중요성을 알며 가정과 학교에서 긍정적인 태도로 생활하기

긍정적 태도의 의미와 중요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할 수 있고, 가정과 학교에서 긍정적인 생활을 하기 위한 방법을 알며 이를 꾸준히 실천한다.

긍정적 태도의 의미와 중요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할 수 있고, 가정과 학교에서 긍정적인 생활을 하기 위한 방법을 알며 이를 실천한다.

긍정적 태도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며, 가정과 학교에서 긍정적인 생활을 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자기 평가

5

수학

수와 연산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601-08] 분모가 다른 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분모가 다른 대분수의 덧셈과 뺄셈 계산하기

분모가 다른 대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능숙하게 하고, 그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분모가 다른 대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분모가 다른 대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잘 이해하지 못하여 그 계산을 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

서답형

5

규칙성

3. 규칙과 대응

[604-01] 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 등을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 찾기

두 양 사이의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을 할 수 있으며, 기호를 사용하여 식으로 정확하게 나타낼 수 있다.

두 양 사이의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고, 기호를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두 양 사이의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는 데 어려움을 보인다.

서술형

4

측정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603-06] 평행사변형, 삼각형, 사다리꼴,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다양하게 추론하고, 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삼각형, 사다리꼴, 마름모의 넓이 구하는 방법 이해하고 넓이 구하기

삼각형, 사다리꼴, 마름모의 넓이 구하는 방법 잘 이해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도형의 넓이를 정확하게 구할 수 있다.

삼각형, 사다리꼴, 마름모의 넓이 구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도형의 넓이를 일부 구할 수 있다.

삼각형, 사다리꼴, 마름모의 넓이 구하는 방법을 잘 이해하지 못하며 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서답형

7

과학

운동과 에너지

2. 온도와 열

[601-02] 온도가 다른 두 물체를 접촉하여 온도가 같아지는 현상을 관찰하고 물체의 온도 변화를 열의 이동으로 설명할 수 있다.

두 물질이 접촉하였을 때 시간이 지남에 따른 물질의 온도 측정하기

온도가 다른 두 물체가 접촉할 때 시간이 지나면 고온의 물체로부터 저온의 물체로 열이 이동하여 두 물체의 온도가 같아짐을 실험으로 통하여 설명할 수 있다.

두 물체의 온도 변화를 측정하여 양쪽의 온도가 같아질 때까지 각각 온도가 변함을 말할 수 있다.

감각 경험을 통하여 온도가 다른 두 물체가 접촉할 때 두 물체의 뜨겁고 차가운 정도가 각각 달라짐을 말할 수 있다.

실험 보고서

4

지구와 우주

3. 태양계와 별

[602-01] 태양이 지구의 에너지원임을 이해하고 태양계를 구성하는 태양과 행성을 조사할 수 있다.

태양계를 구성하는 행성의 특징 조사하기

태양계를 구성하는 행성의 크기, 태양으로부터 떨어진 거리 등과 같은 행성의 특징을 자세히 조사하여 다른 행성과 비교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지구 에너지의 근원이 태양에서 나오는 빛과 열임을 설명할 수 있다.

태양계를 구성하는 행성의 특징을 조사하여 각 행성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고, 지구 에너지의 근원이 태양임을 설명할 수 있다.

태양계를 구성하는 행성들의 이름을 나열할 수 있으나, 각 행성의 특징과 지구 에너지의 근원이 태양임을 설명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조사 보고서

5

물질

4. 용해와 용액

[603-02] 용질의 종류에 따라 물에 녹는 양이 달라짐을 비교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용질이 물에 용해되는 양 비교하기

용질의 종류에 따라 물에 녹는 양이 달라짐을 정확하게 비교하고, 용질의 종류가 용해에 영향을 주는 요인임을 바르게 파악하여 설명할 수 있다.

용질의 종류에 따라 물에 녹는 양이 달라짐을 실험을 통해 비교할 수 있다.

용질의 종류에 따라 물에 녹는 양이 달라짐을 알아보기 위한 실험에 참여할 수 있다.

실험 보고서

6

생명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604-02] 다양한 생물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토의할 수 있다.

다양한 생물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조사하기

세균, 곰팡이와 같은 다양한 생물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여러 가지 영향을 이로운 점과 해로운 점을 구분해서 조사하여 정리할 수 있다.

세균, 곰팡이와 같은 다양한 생물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여 정리할 수 있다.

세균, 곰팡이와 같은 다양한 생물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간단하게 조사할 수 있다.

