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산서중학교 로고이미지

특색사업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특색사업

『 독서-토론-논술」능력 배양 』
 순  추진내용  목표  시기
 1  독서노트 배부 및 확인  1회  3월
 2  연중 독서계획 수립 (학생 개인별 독서 계획을 수립하여 독서노트에 기록)  1회
 3  학급별 도서 배부  5회  연중
 4  도서(학급별 도서) - 토론 - 독서토론 기록표 작성  5회  연중
 5  읽고 싶은 도서 수합 (최대한 도서 구입에 반영)  수시  연중
 6  아침 독서 실시 및 시상  수시  연중
 7  응답하라 1970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읽는 도서 선전 후 홍보 및 독서 이후 학급별 <감동나눔>실시)  2회  4월, 10월
 8  교내 춘계 독후감 발표 행사  1회  5월
 9  독서 후 관련 교과 활동 (작중 중심인물에게 편지쓰기, 결말 다르게 쓰기, 릴레이 소설 쓰기, 작품내용을 만화로 표현하기 등)  1회  연중
 10  방학 중 독서 활동 홍보(교과 연계하여 평가에 반영)  2회  7월, 12월
 11  교내 사이버 독후감 쓰기 행사  1회  9월
 12  학교 축제 자료 전시   1회  10월
 13  교내 독서 논술 쓰기 행사  1회  11월
 14  다독자 시상(독서노트 작성 기록으로 증빙)  1회  12월
 15  삼일 운동(책 한 권, 학생 한 명, 교사 한 명을 묶는다.)  1회  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