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
추진내용 |
목표 |
시기 |
1 |
독서노트 배부 및 확인 |
1회 |
3월 |
2 |
연중 독서계획 수립 (학생 개인별 독서 계획을 수립하여 독서노트에 기록) |
1회 |
3 |
학급별 도서 배부 |
5회 |
연중 |
4 |
도서(학급별 도서) - 토론 - 독서토론 기록표 작성 |
5회 |
연중 |
5 |
읽고 싶은 도서 수합 (최대한 도서 구입에 반영) |
수시 |
연중 |
6 |
아침 독서 실시 및 시상 |
수시 |
연중 |
7 |
응답하라 1970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읽는 도서 선전 후 홍보 및 독서 이후 학급별 <감동나눔>실시) |
2회 |
4월, 10월 |
8 |
교내 춘계 독후감 발표 행사 |
1회 |
5월 |
9 |
독서 후 관련 교과 활동 (작중 중심인물에게 편지쓰기, 결말 다르게 쓰기, 릴레이 소설 쓰기, 작품내용을 만화로 표현하기 등) |
1회 |
연중 |
10 |
방학 중 독서 활동 홍보(교과 연계하여 평가에 반영) |
2회 |
7월, 12월 |
11 |
교내 사이버 독후감 쓰기 행사 |
1회 |
9월 |
12 |
학교 축제 자료 전시 |
1회 |
10월 |
13 |
교내 독서 논술 쓰기 행사 |
1회 |
11월 |
14 |
다독자 시상(독서노트 작성 기록으로 증빙) |
1회 |
12월 |
15 |
삼일 운동(책 한 권, 학생 한 명, 교사 한 명을 묶는다.) |
1회 |
1월 |