조사 보고서

7

실과

인간 발달과 가족

1-02. 아동기 성의 발달

[601-02] 아동기에 나타나는 남녀의 성적 발달 변화를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성적 발달과 관련한 자기 관리 방법을 탐색하여 실천한다.

아동기에 나타나는 남녀의 성적 발달 변화를 구분하고 자기 관리 방법을 제시하기

아동기에 나타나는 남녀의 성적 발달을 구분하고 이와 관련된 올바른 자기 관리 방법을 세 가지 이상 제시할 수 있다.

아동기에 나타나는 남녀의 성적 발달을 구분하고 이와 관련된 올바른 자기 관리 방법을 한두 가지 제시할 수 있다.

아동기의 나타나는 남녀의 성적 발달을 구분할 수 있다.

서술형

4

가정생활과 안전

2-01. 균형 잡힌 식생활

[602-01] 건강을 위한 균형 잡힌 식사의 중요성과 조건을 알고 자신의 식사를 평가한다.

자신의 식사를 반성, 평가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하기

어린이 식생활 지침 등의 자료를 활용하여 자신의 식사를 올바르게 반성, 평가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식습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어린이 식생활 지침 등의 자료를 활용하여 자신의 식사를 반성, 평가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식습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간단하게 제시할 수 있다.

어린이 식생활 지침 등의 자료를 활용하여 자신의 식사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서술형

6

자원 관리와 자립

3-02. 옷의 정리와 보관

[603-01] 옷의 종류와 용도에 맞게 정리.보관하는 방법을 알고 환경과 관련지어 옷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옷의 종류와 용도에 맞게 정리 및 보관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여러 가지 생활용품과 도구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탐색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생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실천 방안을 제시하고 평소에 잘 실천한다.

생활용품과 도구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탐색하고 생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실천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상황이나 장소에 따른 생활 안전사고의 종류를 한두 가지 제시할 수 있다.

서술형

7

음악

표현

2. 단소 오름길 1

[601-06]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부르거나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악기를 연주한다.

단소의 바른 자세와 주법을 알고 정간보를 보고 연주하기

단소의 기본적인 운지법을 잘 알고 있으며 정간보를 보고 바른 자세와 알맞은 소리로 연습곡의 전부를 연주할 수 있다.

단소의 기본적인 운지법을 알고 있으며 정간보를 보고 연습곡의 일부분을 단소를 연주할 수 있다.

단소의 기본적인 운지법을 알고 있지만 정간보를 보고 단소를 연주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실기 평가

5

생활화

1. 꿈을 찾는 음악

[603-03] 우리 지역에 전승되어 오는 음악 문화유산을 찾아 발표한다.

음악과 관련된 직업 및 인물 조사하기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알고 관심 있는 음악 관련 다양한 직업 및 인물을 자세히 조사하여 발표할 수 있다.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알고 관심 있는 음악 관련 직업 및 인물을 조사하여 발표할 수 있다.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알고 관심 있는 음악 관련 직업 및 인물을 간단하게 조사할 수 있다.

조사 보고서

4

감상

2. 다양한 음악극

[602-02] 다양한 문화권의 음악을 듣고 음악의 특징에 대해 발표한다.

오페라, 뮤지컬, 경극, 가부키를 감상하고 특징 이해하기

공연장에서 올바른 관람 예절을 알며, 다양한 문화권의 음악을 감상하고 오페라, 뮤지컬, 경극, 가부키의 특징을 자세하게 설명할 수 있다.

공연장에서 올바른 관람 예절을 알며, 다양한 문화권의 음악을 감상하고 오페라, 뮤지컬, 경극, 가부키의 특징을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다.

공연장에서 올바른 관람 예절을 알며, 오페라, 뮤지컬, 경극, 가부키와 같은 다양한 문화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감상문

6

미술

표현

1-2. 사진으로 보는 세상

[602-03]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아이디어와 관련된 표현 내용을 구체화할 수 있다.

사진기의 사용법을 익혀서 재미 있는 사진 찍기

여러 가지 사진의 기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피사체에 어울리는 알맞은 구도로 자신이 정한 주제가 잘 나타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여러 가지 사진의 기법을 활용하여 자신이 정한 주제가 나타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사진기의 기초적인 사용법을 알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실기 평가

4

체험

1-3. 조형 원리의 세계

[601-02] 대상이나 현상에서 시각적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작품에서 조형 요소와 원리 찾기

대상이나 현상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시각적 특징을 찾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대상이나 현상을 관찰하여 시각적 특징을 찾아 설명할 수 있다.

대상이나 현상을 관찰하여 시각적 특징을 찾아 제한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서술형

5

감상

1-5. 미술 여행을 떠나자

[603-04] 다양한 감상 방법(비교 또는 단독 감상, 내용 또는 형식 감상 등)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미술 작품의 감상 관점과 방법을 알고 감상하기

미술 작품의 다양한 감상 관점과 방법을 알고 작품 감상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다.

미술 작품의 감상 관점과 방법을 알고 작품 감상에 활용할 수 있다.

미술 작품의 감상 관점과 방법을 작품 감상에 제한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감상문

7

체육

건강

건강한 성장과 발달

[601-04]음주와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바로 알고, 음주와 흡연을 권하는 이에게 바른 대처를 할 수 있다.

음주와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바로 알고, 음주와 흡연을 권하는 이에게 바르게 대처하기

음주와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바로 알고 있으며, 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포함하여 설명한다.

음주와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바로 알고 있으며, 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2가지 이상 포함하여 설명한다.

음주와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알고 있으며, 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1가지 포함하여 설명한다.

지필평가

4

도전

활동

3. 멀리 던지기

[602-04]

상황과 환경에 관계없이 해낼 수 있는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거리 기록 향상에 도전한다.

멀리던지기 대회에서 자신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며 기록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전하기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인 자세로 새로운 기록에 도전할 수 있다.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인 자세로 새로운 기록에 도전하려 노력한다.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인 자세로 새로운 기록에 도전하는 것을 어려워한다.

실기

관찰

5

필드형

경쟁

발야구형 게임

[603-03]

필드형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탐색하고 적용한다.

주먹야구의 방법과 전략을 이해하고 모둠원과 협력하며 게임 활동에 참여하기

필드형 게임을 이해하고 주먹야구형 게임에 참여하고 게임에 유리한 전략을 탐색하여 적용할 수 있다.

필드형 게임을 이해하고 주먹야구형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필드형 게임을 이해하고 주먹야구형 게임에 참여하는 것을 어려워한다.

실기

관찰

7

영어

듣기

1. I’m from mexico

[601-02]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표현과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을 읽고 이해하기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대화를 듣고 그 의미를 이해하고 5~6개의 국가 이름을 알 수 있다.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대화를 듣고 그 의미를 이해하고 3-4개의 국가 이름을 알 수 있다.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대화를 듣고 그 의미를 이해하고 0~2개의 국가 이름을 알 수 있다.

지필평

4

말하기

2. What are these?

[602-01] 그림, 실물, 동작에 관해 한두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여러 개의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기

여러 개의 물건이 무엇인지 5~6개의 물건 이름을 묻거나 답할 수 있다.

여러 개의 물건이 무엇인지 3~5개의 물건 이름을 묻거나 답할 수 있다.

여러 개의 물건이 무엇인지 0~2개의 물건 이름을 묻거나 답할 수 있다.

관찰평가

5

말하기

쓰기

4. Whose shoes are these?

[602-01] 그림, 실물, 동작에 관해 한두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604-03] 구두로 익힌 문장을 쓸 수 있다.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 묻고 답하기

물건을 묘사하는 말 쓰기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와 물건을 묘사하는 말을 정확하게 하고 쓸 수 있다.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와 물건을 묘사하는 말을 자연스럽게하고 대체로 쓸 수 있다.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와 물건을 묘사하는 말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문장을 거의 쓰지 못한다.

관찰평가

지필평가

6

듣기

읽기

5. My favorite subject is music.

[601-02]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603-03]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좋아하는 과목이나 인물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좋아하는 과목과 인물을 묻고 답하는 문장 쓰기

좋아하는 과목이나 인물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4개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으며 좋아하는 과목이나 인물에 대한 짧은 글을 읽고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좋아하는 과목이나 인물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2-3개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으며 좋아하는 과목이나 인물에 대한 짧은 글을 읽고 의미를 대체로 이해할 수 있다.

좋아하는 과목이나 인물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0-1개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으며 좋아하는 과목이나 인물에 대한 짧은 글을 읽고 의미를 거의 이해하지 못한다.

지필평가

(선다형,연결형,진위형)

6

                                                                                                                                    

 

2021. 4. .

부 안 동 초 등 학 교 장 임 학 래

 

이전글 부안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미래창작공방 교육프로그램 안내
다음글 2021. 6학년 1학기 성장평가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